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에야 깨달았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어제 부터 제가 팔로잉을 하는 유저들 중에 2개월 이상 활동이 정지된 유저들을 정리 하기로 했습니다.

가입시 팔로우를 모을 요량으로 보이는 데로 팔로우를 했었습니다. 2400 명 남짓.

한명씩 한명씩 언팔을 해나가면서 멎어있는 그들의 삶하나 하나가 지금은 숨을 쉬지 않고 잊혀져만 가는 망자의 모습 같아서 마음 한켠이 아파옵니다. 이름도 모르고 사는 곳도 다르지만 이곳에서 어울려 살던 이웃들의 모습, 이제는 말하지 못하는 온기없는 차가운 곳. 
그 속에 아직까지 남아서 온기를 느끼게 해 주고 있는 아직도 이곳에 존재하는 이웃들, 어떤 글이라도 좋습니다.당신들은 우리가 살아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해주는 소중한 존재니까요.

오늘도 글을 써 주어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사연을 이야기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이곳에 사람사는 온기를 느끼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저도 팔로우 많이 했다가 정리하고, 늘 글을 읽을 분들만 남겼어요 ^^

오늘도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팔로우 분들도 워낙 많아서 한 분 한 분 확인하시는 게 만만찮은 일이었겠네요. 저도 잊혀지지 않기 위해서 계속 잘 붙어 있어야겠네요 ^^

시간이 걸리네요.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떠나기도 하고 새로 오기도 하고~~~
세상사가 그렇죠~~~ㅎㅎ
그러다가 다시 오기도 하구....
캔스타님은 한자리에서 맞어 주세요!
오늘도 감사합니다^^ 포근한 밤~~~~

그런거 겠죠. 오늘도 바쁘신 와중에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린 같이 오래오래 소통해요~~~~ 😊

넷. 물론입니다.Your wish is my commend. 😊

아, 정말 자주 안부묻던 분들이 갑자기 안보이면 서운할 것 같네요. 다들 오래오래 스팀잇에서 소식 나누면 좋겠습니다.

그랬으면 합니다.

(╹◡╹)저도 활동안하시는 분이 많아서 시간나는데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ㅎ

보내면서 마음이 찹찹하더라고요.

사라진 분들이 안타까워요^^

맞아요.

어려운일 하시느라 고생하셨어요~
마음편한 저녁되시길~

감사합니다.

2개월 이상 활동 정지된 유저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전 그냥 블로그로 가서 최신글을 확인합니다.

정리 중에 한때 이야기를 많이 나눈 분이면 좀 고민이 됩니다 ㅠ
언젠간 돌아오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유지하게 됩니다 ㅎㅎ

고민되긴 하죠. 저도 한 몇분 있죠.ㅎ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2
JST 0.034
BTC 64742.01
ETH 3172.49
USDT 1.00
SBD 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