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화 박하(민트)꽃

in #kr6 years ago

박하는 꿀풀과에 딸린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키는 대략 50 센티미터 정도 되고 잎의 표면에는
기름샘이 많이 흩어저 있습니다
박하잎을 씹으면 입안이 상쾌해지는 독특한 향이 나죠
박하의 꽃말은 "순진한 마음" "다시 사랑하고 싶어요"라고 합니다

qkrgk.png

qkrgk 1.png

qkrgk 2.png

qkrgk 3.png
출처 다음블러그

옛날 민트라는 아주 예쁜 소녀가 살고 있었읍니다.
부모를 여의고 남의 집에서 심부름을 하며 살고 있는데,
어느 날 왕자를 만났습니다
배움이 없어 예절을 모르는 민트는 친구에게 하는 것처럼
눈으로 인사를 했답니다.
왕자는 민트의 애교 있는 눈 인사 매력이 몹시 마음에 들어
늘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후 어느날 소녀의 양부에게 민트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민트를 데리고 오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이를 시기한 양모가 민트를 죽여서 묻어 버렸습니다.
기다리다 지친 왕자가 민트를 찾아가니
양모는 민트가 어디론가 도망을 가버리고 없다고 말했습니다.
왕자는 체념을 하고 급하게 오느라 목이 마르다며 물을 한잔 청했는데
부인이 떠온 물이 갑자기 박하꽃(민트꽃)으로 변해 버렸답니다.
왕자는 이게 무슨 사연이냐며 양모에게 물었고 겁에 질린 양모는
모든걸 왕자에게 자백을 했습니다
사연을 모두 들은 왕자는 분노에 가득차 양모에게 큰 벌을 주고
가엾은 민트의 영혼을 위로 해 주었답니다
그 후로 박하 꽃에서는 민트의 눈인사 매력처럼 상쾌한 향기가
솔솔 나와 박하꽃 주변을 서성이는 사람들에게 찾아 갔답니다

qkrgk 4.png

qkrgk 5.png
출처 다음블러그

박하의 성질은 맵고 차갑습니다
박하는 다른 허브 식물보다 향이 강해 향기용품 박하잎차등으로
쓰이구요 매운맛을 내는 멘톨성분이 있어서 침의 분비를 촉진 시키고
페의 점액 분비를 활성화 시켜 미세먼지를 걸러 줍니다
또한 입안의 구취나 세균 번식을 억제하고 위장 건강과 진정효과
그리고 비염에 상당히 좋다고 알려저 있습니다
하지만 박하는 유선을 자극해 유즙분비를 억제하므로 수유를 하는 분이나
임산부는 복용을 안하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 박기영- 넬라판타지아 듣기 ■

Sort:  

우리 가게 근처에 많이 있어서 따다가 팥빙수 위에 한 잎씩 올려줍니다. 손님들이 잘 먹지는 않아요..ㅎㅎ

와..
글큰요...
팥빙수위에 박하향 낭만 그 자체입니다

박하가 비염에 좋다니 박하사탕 애용해야겠네요. 아닌가????
박하꽃도 오늘 첨 보네요.

박하향이 상쾌해서 비염에 효과 있는것 같아요..
박하 잎을 따서 비비면 그향이 엄청 강해요 ㅎㅎ

박하 향도 좋은데 꽃말이 더 좋으네요 ^-^

헉..
"다시 사랑하고 싶어요."

박하향의 그윽한 향기가 나오는듯 해요 ㅎㅎㅎ

음~~ 박하향이 전해지는듯 하네요! ㅎㅎ
박하가 위장 건강에 효과가 있었네요!! 이것도 챙겨 먹어야...ㅋㅋㅋ

ㅎㅎㅎㅎ
제 블러그 오시면 건강 박사됩니다 ㅎㅎㅎ

아직 Payout 되지 않은 관련 글
  1. 꽃이 지기로소니 바람을 탓하랴 ... ( 61.23 % )
  2. 야생화 사갓나물 ( 60.73 % )
  3. 야생화 쥐오줌풀 ( 55.92 % )
  4. 야생화 노루발꽃 ( 55.38 % )
  5. 백합白合이 아닌 백합百合 ( 52.60 % )
모든 기간 관련 글
  1. 누군가에게 거름이 된다는 것 ( 72.49 % )
  2. 사랑의 동명왕 제1장[현대어 각색] ( 72.12 % )
  3. [kr-daddy] 아이를 재울땐 자장가가 최고! 반짝반짝~~ ( 71.65 % )
  4. [펌] 행복하게 사는 최고의 방법은 '감사'입니다 ( 71.10 % )
  5. 야생화 개별꽃(태자삼) ( 71.07 % )

인터레스팀(@interesteem)은 AI기반 관심있는 연관글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interesteem 태그를 달고 글을 써주세요!

감사합니다^^*

점심 먹고 박하사탕 물고 왔더니....ㅎㅎ

헉..
선견지명이 있었네요 ㅎㅎㅎㅎ

나비를 보려고, 심는다는 ...

나비는 아무 꽃이나 잘 와요..ㅋㅋㅋ

그렇군요^^ 의외로 까칠한 면도 있습니다. 왕오색나비 같은 경우에는 풍게나무에다 알을 쓸고, 꼬리명주나비 애벌레도 쥐방울덩굴만 먹습니다. 배추흰나비도 같은 경우 겠지요 ...

헉..
나비 전문가시네요?
나비에대한 포스팅을 하세요 ㅎㅎ

전문으로 하면, 굶지 싶습니다^^; .... image.png

박하사탕 너무 좋아하는데.. 비염에 좋다니.. 오오오~~~~
즐거운 수요일 오후 되세요

박하사탕이 좋은게 아니라...
박하성분이요 ㅎㅎㅎㅎ

어렸을때는 많이 봤는데 요즈음에는 보기가 힘들어요
오랜만에 보니 반갑네요

글쵸..
어릴때 화단에 보면 참 많이들 있었는데
진짜 요즘은 보기가 힘들어요

박하는 처음 봐요! ㅎㅎㅎ

헉..
박하를 처음 보는군요..
옛날에 시골에 살때..화단에 많이들 심어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4555.14
ETH 3086.03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