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들과 가볼만한 곳] 부산 솔로몬파크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해피베리보이입니다..!!

지난 일요일에 간단히 청소와 식사를 하고.. 또 애들을 데리고 어디를 나다녀 볼까... 고민을 했더랬죠..
그리고 발견한 곳..!! 솔로몬파크 입니다.

image.png

법에 관해서 아이들에게 체험과 지식을 알려 주는 곳인데요.
법무부에서 만든 곳인것 같아요..!! >>> 그래서 무료!!


위치 : 부산 북구 낙동북로 755
연락처 : 051-330-4000
종류 : 박물관

이곳에서는 초등학생 이하의 어린이들에게 법에 대한 체험과, 7세 유아에겐 놀이터(키즈카페같은) 곳도 모두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image.png
정의의 여신 동상이 멋지게 서 있습니다.

규모가 생각보다 많이 크진 않지만 생각보다 체험이나 볼 것들이 꽤나 많습니다.
어린이들도 그렇지만 어른들도 평소에 보기 힘든 재판소, 깜빵(감옥..), 국회체험, 대통령 놀이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 심지어 죄수복도 입어 볼수가 있다는... ㅎㅎ


안을 들여다 볼까요..??

image.png
깜빵입니다. 안에는 생각보단 살만한 것 같아 보이긴 했는데.... 4명이 쓴다던데.. 험악한 분들과 함께라면.. ㅠㅠ 죄는 짓지 말아야 겠죠~
아이들에게.. 죄지으면 이곳에서 쭉!! 아빠 엄마 못보고 살아야 한다고 겁을 줬지만.................
아이들의 반응은...
image.png


image.png
죄수복은 색깔마다 의미하는 바가 다르더군요..!!
물론 한번 입어 봤습니다.. ㅎ


image.png
법원입니다. 이곳은 은근히 무한도전이라던지.. 드라마 같은 곳을 통해서 많이 봤죠??
이곳도 옆에 옷들이 있어서 코스프레 기능 가능합니다!! 사진찍기도 좋죠 ㅋㅋ


image.png
국회 처럼 꾸며놓은 곳도 있더라고요~~
유치원 처럼 단체로 오면 이곳에서 실제 체험도 가능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image.png
범죄자들 키재는곳~~
옆에 가보면 몇가지 죄목들이 있는데...
방귀를 많이 뀐죄.. 엄마를 너무 사랑한 죄등이 있어요..!! ㅋ


image.png
그리고... 어린이들 실내 놀이터.. 작은 키즈카페 수준인듯 하네요..
7세 이하의 어린이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무료!!
집이 근처이신 분들은 그냥 여기와서 시원하게 시간 때우다가 가도 되겠다는 생각이 무지 들더라고요.
저희집에선 멀어요 ㅠㅠ


사진에는 없지만 몇몇 가지 더 체험 가능한 곳들이 있어요~ 대통령 국무회의 방이라던지..
범죄현장 조사 놀이?? ㅎㅎ

음.. 적당히 돌아보니 딱 반나절 코스?? 놀이터에서 오래놀면 더 놀겠지만 말이죠..
그리고 식사를 할 수 있는 카페도 있으니.. 부산에 있으신분들은 한번 방문해 봐도 좋을듯 합니다.

아.. 찾아보니 솔로몬파크는 희안하게도.. 대전, 부산 두 곳 뿐이네요.. 왜그렇지..??
왠일로 수도권에 없는 이런 곳이 있다니 신기하기도 하군요..

나름 특이한 경험이 가능하니~ 한번쯤은 와보시는 것도 추천해 봅니다!!

Sort:  

방귀를 많이 뀐죄, 엄마를 너무 사랑한 죄... 중형에 처해야할 죄군요 ^^ ㅋㅋ

평생 가족으로 살아야 할 죄를 내려야 겠습니다!! ㅋㅋ

와 예전에 일본의 오사카 유니버셜 가면서 한국에도 그 비슷한(소방) 게 있었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여기도 유니버셜 못지 않네요 체험하기 좋아보입니다. 부럽네요. 광주는 왜 없는지 ㅠ

유니버셜과 비교라니요~~ ㅎㅎㅎ
그래도 나름 소소하게 이것저것 꾸며놓긴 해서~ 나름 볼만 했네요~~
수도권에도 없는 유니크한 곳!!?? ㅋㅋ

행복은 내가 찾는 것이란 것이 기억에 남네요. 이렇게 또 하나 찾아갑니다~

행복은 자기가 찾는것이죠!! 누가 찾아 줄수 없어요~~ 감사합니다!!

테마파크 종류가 다양하네요!

그러게요~~ 이정도도 파크로 취급은 해주는것인가 잘은 모르겠지만 말이죠~~ ㅎㅎ

코스프레도 가능하고 다양한 공간들이 있으니 재미있겠네요 ㅎㅎㅎ

생각보다 규모가 크진 않아서요~ ㅎㅎㅎ
그래도 옹기종기 체험할것들이 모여있어서 나름 아이들에겐 괜춘했던것 같아용~~ ㅎㅎ

방귀를 많이 뀐 죄

ㅋㅋㅋㅋㅋ

아이고 웃프다 ㅜㅜㅜㅜㅜㅜㅜ

뭐 생각보다 이것저것 많았는데~ 기억이 그것밖에 안나네요 ㅎㅎㅎㅎㅎㅎ
저는... 방귀를 많이 뀐죄를 들고 인증샷을 찍었지요.. 은근.. 찔리기도 하고.. ㅋㅋ

부산이 아닌 다른곳이라면 저도 가보고싶을텐데.. ㅜㅜ 대전도 너무 멀어요. ㅋㅋ 수도권에 생기면..해피님 생각이 날것 같아요.. 그떄 가보겠습니다.

수도권에 없다니!! ㅋㅋ
기회되면 한번 가보십시오~~ 찡스님은 근데 좀더 키우셔야 될겁니다 ㅋㅋ 그쯤되면 하나 생겨있겠죠~

이런곳이 있었다니...솔로몬파크라고 하길래 그냥 놀이 공원인줄 알았네요!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듯 하네요!
저도 체험하러 가야겠네요! 착하게 살자~ ㅋㅋㅋㅋ

국무회의 하는 장소도 있어서.. 대통령자리에 한번 앉았어야 했는데..
그때 다른사람들이 줄서서 앉으려고 대기를 해서리요.. ㅋㅋㅋ

아이들데리고 가기정말좋겠어요 ㅎㅎ 집이머시다는글보기전에 가까우면 자주 가시면되겠다 생각했는데 집에서 먼곳이였군요 ㅎㅎ
해피베리스보이님 행복한 화요일되세요^^

그러게요 집만 가까우면.. 공짜 키즈카페에서 그냥 살아도 될텐데 말이죠 ㅎㅎ

대전에서 아이들과 함께 가본곳이네요 ^^~ 좋은글 감사합니다

오호~ 대전의 솔로몬파크도 부산과 비슷하겠지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3576.35
ETH 3066.39
USDT 1.00
SBD 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