311. 귤나무

in #kr5 years ago

귤나무는 운향과의 상록성 작은키나무입니다 원산지는 중국남부,필리핀,인도차이나 북부지방을 포함한 동남아시아입니다 크기는 대략 5미터까지 자라며 우리나라 제주도에서 대량으로 재배 하죠 과일은 열대 지방이 많이 나오는데 제주가 없었으면 우리는 맛있는 귤을 먹을수 없었겠죠

rbfskan.png

rbfskan 1.png

rbfskan 2.png
출처 다음블러그

옛날에 금옥이와 은옥이라는 자매가 살았어요.금옥이는 욕심쟁이였고 은옥이는 마음씨가 착했지요.16살이 된 금옥이는 비단가게를 하는 부잣집으로 시집을 가고 은옥이는 마음씨는 착하지만 가난한 신랑을 만나 시집을 갔어요."언니는 어떻게 지내실까? 금옥언니가 보고싶네."하지만 생활이 어려운 은옥이는 생선을 시장에 내다 팔아야 했지요.어느 날 생선을 팔고 한 마리 남은 생선을 가지고 강으로 갔지요. “미안하다 물고기야, 너를 놓아 줄 테니 마음껏 헤엄치고 살아라.”그런데 은옥이가 놓아준 물고기가 말을 했지요.“은옥아가씨! 저는 원래 용왕님의 아들입니다. 하지만 벌을 받고 세상에 나오게 되었지요. 저를 놓아 주셨으니 감사의 뜻으로 선물을 드리겠습니다. 집에 가시면 고양이 한 마리가 있을 겁니다. 그 고양이는 노란 콩을 하루에 다섯 개씩만 주시면 됩니다. 꼭 하루에 다섯 개씩입니다. 그럼 저는...... ”은옥이가 집에 돌아가니 정말 고양이가 있었지요. 그래서 매일 콩 다섯 개를 주었어요. 그러자 다섯째 날부터 황금 똥을 싸는 것이 아니겠어요?고양이가 싼 황금 똥 덕분에 은옥이는 금방 부자가 되었어요.이 소식을 들은 금옥이가 고양이를 데려가서 콩을 한 주먹씩 매일 주었어요.“하루에 다섯 개를 먹고 황금 하나를 쌌으니 한 주먹을 먹으면 엄청난 황금 똥을 싸겠지!”콩을 많이 먹은 고양이는 금방 죽어버렸지요.고양이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은옥이가 금옥이의 집으로 달려갔어요.“불쌍한 고양이야, 미안하구나. 너를 지켜주지 못했어. 내가 따뜻한 곳에 묻어줄게.”은옥이는 뒷동산에 올라가 고양이를 따뜻한 곳에 정성스레 묻어주었어요.그런데 그 다음 해 싹이 나기 시작하더니 점점 커져서 황금열매가 달린 커다란 나무가 되었어요.그 나무가 바로 제주도에 많이 자라는 귤나무랍니다. ㅎ

rbfskan 3.png

rbfskan 4.png

귤의 한 품종인 온주밀감을 충분히 섭취한 여성은 폐경 후 골다공증에 잘 걸리지 않는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답니다 일본의 연구팀은 귤 생산이 풍부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영양 역학조사를 했는데요 즉 귤에 다량 함유된 카로티노이드 색소 성분의 하나인 베타클립토키산틴의 혈중농도와 골다공증 발병 위험의 관련성을 조사한 것인데요 카로티노이드 색소는 과일과 채소에 포함된 항산화물질이며, 이를 섭취하면 골밀도가 저하되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네요

Sort:  

맛있는 귤을 먹을 수 있게해준 제주도에게 감사해야 겠군요^^
충분히 섭취...? 얼마를 섭취해야 하는 걸까요? 남자한테도 좋겠죠^^
로또~ 5만원 축하드립니다... 콩고물 10%로만 주세요? ㅋㅋㅋ

글쵸? 글찬아도 우리나라 과일이 별로 없는데...
다행히 제주도가 있어서
열대과일의 맛을 볼수 있옸죠 ㅎㅎㅎㅎ

귤이군요. ㅋㅋㅋ 제주에게 고마워해야겠습니다.

행복한 한주 되세요^&^

맞습니다...
천만 다행이죠...제주도가 있었던것이 ㅎㅎㅎ

Hi @hanwo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172 which ranks you at #9259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9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9250).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92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29.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4555.14
ETH 3086.03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