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일주일간 느낀 스팀잇 후기(보상 인증?)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취미생활을 사랑하는 @hyominute 입니다.

먼저 너무 감사드립니다

제가 드디어 스팀잇에 발을 들인지 7일째 되는 날이네요. 가입 신청해두고 못기다린 나머지 찾다가 3스팀 전송을 통해 가입하게되었어요. 어떻게 보면 기다리지 않고 우회가입을 빠르게 했었지요. 덕분에 의욕을 잃지 않고 일주일간 매일 글 2개씩은 올리면서 지금까지 활동했답니다.

일주일간 느낀 스팀잇은 매우 따뜻한 곳이었습니다. 아직 스팀잇의 일부만 보아서 그런지 너무 좋게만 느껴지는 군요. 간혹 스팀잇에서 일어나는 셀프보팅 논란 같은 글에 대해서는 아직은 깊게 생각해보지 않았어요. 전 3스파 밖에 없는 플랑크톤 중에 아주 보이지 않는 존재거든요.

우회가입을 하다보니 정상 가입시 받는 초기 15스파 임대를 받지 못해서 지금까지도 제 스파는 3입니다. 덕분에 다른 분들에게 보팅을 아무리 드려도 보이지 않는 제 수치가 조금 미안하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좋은 글에는 분명 조금이라도 보이는 수치의 보팅을 드리고 싶지만 아직 사정이 여의치 않은 관계로 언젠가는..!! 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FBE526C5-B047-4C55-B859-331CD47B7E6F.jpeg

제 첫 가입인사 글에 찍혀 있는 보팅은 11.29$로 너무 많은 분들께서 과하게 환영해주셔서 너무나 감사하고 있어요. 스팀잇을 시작하기 전 찾아본 글 중에서, 가입인사 글에 찍힌 보팅액 이후로는 매우 적은 보팅액이 찍힐 것이다. 그 것을 감내하고 꾸준히 하는 사람이 스팀잇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 라는 글이 있었어요.

솔직히 블로그 해보신 분들은 아실거에요. 자신에게 돌아오는 보상 자체는 없지만 높은 방문자숫자를 위해서 상위노출 시키려면 얼마나 꾸준하게 포스팅을 이어가야 하는지 말이죠. 언젠가는 되겠지 라는 믿음 하나로 해야하는 부분이기도 하죠. 하지만 스팀잇은 조금 다른 것 같아요. 상위노출의 개념도 없고 포스팅 하나를 포스팅 그대로 봐주시고 보팅해주시는 분들께 너무 감사드려요.

덕분에! 제가 쓴 포스팅 중 [가죽공예] #2. 가죽공예를 하려면 어떤 도구가 필요할까? 이 포스팅이 20$가 넘는 보팅액이 찍히면서 인기글에도 올라가고 어느 고래 큐레이터 분들께서 선정도 해주시고 매우 기분 좋은 나날들이 계속 되고 있네요.

그리고 어느덧 일주일간 올라간 명성이 45가 되었고, 팔로워수는 200명이 좀 안되는 숫자가 되었어요. 누군가는 팔로워가 100단위 돌파할때마다 이벤트도 하고 하시지만, 아직 제 여력이 안되다보니 지금은 열심히 포스팅에만 집중해보려 합니다.

꾸준함 그리고 좋은 포스팅을 함께 함으로서, 스팀잇 내에서 점점 저만의 영역을 늘려가고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스티미언이 되고 싶네요. 더불어 저를 팔로우 해주시고 댓글달며 소통해주시는 많은 분들께도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인사 드립니다.

Sort:  

제가 부끄러워지네요. 전 49일인데 이제 겨우 42 찍었습니다^^;; 열심히한만큼 오르네요^^

ㅎㅎ 어떤 보상이든 본인이 노력한 만큼 비례하는것 같아요^^; 더욱 열심히 해야할 이유가 늘었네요!

일주일간 45명성에 200팔로워라니!! 대박이네요 ㅎㅎㅎ
앞으로도 화이팅하세요!!! :D

디온님 언제나 댓글 감사드립니다^^
대박인건가요?, 아직은 잘 모르겠어요 ㅎㅎ 어느정도인지는..
앞으로 더 정진할 수 있도록 할게요^^ 자주 봬요!

전 어제 입문한 사람 입니다.
꾸준히 돈을 쫒지 말고 여러 사람과 소통 한다고 생각 하고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저도 열심히 해야겠어요^^앞으로 많이 응원 할께요~~!!

너무 감사드립니다^^ 사람들과의 소통과 좋은 정보들이 스팀잇을 조금더 풍요롭게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힘내주세요~ 스팀잇은 따뜻하게 댓글 달아주시는분이 많아서 좋아요

맞아요^^ 항상 행복한 곳이 스팀잇인것 같아요. 진심을 담아서 소통해주시니까요!

200팔로우 엄청납니다. 저는 올초부터 해서 260팔루우 입니다. ^^

제가 좀 과하게 했나봅니다;; ㅎㅎ ^^ 감사합니다.

1주일에 명성도와 게시글이.. .
와우 대단하시네욥 👍

그냥 하루 두개씩 꼬박꼬박 쓰자 하고 쓰고있네요^^;
너무 바쁠때는 1개로 줄겠지만 최대한 지키려고 하고 있어요!
항상 좋은 댓글에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하세요ㅎㅎ 화이팅!!

넵! 감사드립니다^^ 열심히 해볼게요!

일주일 실화입니까? 한달된지 알았어염!

ㅎㅎ 아니에요 이제 딱 일주일 되는 날이네요. 저녁에 글을 적었더니 아직 pay out도 안되었네요^^; 저녁쯤 되면 되겠죠?

이제 슬슬 되겠네염 ㅎㅎㅎ

축하드립니다!
제가 매일 보팅파워가 50% 밑에서 간들 간들 거려서 ㅎㅎㅎ
얼마 안되는 풀보팅 하고 갑니다.
열심히 같이 해봅시다. 자주 뵐께요.

우왓 너무 감사드립니다^^; 저두 스파가 얼마 안되다 보니 팔로우 하는 분들 열심히 보팅하다보니 항상 40%대에 머무르고 있더라구요 ㅠ_ㅠ 하루 이틀 기다렸다 하자니 좀 아쉽기도 하고요.. 좀 기다렸다가 보팅파워 충전 좀 하는 시간을 가져야되긴 할거 같아요^^
풀보팅 너무 감사드립니다!! 저두 자주 들리도록 할게요!

얼마 되지도 않아요. ㅎㅎㅎ

어휴 그래도 해주시는게 어디에요! 마음이 중요한겁니다! 저두 열심히 스파 늘려서 풀보팅 쏘러갑니다^^

전 아직 스팀잇 구조를 잘 모르겠습니다. ;; 임대 얘기 하셔서 찾아보니 임대를 받은 상태였네요. 근데 왜 보팅엔 힘이 없는지.. 아무튼 잘 보고 있습니다. 즐거운 이야기 많이 나눠주세요!

처음 가입하면 스티밋에서 15스파를 임대해주는걸로 알고 있어요. 이후로 보상을 받으면 받은만큼 임대된 스파가 까이구요~ 보상이 15스파가 되면 임대도 끝나겠지요^^;
근데 저는 임대를 받지 못해서 3스파에서.. ㅎㅎ 아직도 움직이질 않네요.. 언제쯤 팔로우 분들에게 그럴싸한 보팅을 해드릴 수 있을까.. 싶네요^^; 열심히 포스팅 하는 것 밖엔 방법이 없겠죠^^?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39
BTC 69735.97
ETH 3533.64
USDT 1.00
SBD 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