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화 개망초

in #kr6 years ago

우리 주변에 흔한 꽃을 찾아서 올려야 겠습니다
개망초의 원산지는 북아메리카인 귀화식물입니다
아마도 철도를 건설 할때 철도목에 그 씨가 묻어와서 철도 주변에
하얗게 꽃을 피웠는대 사람들이 이 꽃을 보고 일본에게 나라를 빼앗긴
망국초라고 부르다가 농사 지을때 잡초 처럼 번식력이 강해 뽑아도
계속 자라고 보기 싫어서 개망초라고 불렀다 합니다
밭에서 제일 잘 자라는 풀이 개망초라고 하는대요 그만큼 번식력이 강해
우리나라 들과 길가에 많이 자라고 있습니다
지방마다 이꽃을 계란꽃이라고도 부릅니다
개망초의 어린잎은 나물로 아주 맛있게 먹습니다 그리고 잡채,만두속에,
볶음에 넣는 아우 유용한 식물이라고 합니다
개망초의 꽃말은 "화해"입니다

roakdch.png

roakdch 1.png

roakdRhc 2.png

roakdch 3.png
출처 다음블러그

개망초도 전설이 있는대요

옛날에 깊은 산골에 마음씨 착한 부부가 살았답니다
이들 부부는 늘 부지런해서 산을 개간하여 풀을 뽑고 농사를 잘 지어
남들보다 언제나 많은 곡식을 수확 했습니다
그러던 어느해 전쟁이 나서 남편은 전쟁터로 나가고
부인은 그날도 열심히 농사일을 하며 지냈는대요
감감 무소식이던 남편이 그리웠지만 전쟁이 끝나 남편이 돌아 오길 기다리며
묵묵히 일만 하고 있었답니다
그런대 나라가 전쟁에 저서 망할 것 같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부인은 그만
병에 걸리고 말았습니다
아픈 몸을 이끌고 밭에 나가 잡초를 뽑아 던지며 이 망할 늠의 풀이
지겹다고 하며 일을 하다가 아무도 없는 밭에서 쓰러지고 말았습니다
그리고는 남편을 그리워하며 스르르 감은 눈은 영원히
잡초가 무성한 풀밭에서 잠들고 말았지요
드디어 전쟁은 끝나고 남편은 무사히 아내가 있는 곳으로 돌아 오게
되었지만 아내는 온대 간대 없고 밭에는 잡초만 무성하게 잘라고 있었습니다
슬픔과 원망이 가득한 남편은 마음을 가다듬고 아내가 풀을 뽑던 밭에 나가
일을 하였습니다
남편역시 신세 한탄을 하며 풀을 뽑아 던지고 이 개같이 망할늠의 풀!!이라고
외첬다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 후로 개망초라고 부르게 되었다는
조금은 얼띠기 전설이었습니다

roakdch 4.png

roakdch 5.png
출처 다음블러그

개망초의 뿌리 및 전초를 약용하는대요.
열을 내리고 해독하며 소화를 도와 소화불량, 장염 설사,
전염성 간염, 림프절염, 피오줌을 치료한답니다.
성분은 전초는 pyromeconic acid를 함유하는데 꽃의 함유량이
최고 0.7%이고 잎은 그 다음 0.14%이며 줄기에 는 미량 함유되어 있답니다.
줄기와 잎에는 또 수용성 혈당 강하 성분이 들어 있어
당뇨가 있는 분은 좋은 식품입니다^^*
이제 여름이 온듯 합니다
낮에는 더위를 느낄 정도네요..
즐거운 오후 되시기 바랍니다

Sort:  

너무나도 흔해서 이름을 모르고 있었어요 ㅎㅎ

그냥 지나첬군요 ㅎ

어려서 계란꽃이라고 불렀답니다
노란색과 흰색이 꼭 계란같은~ㅎㅎ

오..
그동네도 계란 꽃이라고 했군요ㅎㅎㅎ

화해의 뜻이 있군요 평소에 그냥 지나치며 보기만 했는데 오늘 이름을 처음알게 되었어요 입력을 시켜놔야할거 같아요

자꾸보면 자동 입력이 됩니다 ㅎㅎ
비슷 하게 생긴 꽃이 넘 많아요...
꽃은 전문가들도 많이 헥깔립니다

북아메리카에서 넘어온 개망초^&^
화해라는 꽃말이 지금 저에게 절실히 필요한 말입니다. ㅋㅋ
약재로도 쓰인다니 더관심에 가네요.
오늘도 행복하세요.

우째..
누구랑 말다툼이라도 했나요?..ㅎㅎ

개망초도 귀화 식물이었군요! 정말 흔하디 흔한 꽃인데...
어릴적 계란 후라이 먹어라고 장난도 치고 했었는데! ㅋㅋ

ㅎㅎㅎ
그랬군요..
계란꽃이라고도 부릅니다 ㅎㅎㅎㅎ

아 개망했다 ..이 뜻이 설마 개망초 인가..
강아지 +망했다 가 아니었군요~ ㅋ

ㅎㅎㅎㅎ
개가 아주 나쁜 의미의 단어 같습니다 ㅎㅎㅎ

너무 흔한 꽃이라 우리나라가 원산지인줄 알았네요~
꽃말도 화해 기억해둬야겠어요^^

ㅎㅎㅎㅎ
맞아요
흔해서 다들 우리 꽃인지 알거에요

쑥부쟁이랑 생김새가 비슷한거 같은데 먼 친척사이
아닐가요? 소화불량에 좋다니 저한테 필요하네요
가끔 소화제를 먹어서요 ㅎㅎ

같은 국화과죠...
꽃 모양도 비슷합니다 ㅎㅎ

저 숲에 가보고 싶군요. 냄새를 맡아보고 싶어요.

이제 조금 있으면 어디가도 저렇게
개망초가 만발 할겁니다 ^^*

익숙한 꽃 개망촛노군요
작은 구절초 같네요

국화과의 꽃들이 다 비스므리 해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1041.41
ETH 2947.17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