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6. 교복 부활 1세대!

in #kr6 years ago (edited)

합창 대회 때.. 의 사진이다.
이런 것도 했었네~ ㅋ

A7D59558-B044-474F-B164-5C26985CE3DD.jpeg

내가 고등학교에 입학한..
바로 그해에.. 교복이 부활했다.

하필이면 우리 때부터..
한창 멋을 부릴 나이에.. 교복이라뉘.. ㅠㅠ

모두 불만이 가득했지만.. 정부의 정책이라니..
어쩔 수 없이.. 교복을 입을 수 밖에 없었다.

그럼에도..
어떻게든 멋을 내고 싶었던 친구들은..

무릎 아래로 내려오는 긴 치마를..
허리를 접어 올려서 짧게! 만드는 건 기본이었고..

주로 머리 스타일로..
발악(?!)을 하게 되었는데..

당시에는..
머리 끝을 살짝 마는 드라이 파마와..

마치 우산을 쓴 것처럼..
스프레이로 앞머리를 곧추 세우는..
그런 스타일이 대유행! 이었다.

(지금 생각하면 정말 우스운데..
그때는.. 마치 자존심의 크기에 비례하는 듯..
그렇게나 앞머리를 높이. 세웠던 것 같다. ㅋㅋㅋ)

그러면 선생님들은..
아침 등굣길에 교문 앞에서..

아예 손에 분무기를 든 채로..
학생들의 머리를 단속하기도 했고..

(분무기로 물을 뿌려보면..
파마를 했는지, 안했는지.. 알 수 있고..
머리에 뿌린 스프레이도 죽일 수 있으니까.. ㅎㅎ)

가방을 열어..
소지품 등을.. 검사하기도 했다.

(스프레이와 매니큐어 등을 압수하기 위해서..
였는데.. 가끔, 담배가 발견되기도 했다. ㅋ)

그래도.. 친구들은..
교묘하게 단속을 피해가며..
그 노하우를 서로 전수해가며..

그렇게..
멋 부리기. 를 포기하지 않았는데..

10대의 소녀들에게.. 이는..
생명. 과도 같은 일! 이었다. ㅋㅋㅋ

(그리고 원래.. 하지 말라고 하면..
더 하고 싶어지는 법이다. ㅎㅎㅎ)

또, 당시에는.. 눈에 붙여서..
쌍거풀을 만드는 테잎. 이 엄청 유행 했는데..

많은 친구들이 테잎을 자기 눈에 맞게..
자르고 붙여서.. 쌍거풀을 만들었고..

그러다가 진짜..
쌍거풀이 생겨버리는! 친구도 있었고..

부작용이 생겨서.. 눈이 퉁퉁- 붓거나..
벌겋게 충혈된.. 친구도 있었던 걸로.. 기억한다. ㅎ

그때는.. 아이들의 개성을 말살시키는..
획일화 되고.. 심지어 이쁘지도 않은;;;
교복이.. 정말 끔찍하게도 싫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매일.. 뭘 입어야 할지.. 고민할 이유도 없었고..

(부모님들도.. 덜 시달렸을 듯. ㅎㅎ)

개기고 반항하면서.. 더 스릴 있었던..
학창시절의 재밌는 추억. 이 된 것 같기도 해서..

교복의 부활이..
그렇게 나쁘지만은 않았던 것 같기도 하다^^ㅋ

Sort:  

성일여고라 하면~~부산 어딘가에 있는 그곳 인가요??

아마도요 ^^ㅋ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오늘도 수고가 많으십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855.79
ETH 3113.00
USDT 1.00
SBD 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