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팔시드 prepulsid 와 심장병 부작용 심장수술 흉터침치료

in #kr5 years ago

프레팔시드 prepulsid 와 심장병 부작용 심장수술 흉터침치료

프레팔시드 prepulsid 와 심장병 부작용

1993년 FDA는 밤에 위산이 역류하는 증상을 억제하는 치료제인 프레팔시드의 시장판매를 촉진했다. 1091년 얀센이 개발한 화합물질로 이루어졌는데 존슨앤존슨이라는 거대 기업의 제약업체 라인이 얀센이다.
1995년 1월 식품의약국은 프레팔시드의 복용환자 중 심장 부정맥을 호소한 사례를 18건이나 접수했다. 갓난아기도 있었는데 결국 사망하고 말았다. 식품의약국은 존슨앤존슨에게 어린 환자들이 이 약을 복용할 경우 심장 질환에 걸릴 리스크가 너무 높다는 간단한 양식이 공문을 보냈다. 대릴 커틸드는 타사 제품에 잘못을 돌린 것을 혹평했다.

위장운동 촉진제로 쓰인 이 약의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것에서 가장 우려되는 문제는 바로 이 약이 사회적 약자이자 몸이 약한 유년층에게도 사용되었다는 점이다. 특히 태아와 신생아에게 미칠 부작용이 가장 걱정스럽다.

2000년 프레팔시드를 복용한 성인 및 아동 중에서 심장 질환이 발병한 사례만 해도 341건이었고 그 중 80명은 목숨을 잃었다. 더 이상 지체할 수 없어진 식품의약국은 프레팔시드의 전면 조사를 위해 전문가 패널을 구성해 공개 청문회를 열기로 결정했다. 존슨앤존슨의 회사 내부에서 발견된 여러 메모들을 통해 회사 간부들조차 부작용의 심각성에 당황했다는 증거를 포착할 수 있었다. 지금까지 프레팔시드 복용으로 피해를 입은 사람은 1만 6천명으로 집계되며 300명은 목숨을 잃었다. 사망자 대부분은 아이들이었다.

의약에서 독약으로, 건강한 사람도 중독자로 만드는 약의 엄청난 부작용 Big pharma, 율리시즈, 미겔 보쉬 야콥슨 외 지음, 전혜영 옮김, 페이지 40-43
prepulsid.jpg

프레팔시드는 겨우 2011년 3월에 중지되었다. 아이들이 특히 사망자가 많은게 매우 애석하다. 아이들은 선천성 심장병등으로 심장수술을 많이 한다. 개흉술등으로 흉터도 발생할 수 있는데 자향미한의원 www.imagediet.co.kr 에서 흉터침인 OT침으로 수술후 흉터 치료가 가능하다.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384.36
ETH 3272.25
USDT 1.00
SBD 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