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휴양림] 물놀이장이 있는 자연휴양림 1편 (경기,강원,충북) - 뭐하고 놀지 번외편 #4-1

in #kr6 years ago (edited)


영인산 자연휴양림

안녕하세요 @hodolbak (호돌박) 입니다.

오늘 하늘이 아주 화창했는데 마음껏 하늘을 올려보셨는지 모르겠네요^^
오늘은 북미정상회담이 열리는 역사적인 날이었습니다.

김정은이 우리 문재인대통령을 만날때와는 다르게 사뭇 긴장한 표정이 역력히 드러나 보여 TV를 보면서 살짝 웃음이 나기도 했네요.

조만간 종전선언을 할거라는 트럼프대통령의 말도 있었는데 정말 우리아이들은 평화로운 시대에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많이 기회가 주어졌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오랫만에 휴양림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지난주 일요일이 국립자연휴양림 여름 성수기 추첨제 신청 마감일이었는데 다들 신청하셨나요???
그리고 어제가 발표일이었는데 당첨은 되셨는지 궁금합니다.

#kr-travel 태그활성화를 위해 노력하시는 @sinner264 님이 당첨되셨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주셔서 제가 더 기분이 좋습니다.^^
당첨되신 분들 있으시면 댓글로 기쁨 좀 전달해 주세요^^
저는 미당첨이라 대신 기운 좀 얻어가겠습니다. ㅎㅎㅎ

본론으로 돌아와서 오늘의 휴양림 포스팅은 물놀이장이 있는 휴양림입니다.

전에 약속(?)을 했던 포스팅이기도 한데요.
너무 지체가 되고 있는 것 같아 우선 경기,강원,충청 지역의 지자체자연휴양림만 추려보았습니다.

#01. 경기, 강원, 충청지역 휴양림


pool.jpg

영인산 자연휴양림

휴양림지역1지역2
강씨봉 자연휴양림경기가평
축령산 자연휴양림경기남양주
가리산 자연휴양림강원홍천
집다리골 자연휴양림강원춘천
치악산 자연휴양림강원원주
하추 자연휴양림강원인제
문성 자연휴양림충북충주
민주지산 자연휴양림충북영동
박달재 자연휴양림충북제천
백야 자연휴양림충북음성
생거진천 자연휴양림충북진천
옥화 자연휴양림충북청주
장령산 자연휴양림충북옥천
조령산 자연휴양림충북괴산
충북알프스 자연휴양림충북보은
남이 자연휴양림충남금산
만수산 자연휴양림충남부여
봉수산 자연휴양림충남예산
성주산 자연휴양림충남보령
양촌 자연휴양림충남논산
영인산 자연휴양림충남아산
칠갑산 자연휴양림충남청양

총 22곳의 자연휴양림에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물놀이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중 하추자연휴양림과 집다리골 자연휴양림은 별도의 물놀이장은 없지만 계곡이 너무 좋아서 넣었습니다.

#02. 예약시 알아두어야 할 것



박달재 자연휴양림

자연휴양림에서의 물놀이장이라하면 주로 사방댐으로 만든 물놀이장과 수영장처럼 제대로 만든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

사방댐의 경우에는 계곡물을 막아 쓰는 것이기 때문에 수량이 부족하면 운영을 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수영장도 마찬가지인 경우도 있고요.

그러니 물놀이를 위해서 해당 휴양림을 예약하시고자 한다면 반드시 아래 사항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 물놀이장 운영여부 및 운영일시

그리고 또 물놀이장이나 수영장이라고 해서 우리가 생각하는 것처럼 가슴깊이 까지 오는 수영장을 생각하시면 안되시고 대부분 무릎이나 허벅지정도라고 생각을 하셔야 합니다.
물론 가슴깊이까지 수심이 되는 곳도 있기는 합니다.

그러니 예약시에는 홈페이지 들어가서 자세히 좀 보시고 궁금한 것은 문의도 하시고 인터넷에서 후기도 좀 보시고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꼭 휴양림을 예약하지 않으셔도 물놀이장은 이용이 가능한 곳이 많으니 문의하셔서 당일로 갔다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03. 기타



알프스 자연휴양림

국립자연휴양림의 경우 지난번에도 말씀드렸다 시피 세월호 이후 모든 물놀이장을 잠정 폐쇄한 후 현재 운영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단, 변산자연휴양림은 제외입니다.

작성해서 올리는 휴양림은 직접 홈페이지의 시설배치도나 게시판, 후기들을 참조해서 물놀이장을 운영하고 있는 곳만 리스트를 뽑았습니다.
계곡이 좋은 휴양림도 많을 테지만 수량등으로 인해 정확한 정보가 아닐 수 있어 제외했습니다.


*


모쪼록 이 포스팅을 널리 널리 알려주셔서 여름한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항상 찾아와 주셔서 감사하고 감사합니다.^^


휴양림 지난이야기


#01 함께 이야기해요
#02 운영은 누가하나요?
#03 어디에? 몇 개나 있나요?
#04 예약방법 및 예약일시
#05 어떤 숙소를 선택할까?
#06 숯불바베큐시 주의사항!
#07 앞으로의 이야기들
#08 서울/경기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09 강원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0 충북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1 충남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2 전북/전남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3 경북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4 경남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5 제주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6 제주 지자체휴양림 예약방법 및 일시
#17 숙박요금 및 요금할인
#18 숙소선택을 위한 팁

#01 뭐하고 놀지? #1 - 숲해설
#02 뭐하고 놀지? 번외 #1 - 숲속결혼식
#03 뭐하고 놀지? #2 - TV없이 지내기
#04 뭐하고 놀지? 번외 #2 - 사슴벌레를 만나다
#05 뭐하고 놀지? #3 - 고기잡으러 가자
#06 뭐하고 놀지? 번외 #3 - PET병 어항만들기
#07 뭐하고 놀지? #4 - 여름엔 물놀이

#01 국립 용화산
#02 나의 첫 휴양림 이야기
#03 보령 오서산 - 봄이 오다
#04 원주 백운산 - 비가와도 좋아
#05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06 의왕 바라산 - 수도권에 좋은
#07 논산 양촌 - 공원같은 곳



스팀잇! 사람을 잇다!


Sort:  

제게 꼭 필요한 정보 입니다.^^넘 감사 드려요~

좋은 정보가 되신다니 감사합니다^^

올 여름휴가의 길잡이가 되어주시는거 같아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orange5008 님 제주에도 좋은 휴양림많으니 당일치기라도 꼭 다녀오세요.
저는 절물이랑 교래 다녀왔는데 너무 좋았어요.
일단 절물이 제일 유명합니다.^^

절물과 교래 접수했습니다^^
보답으로 멋진 후기도 남겨 볼께요~!!

기대하겠습니다^^

우와 휴가철 다가오는데 너무 좋은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면 좋겠네요^^

글을 읽고 사진을 보기만 했는데도
벌써 여름 휴가가 기대되요!!
아직 어디로 갈 지 정하지는 못했지만..왠지 설레고ㅎㅎ
좋은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여름휴가는 계획을 하는 것 부터 많이 설레이죠^^

저의 올여름 휴가를 맡겨도 될까요? ㅎㅎㅎㅎㅎㅎㅎㅎ

에빵님이 8월에 오시는 건가요? ㅎㅎㅎㅎㅎㅎ

7월 17일에 들어가요 ㅎㅎㅎ 일정이 바빠서 시간은 아마 8월 1일쯤에나 날것 같고요. 8월 4일에 출국해요. 완전 안 좋죠?

8월1일이면 평일이니 성수기라 하더라도 휴양림은 자리가 좀 있을 것 같아요^^
오시면 밋업도 막 하시고 하나요? ㅎㅎㅎ

밋업은 부끄러워서 못해요. 아이 수술하러 들어가는거라 시간도 그렇고요... ㅠㅠ

에공 바쁘시겠네요. 걱정도 되실테고 어떤 수술인지 모르지만 잘 끝나시길 바라겠습니다.

휴양림은 경쟁이 치열해서 미리미리 예약해야 할텐데 참 부지런하신것 같아요. ^^,

그냥 넣어보고 되면 좋고 아니어도 좋고 습관적으로 때되면 일단 예약 신청을 해보는 것 같아요.^^

휴양림에도 수영장이 있는곳이 있군요.. 저는 휴양림은 그냥 산 속에 나무와 펜션 정도로만 생각했는데, 호돌박님 덕분에 많이 알아갑니다..
둘째 임신하고 계속에 한번 가본게 마지막인데, 정말 다시 가보고 싶으네요.. 심하던 입덧도 사라졌던 날이었거든요~~

입덧이 심하면 공기 좋은 곳으로 많이들 가라고 하잖아요^^
한국에 들어오실때 한번 맞춰서 갔다오심 좋을 것 같아요^^

헉 이런 정보를 정리해주시다니..! 다음에 놀러갈때 참고하려면 즐찾해놔야겠어요 ㅎㅎ 리스팀합니다!

감사합니다. 전라도와 경상도쪽도 곧 정리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요즘은 정말 휴양림 시설이 너무 잘 되어있더군요~ 휴양림 정보 감사해요~^^ 참고할께요~ㅎ

네 새로 생기는 곳들은 더 시설이 좋은 것 같아요^^

@sinner264 님 남해휴양림 되셨다든데
겁나게 부럽구요..ㅎㅎ

언젠간 갈수 있겠쥬
리스팀 합니다..ㅋㅋㅋ

저도 시너님 엄청 부럽습니다. ㅎㅎㅎ
작년에 편백에 갈 수 있었는데 일이 틀어지는 바람에 ㅠㅠ
저도 뭐 언젠가 갈 수 있겠죠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75.05
ETH 3147.49
USDT 1.00
SBD 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