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IO] 집안에서 채소 키우기 #4 - 사랑과 행복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엔피오 (NPIO : No Problem! It's OK!)입니다.

무순(새싹채소) 씨앗을 파종한지 5일째 되는 날입니다.


이전 시리즈가 궁금하시다면?
#1. 집안에서 채소 키우기 - 이것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2. 집안에서 채소 키우기 - 생명의 노래
#3. 집안에서 채소 키우기 - 초록의 물결


스크린샷 2018-07-07 오전 7.15.24.png

이제 수확해도 될 만큼 훌쩍 커 버렸네요.

무순 키우기

무우순은 파종 후 4~6일 후 수확가능한 키우기 아주 쉬운 식물이랍니다.
식탁에 오르는 사각진 반찬그릇이나 유리 용기에 키친타올이나 거즈 등 생활용품을 이용하여 손쉽게 기를 수 있으니 말이죠.

새싹을 키우는 방법 이예요.

  1. 씨 불리기 : 미지근한 물에 약 1~2시간 정도 씨앗을 담가 놓습니다.
  2. 씨 뿌리기 : 용기에 키친타올을 2~3겹 깔고 불린 씨앗을 서로 겹치치 않도록 하여 촘촘히 뿌립니다.
  3. 싹 틔우기 : 상온(일반 거실정도의 온도)에 용기를 두고 신문지로 용기를 덮어 햇빛을 가립니다. (하루 2~3회 스프레이로 물이 마르지 않도록 분무해 줍니다.)
  4. 싹 기르기 : 싹이 나온 2~3일 후 신문지를 벗기고 햇빛이 직접 들지 않는 곳에 두고 수분관리를 해줘 적당히 먹을 정도까지 키웁니다.

스크린샷 2018-07-07 오전 7.24.45.png

무순 씨앗은 씨알이 생각보다 훨씬 굵어요. ^O^


회를 그리 즐기는 편이 아니지만
참치, 방어회는 그나마 잘 먹는 편입니다.

김에 기름소금 묻히고 회 한조각을 올린 후
무순을 곁들여 입안에서 오물거리면
살살 녹는 그 맛이 일품이죠.

시간의 꽃

꽃을 키우는 일이
꽃을 사는 일보다 훨씬 어렵지만
그 속에서 많은 기쁨과 행복을 느끼는 것처럼,
우리에게 찾아오는 행복
우리가 이루는 많은 성취는
열심히 살아온 시간이 피워내는 꽃입니다.

-마가스님의 마음충전

스크린샷 2018-07-07 오전 7.31.31.png

아내는 회를 무척 좋아 합니다.

저 때문에 좋아하는 것도 못 먹는다고 한때 투정섞인 말도 했었죠. ^^

이참에 아내에게 점수 좀 딸까 생각하여 무순을 집에서 키워 보았네요.

어찌 보면 집안에서 키운 것은

무순이 아니라 사랑과 행복이였을지도 모릅니다.

"함께 살아오며 고생한 당신! 오늘 저녁에는 회나 한사리 합시다. "

^^

Sort:  

무순 키워서 회 집에 대주는 사업 하시면 될것 같아요 ㅋㅋㅋ

ㅎㅎ 굿!! 아이디어 십니다. ^O^
그렇지 않아도 후배가 회센터에서 제법 크게 가게를 운영하는데..
이번 기회에? ㅎㅎ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행복이 물씬 풍기네요
가화만사성입니다

ㅎㅎ 가화만사성이죠.
감사합니다.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되었네요^^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O^

쑥쑥 컸으면 좋겠어요..!

5일 지나니 쑤욱 자랐어요.
오늘 저녁에 수확할거예요.
좋은 하루되세요.

무순이 하늘향해 두팔 버린것처럼 보이네요
신기 하네요
수확을 제법 많이 하시겠어요.

보는 관점에 따라 달리 보이군요.
하늘 향해 두팔벌린 - 벌받는 아이들? ㅎㅎ
꽤 많이 수확했답니다.

네~
수확 기쁨 축하드립니다
기분좋은 주말 보내세요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966.64
ETH 3055.32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