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화 솔채꽃

in #kr6 years ago (edited)

주말에 스팀잇도 쉬고 보팅파워 충전을 위해
비오는 날씨에도 형제들 모임 본가에 다녀왔습니다 ^^*
어릴때 뛰어 놀던 야산과 시냇가에 가 보았지만 너무 많이 변해
마음이 씁쓸 했습니다

솔채꽃은 흔하게 볼 수 있는 꽃은 아닙니다
중부 이북 지방에 고산 지대에 주로 피는대 가을에 피는 국화류 처럼
상당히 예쁘게 눈에 띕니다
옛날에 강원도 양구에 대암산에서 군생활 할때 많이 보았던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는 수십년 동안 사람 발길이 닿지 않은 천혜의 자원 보고
민통선이 있죠 이곳에 들어가면 동물 부터 식물 까지 진귀한 것이 많습니다
산속 조용한 곳에 모자를 쓴 보라색 요정이 조용히 기다리는 듯 하는대요

thfcoRhc.png

thfcoRhx 1.png
꽃 생김이 꼭 벙거지를 쓴 것 같습니다^^*
thfcoRhc 2.png
출처 다음 블러그

옛날 어느 산골 마을에 아주 착한 청년이 살고 있었습니다.
청년은 약초를 캐어 하루하루를 겨우 연명하고 있었는데
어느 해인가 마을에 정염병이 돌아 온 마을 사람들이 죽어갔고
소년은 마을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 약초를 캐러 산에 올랐습니다.
약초를 찾아 몇날 몇일을 헤메다가 쓰러저 그만 정신을 잃고 말았지요
눈을 떠 보니 예쁜 아가씨가 빙그레 웃고 있었습니다
아가씨가 약초를 먹여 청년의 목숨을 구해준 것이지요
아가씨는 잘 생긴 청년을 좋아하게 되었고 청년을 도와
약초가 있는 곳을 가르처 주었습니다
그래서 마을 사람들을 모두 다 구할수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얼마후 청년은 옆마을 다른 처녀와 결혼을 하였습니다
청년의 목숨을 구해준 아가씨는 너무 큰 실망과 슬픔에 하루 하루를
보내다 그만 병에 걸리고 말았습니다
그리고는 청년을 매일 그리워 하다가 그만 숨을 거두고 말았지요
이를 불쌍하게 생각한 여신은 이 아가씨를 꽃으로 태어나게 했습니다
그 꽃이 바로 솔채꽃인대요
그래서 그런지 솔채꽃의 꽃말은 "이루워질수 없는 사랑"
"모든것을 잃었다"입니다

thfcoRhc 4.png

thfcoRhc 3.png
출처 다음블러그

시골 들에 갔더니 밭뚝 논뚝에 야생화들이 정말 많이 피었습니다
아이들과 산책하며 이름도 알아보고 사진도 찍고
꽃에 대한 전설도 들려주고 했는대요 저도 모르는 야생화가
너무 많았습니다
그래서 담주에는 가까운 식물원에 다녀 오자고 계획을 잡았습니다

■ 예울-기억 듣기 ■

Sort:  

Amazing...I am in love with the flowers

암튼 남자는 넘 잘해주면 고무신을 거꾸로.....
솔채. 예쁜 이름의 꽃으로 이번 주를 시작하시네요..

ㅎㅎㅎ
잘해 주지 말아야 대나바요 ^^*

시골에서 자란 저도 생소한 꽃이라고 생각했는데... 중부 이북 고산지대에서 볼수 있는 꽃이군요!


솔채꽃은 거의 중부 이북에서
자생해요..
남부에는 아마 높은산에는 있을듯 싶습니다 ㅎ

모양은 코스모스 비슷하게 생겼는데 처음보는 꽃이네요

아마도 다들 많이 본적 없을 겁니다 ㅎㅎㅎ
중부이북 지방에 많이 자생 하거든요 ^^*

솔채꽃 보라색상이 너무 이쁜 꽃입니다
민통선에 한번 가보고 싶네요 얼마나 진귀한 식물들이
많을지 몹기 궁금합니다 ㅎㅎ

오..
민통선안에 들가면 정말 대단 합니다
고기부터 식물이 천혜의 보고죠 ㅎㅎㅎ

듣고보니 모자를쓴보라색요정이군요 저도그요정만나고싶네요^^ㅎ행복한월요일되세요^^

헉...요정이 요정을 만나면..어쩐대요?...ㅎㅎㅎㅎ

어머~!!!여심을이리도!!!헤헤 기분좋아졌다는ㅎㅎ편안한밤되세요^^

꽃은 아주 이쁜데..
아주 이쁜만큼 뜻도 몹시 슬프군요....

네..좀 슬픈 꽃이죠
이루어질수 없는 사랑 ^^*

꽃이 하늘을 닮았는지..
모자를 쓰고 있는 모습이네요 ㅎㅎㅎ

ㅎㅎㅎㅎ
표현도 잘 하십니다
진짜 모자 쓴 모습이죠 ^^*

아니... 자신의 생명을 구해준 참한 아가씨가 있는데
어째서+_+
모든것을 잃었다... 너무 슬프네요...

그러게 말입니다 ㅎㅎㅎ
남자들이란 ^^*

표현이 너무 이뻐요~^^

산속 조용한 곳에 모자를 쓴 보라색 요정

말씀하신것처럼 정말 벙거지같네요 ㅎㅎ

네..
생긴게 꼭 모자를 쓴거 같아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855.79
ETH 3113.00
USDT 1.00
SBD 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