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화 지치꽃

in #kr6 years ago (edited)

지치는 뿌리가 자주색이라서 지초(芝草)·자초(紫草)·자근(紫根)이라고 하는대요
약용과 염료용으로 사용합니다
자색은 높은 신분이나 권위를 상징하는 색으로서 중국 제나라때 부터
사용한 것으로 기록에 있고 우리 나라는 고구려·백제·신라 모두 품위(品位)를
색으로 제도화하였는데 역시 자색이 최상위의 색이었습니다
지치는 우리나라 야산에 다 있는대요 양지바른 곳을 좋아해
정남향의 산기슭에 더 많이 있습니다
지치는 산삼을 능가 할 정도로 그 효능이 탁월합니다


출처 다음블러그

이런 지치에게도 아주 깊은 내력의 전설이 있습니다

어떤 고을에 몸이 허약한 선비가 어렸을 적에 산에 올라갔다가 밤이 되어도
돌아오지 않자 가족들은 산 짐승에게 무슨 사고을 당한 것이 아닌가 하고
찾아 나섰다가 마침 산에서 내려오고 있는 그와 마주쳤답니다
어떻게 된 일이냐고 물었더니 배가고파 말뚝만한 지치 한 뿌리를 캐어먹고
쓰러져 잠이 들었다가 이제 깨어 나서 내려 오는 중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는 3일 동안을 쓰러저 잠에취해 돌아오지 않았던 것입니다
그 후로 그 사람은 얼굴색이 좋아지고 한 겨울에 홑 옷을 입어도 추위를 모를 만큼
튼튼한 체질로 바뀌어 80 세가 넘도록 건강하게 살았다고 합니다


출처 다음블러그

지치는 약성이 차며 열을 내리고 독을 풀며 염증을 없애고 새살을
돋아나게 하는 작용이 뛰어나 갖가지 암, 변비, 간장병, 동맥경화,
여성의 냉증, 대하, 생리불순 등에 효과가 있으며 오래 복용하면
얼굴빛이 좋아지고 늙지 않는다고합니다
술로 담아 마시면 정력이 놀랄만큼 좋아지고, 지치를 먹으면
포만감이 있어 다이어트에 좋고 체질 개선으로 후에 음식을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답니다
중국에서는 실제 암치료약으로 까마중과 함께 달여 상당한 효능을
보고 있다고 하구요 북한에서는 백혈병과 암에 두루 사용 한다고 합니다
겨울에 눈이 내리면 지치가 있는 곳 주위에 붉은 색으로
물이 든다고 하네요
그래서 약재를 찾아 겨울에도 지치를 캘수 있다고 합니다
신비의 영약을 가지고 암을 치료 했다는 민간 요법은 오리와 함께
지치를 넣고 술이나 물로 은근히 달여 아침저녁으로
한두잔씩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오리의 성분과 지치의 성분이 합하여 그 효과를
최상으로 만드는 효험이 있답니다
건강한 사람도 이 지치는 산삼보다 더 탁월하다는 좋은 약재입니다

■ 시온-사랑하면서 듣기 ■

Sort:  

Congratulations @hanwoo!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지치는 뿌리가 자주색이라서 지초(芝草)·자초(紫草)·자근(紫根)이라고 하는대요
약용과 염료용으로 사용합니다
자색은 높은 신분이나 권위를 상징하는 색으로서 중국 제나라때 부터
사용한 것으로 기록에 있고 우리 나라는 고구려·백제·신라 모두 품위(品位)를
색으로 제도화하였는데 역시 자색이 최상위의 색이었습니다
지치는 우리나라 야산에 다 있는대요 양지바른 곳을 좋아해
정남향의 산기슭에 더 많이 있습니다
지치는 산삼을 능가 할 정도로 그 효능이 탁월합니다

It's my first time to hear and read this kind of medicinal plant. And I see that you love photography... That was a good hobby!

You know what I wrote about medicinal plants?

By the help of google translator...

Oh, that's great

저정도 효능이면 거의 만병통치약 수준인데요? ㅎㅎ산삼보다 뛰어나다니..

지치가 진짜 좋대요...
한번 지치 캐러가야 겠어요 ㅎㅎㅎㅎㅎ

얼굴빛이 좋아지고 늙지 않는다고합니다
술로 담아 마시면 정력이 놀랄만큼 좋아지고, 지치를 먹으면

지치꽃이름대로 지치지 않는 체력을 주네요
저한테 필요한 꽃입니다 ㅎㅎ

스테미너 필요 하세요?..
그럼 지치를 드세요 ㅎㅎㅎㅎㅎㅎ

지치라는 것이 항암에 좋다니 물로 달여서 꾸준히 마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첨보는 것이라 생소하네요^^

건강한 사람도 다 좋대요...
"나는 자연인이다"
이프로에 보면 엄척 좋아해요 지치캐면 ㅋㅋ

오래 복용하면 얼굴빛이 좋아지고 늙지 않는다는 말에
확~ 땡기네요

글쵸?
진짜래요...
저도 지치 찾으러 갈거에요 ㅎㅎㅎㅎ

지치지 않는 체력을 준다거나 산삼에 버금간다거나.....사실 허풍이 심한거죠.
그런데 이런 소문 때문에 전국 산지의 지치들이 그만 동이나고 없습니다. 불쌍한 지치만 지쳐서 사라지고 있으니 안타까울 밖에요.
현재 지치는 농가에서 재배하고 있어 약재상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산에서 뿌리채 뽑으려고 고생하지 마시라고 여러 분들에게 알려 드립니다. ㅎㅎ

ㅋㅋㅋㅋㅋㅋ
아녀요
진짜래요...
저거 고향에 계신분이 일년정도 드시고
완전 체질 개선 했다고 하던대요?

그리고 그 효능은 지치가 10여년정도 되야 한대요
마구잡이로 산에서 막 채취하는 건 권장 하지 않지만
필요한 분 있어서 적절하게 사용하면 좋은거지요 ^^*

어머~ 이런거 많이 본것 같은데 산삼보다 귀하다고요? 세상에~~ㅎㅎㅎ

다이어트 하시죠?
저거 다이어트에 정말 좋은가바요 ^^*

뿌리가 자주색이라 지치.. 산삼보다 더 탁월한 약재^&^
정말 좋은 약재군요. 효용도 여러가지..
다이어트에도 좋네요. 한번 찾아봐야겠습니다.
좋은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비오는 오후 행복하세요 ^&^

"나는 자연인이다"보면은요 잘 나와요
지치캐는거 보물 본것 처럼 해요 진짜 ㅎㅎㅎ

지치는 생소하군요! 사진을 아무리봐도 기억에 없...
산삼을 능가하는 효능이라니... 산으로 가야겠군요! ㅎㅎ

네..
요즘은 흔하지도 않아요
산타러 가면 운좋으면 겨우 하나 만날정도 에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507.66
ETH 3080.07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