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IO] 주말농장 도시농부 - 텃밭근황 #0707

in #kr6 years ago (edited)

어린시절을 시골에서 자랐기에
농사라는 단어만 들어도 진절머리가 났었습니다.
구슬땀을 흘려야 결실을 볼 수 있다는 사실은 삼척동자도 아는 이야기죠.

부모님이 시키는 농사일들이 그렇게 힘들 수가 없었습니다.
그 자체로 어린 나에게는 노동이였답니다.

도시생활 벌써 28년!
주말농장을 하자는 아내의 말에 손사레 치며 반색을 했답니다.

"말도 꺼내지 마세요."
"농사일이 뭐 쉬운 줄 아세요?"
"저는 싫습니다."

딱 잘라 말했던 제가
변했습니다.

차로 15분 남짓 거리에 위치한 주말농장!
요즘은 매일 매일 가고 싶어 한답니다.
바쁜 일상으로 자주 찾아가지 못하지만요.

그래도 찾아가면
반기는 녀석들을 보면
쌓여 있던 스트레스가 바로 해소됩니다.
저의 힐링 놀이터인 셈이죠.

토마토

스크린샷 2018-07-11 오전 7.44.27.png

주렁 주렁 달린 토마토들입니다.
아주 씨알이 굵습니다.
조만간 수확해도 될 것 같아요.

가지

스크린샷 2018-07-11 오전 7.48.33.png

보랏빛 가지꽃은 참 곱기도 합니다.
농약을 안하기 때문에 저기 자란 녀석은 아내가 낼름 따서 쓱쓱 옷으로 닥더니...
바로 시식을 하시네요. ^^
가지는 그런 맛에 심습니다.

아욱

스크린샷 2018-07-11 오전 7.50.32.png

아욱은 정말 잘 자라는 녀석입니다.
씨앗으로 뿌릴 때도 금새 새싹을 틔우고
순이 올라오자 마자 급성장을 하네요.
부드러운 잎사귀를 수확하니 매일 아침 아욱 된장국 냄새가 아침잠을 깨웁니다.
아내의 아욱 된장국!
킹왕짱!~~ ㅎㅎ

고추 / 들깨 / 부추

스크린샷 2018-07-11 오전 7.52.47.png

왼쪽 위에 초록색의 고추가 보이네요.
매운고추와 아삭이고추를 심었는데요.
정말 따고나면 또 있고 따고 나면 또 자라납니다.
벌써 몇번째 수확을 했는지...
깻잎을 따면 그 향이 참 좋습니다.
상추와 깻잎 덕분에 매주 2번정도 고기굽는 냄새를 맡게 되네요.
그렇게 싫어하던 아이들도
이제는 상추와 깻잎에 고기를 쌈하여 먹습니다.
깻잎 아랫쪽에 보이는 조금 부실해 보이는 초록색 채소는 바로 부추입니다.
딱 한번 수확했네요.

열무

스크린샷 2018-07-11 오전 7.57.24.png

열무가 어디 있을까요?
원래 쑥갓과 딸기가 자리하던 곳을 정리하고
씨앗을 파종한 상태랍니다.
아직 새싹이 나지 않아 흙만 보이네요.
싹이나고 나면 대략 1달 후에 수확할 수 있답니다.

위쪽에 콜라 페트병에 들어 있는 것은
직접 제조한 벌레 및 나방 퇴치용 방충제라고 할까요?
주재료는 막걸리랍니다.
나중에 제조법을 소개하도록 할게요.

근래들어 장마비가 계속 내리네요.
아마도 열무가 싹을 틔웠을 것 같아...
당장이라도 가보고 싶지만...

오늘 하루도 바쁜 일정이 예정되어 있어
다음으로 미룹니다.

이 마음이 매일 아침 이른 새벽 잠을 털고 삽한자루 들고 들녁에 나섰던
아버지의 마음이 아닐런지 모르겠습니다.

"아버지! 이젠 제가 아버지를 닮아가고 있어요."

하늘 나라에서 미소짓고 계실 당신이 그립습니다.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 2주차는 4개 리스팅되어있습니다!^^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텃밭에서 작물이 자라는 것을 보면 나름 보람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작물을 잘 키우셨네요^^

자라는 것 보면 기쁘고 수확할 때는 정말 뿌듯하네요.
키워 본 사람만 알죠.
자주 찾아가 보다보니 알아서 잘 커주네요. ^^

Congratulations @hypersoon!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 Croatia vs England


Participate in the SteemitBoard World Cup Contest!
Collect World Cup badges and win free SBD
Support the Gold Sponsors of the contest: @good-karma and @lukestokes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토마토 잘 익을 것 같아요...

기온이 높고 일조량이 많아 모든 작물들이 잘 익어 가고 있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39
BTC 70112.96
ETH 3549.99
USDT 1.00
SBD 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