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월드컵 결승전 프랑스 vs 크로아티아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99FDD5485B11F82A23.jpg

안녕하세요 쟁이 입니다.

많은 우승후보가 있었지만 그들을 다 물리치고 올라온 프랑스와 크로아티아 이 두 팀이 우승 트로피를 두고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전력상에서는 프랑스가 좋지만 그 예상을 깨버리고 올라온 크로아티아인 만큼 두 팀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france_59_20131122202002.jpg

프랑스 (FIFA 랭킹 7위)

러시아 월드컵 성적 - 5승 1무
vs 크로아티아 전적 5승 1무
최고성적 - 우승
핵심선수 - 포그바, 그리즈만, 음바페

수비와 공격에서 완벽한 모습을 보여줬지만 지루의 부진은 심각하다.


벨기에전에 인성 논란은 있었지만 그래도 음바페의 재능은 엄청납니다. 아무리 벨기에 수비수들이 노련한 선수들이였어도 음바페 때문에 수비가 무너지는 모습을 많이 보여줬습니다.

폭바.png
포그바는 많은 수비가 주변에 있었지만 드리블을 해서

폭바2.png
최고의 찬스를 만들어 줬습니다. 포그바는 전술적으로 자유를 많이 준 모습을 보이고 있고 크로아티아 중원 듀오의 전진을 막기 위해서는 포그바의 활약이 필요해보입니다.

결국 다 잘하지만 마침표를 찍을 지루의 부진이 이어진다면 어려운 경기가 될듯 합니다.

크로아티아.jpg

크로아티아 (FIFA 랭킹 20위)

러시아 월드컵 성적 - 4승 2무
vs 프랑스 전적 - 0승 2무 3패
최고성적 - 3위
핵심선수 - 모드리치, 라키티치, 페리시치

체력적으로도 전력으로도 많이 힘들지만 크로아티아가 한번의 분위기 전환을 한다면?

잉공격1.png
잉글랜드와의 4강전에서 수비에 비중을 많이 뒀지만 그래도 공간을 많이 내주는 모습을 많이 보여줬습니다.

잉공격2.png

잉공격3-2.png
위에 사진같은 찬스를 많이 준다면 크로아티아가 분위기 전환을 하기전에 경기가 쉽게 넘어갈수도 있습니다.

계속 잘 했던것처럼 버티고 버티고 어느 순간 분위기를 전환한다면 프랑스가 벨기에와의 경기에서 보여준 막판 경기력을 생각한다면 크로아티아에게도 기회는 있습니다.

0002432929_001_20171116151017366.jpg
드디어 최고의 팀이 결정됩니다. 전체적으로 프랑스가 너무 우세하지만 지루의 부진은 너무 심각하고 경기 막판에 프랑스도 잠그는 모습을 많이 보였고 크로아티아는 3번의 연장전으로 선수들 체력에 의심이 가지만 지금까지 보여준것처럼 한번 분위기를 바꾸면 정말 무섭다는걸 보여줬습니다.

98년 월드컵 이후 20년 만의 우승 그리고 월드컵 20년 주기설
(20년마다 새로운 팀이 우승을 했던 기록을 나타내는 주기설입니다.)

월요일 출근때문에 시간이 애매하신분들도 계시지만 그래도 마지막 경기는 봐야하지 않을까요?ㅎㅎㅎ

무더위에 다들 너무 고생하셨고 남은 하루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Sort:  

전 크로아티가 이겼으면 좋겠는데 궁금하네요 ㅎㅎ
유학원에서도 한참 이슈입니다 ㅎㅎ!!
팔로우 하고 갑니당 ^^

맞팔은 쎈쑤!!

감사합니다 자주 소통해요ㅎ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좋은 분석입니다. 3연속 연장전 치르다니 대단해요. 크로아티아 주요 선수에서 만주키치 빼놓으셨네요.^^ 프랑스 아트 싸커 부활하는 것 같긴 한데 크로아티아 같은 동유럽 우승국이 한 번 나오는 것도 새로운 재미가 아닐까 싶네요. 크로아티아 멤버들도 사실 꽤 괜찮은 것 같아요.

음 제 글에서 주요 선수는 그 경기에서 주요 선수로 적었어요ㅎ 만주키치도 중요하지만 페리시치가 나온다면 페리시치가 시선을 끌어야 만주키치도 공격이 가능해서ㅎㅎ

그렇군요. 어릴때는 위닝 할 정도로 축구 좋아했는데 요새는 관심을 안 두다 보니 네임밸류로만 선수들을 아는 것 같아요 ㅎㅎ

ㅎㅎ네임밸류도 중요하죠 아자르를 막기위해 마튀이디를 측면에 배치한것처럼 페리시치가 나와서 프랑스의 밸런스를 깨줘야해요

분석 잘보고갑니다!! 저도 크로아티아의 감동 우승을 바라고있습니다 ㅠㅠ

ㅎㅎㅎㅎㅎ감사합니다 라인업을 봐야할거같아요ㅠㅠ

전력과 상관없이 크로아티아가 이겨서 첫우승 경험했으면 좋겠네요^^

ㅋㅋ음바페로인해 민심은 크로아티아로

전반전까지 보다가 너무 졸려서 자버렸네요 ㅠㅠ
그래도 2:1까지는 봤으니 뿌듯해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3
BTC 63036.79
ETH 3067.42
USDT 1.00
SBD 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