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to뉴비 #7] 외부글 가져오는 플랫폼 DLIKE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스팀잇을 사랑하는 뉴비가 새로운 뉴비에게 스팀 블록체인 위의 DApp/플랫폼/프로젝트 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연재는 대부분의 헌비들은 알고 계신 것들이니 제가 잘못 설명한 부분이나 보충설명이 필요한 부분 댓글에 달아 주시면 새로운 뉴비 분들께 유용한 정보가 될것 같습니다. :)

image.png

DLIKE

dlike discord channel

일곱번째 연재로 @dlike 라는 플랫폼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이 플랫폼은 kr 커뮤니티에서는 한번도 못본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글을 잘 쓰지 못하는 관계로 보통 SNS 를 할때 저는 좋은 글, 유용한 정보 등 공유를 많이 했는데요.
스팀잇이라는 공간에는 외부 글을 공유해 오는 기능이 없죠?
대부분 그냥 웹 주소만 남겨 놓던가, 직접 링크를 걸든가...

이부분을 해소시켜주는 플랫폼이 DLIKE 인것 같네요. :)

특히나 개인 블로그를 가지고 계시는 분이라면 더더욱 본인 블로그 홍보하기도 좋을 것 같고, 외부에서 좋은 글을 발견했을때에도 퍼오기 좋네요 :)

2EE61CD8-6FB4-4064-AFAA-B20536967CCF.png

DLIKE 란?

(너무 길다.... 한줄요약!!!)

외부글을 공유해오기 위한 스팀블록체인 위의 플랫폼

스크린샷과 함께 간단한 소개


3B4926CF-0DA3-457C-AB6D-EDA3DDC9A6A0.png

2F3D8F7A-CAD2-473C-8660-100E6F556F9A.png


우선 피드 정렬방식은 위와 같이 두가지 방식으로 볼수 있습니다.
비지 스타일 또는 핀터레스트 스타일

EA89AD8D-7A6E-49E7-95AA-741DB81CAF6B.png

지갑을 들어가보니 스팀지갑은 안보이고 디라이크 토큰만 있네요.
디라이크 토큰으로 뭘 할 수 있을 거라는 설명은 없고 그냥 토큰만 덩그러니...
헌트 토큰처럼 뭘 할수 있다 설명좀 해주면 좋으련만....ㅋ
어쨌든 smt가 실행이 되면 뭔가 도움은 될테니 있으면 좋겠죠?ㅋㅋ

5F45389B-0242-457F-BD49-4BEBF221B121.png

1TIpVLC.gif

What is dRanks?
dRanks is a rewarding leaderboard designed by dlike.io to monetize the work of its users.
dlike will be rewarding top 3 users every week on the basis of points earned.
How to earn points on dlike.io?
5 Points For Each approved comment
3 Points for each approved post
10 Points daily gift reward
5 Points for upvoting posts on dlike (coming soon)

9Aj5R7N.gif

drank 란?

스팀헌트 랭킹이랑은 다른 것 같은데..
포스팅마다, 댓글마다, 업봇팅할때마다 주는 것같은데..
결국은 dlike 플랫폼에서 많이 상주하면서 쓰면 많이 받겠네요

공유하기


5A8CCACF-2BDE-4DBB-8E02-80D029D27C59.png

각설하고 공유한번 해보지요.
공유하기는 위에 + 버튼을 눌러서 공유하기 들어가보면 위와 같이 두가지 버튼이 나옵니다.
우선 업로드로 들어가볼까요?

136060BA-CB16-4409-9E8A-235E599C61C5.png

링크걸고 글쓰면 되는것 같은데 여기저기 설명 뒤져보니 여기서는 대문 사진을 제가 설정할수가 있다고 하네요.
저는 귀찮은 관계로 뒤로가기 후 그냥 공유하기!!!

5EB909C6-7504-48F8-AC35-3DF0DAEFCFA8.png

share 버튼을 눌러서 들어오면 덩그러니 링크만 복붙하랍니다.

5D109152-3C84-432B-BEA6-35B0BBE21723.png

https://www.sura2012.com/

식당 홈페이지 홍보를 위해 스크린샷과 함께 링크첨부하기...ㅋㅋㅋ

F207B242-9254-409E-A835-4E087BF4B88C.png

복붙해보니... 이렇게 자동으로 저희 식당 블로그에 올린 썸네일부터 제목까지 자동으로 인식해서 가져 오네요.
제목등 수정하실 것 수정하시고 가져오는 링크의 간단한 설명하시고
포스팅!!!

결과확인

39352764-E8B1-4915-9805-E3D1BBEB1989.png

8C9AC94F-66FC-4E8C-9D1B-D7084DDF31A1.png

블로그, 뉴스 등등을 페이스북에 공유해올때 대문짝만한 썸네일 사진과 함께 공유되죠?
그것과 마찬가지로 저렇게 썸네일과 아래 제가 간단하게 소개하는 글, 그리고 디라이크의 뒷문과 함께 포스팅이 되네요.
근데 포스팅 전체를 갖고 오는게 아니라 페이스북에서 공유해왔을 때 처럼 그 페이지로 넘어가야 글을 볼 수 있다는...

우리에게 주요한건 뭐!!??? 보상!!!

Dlike 가 와서 보팅을 해주긴 하는데 어떤 원리로 얼마만큼의 보상을 해주는지 까지는 저도 모르겠네요...
명성도에 따른건지, dlike 토큰 보유량에 따른건지... sp 임대에 따른건지...
암튼 와서 보팅을 해주긴 하네요
보시는 바와 같이 보팅 받은게 0.01........ 0.02 안되면 소리소문 없이 보상은 사라진다던데.....
사라지지 않도록 저희 식당 계정 @sura2012 에 가셔서 보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ㅋㅋㅋ

그리고 마지막으로 에어드랍 을 해준다는데.....
이게 그냥 해주는게 아니라 뭐 이것저것 하라는게 많은데 언제까지라는 말도 없고 누구는 끝났다고 하고;;;;;
아래 몇개 링크 남겨 놓을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 하세요. 전 귀찮아서....ㅋㅋㅋㅋ

NjkLZTd.gif

5 Million Dlike Tokens Airdrop As Dlike Turns 100 days by @dlike
Another Airdrop For Steemians? Sure, Why Not!!! by @taskmaster4450

Y4LuvYe.gif

개인적인 의견

장점

  • 스팀잇의 약점 중 하나인 공유하기 기능을 보완
  • 쉬운 포스팅
  • 스팀잇 외에 본인 블로그 홍보 가능
  • dlike 토큰이라는 자체 토큰 발행으로 smt 에 대한 기대감

단점 및 의문

  • 태그만으로 포스팅 불가(다른 프로젝트들도 같지만..ㅎ)
  • 포스팅의 썸네일 사진을 클릭하여 공유해온 웹사이트/블로그로 넘어가야 함(페이스북 등 다른 sns 도 마찬가지라 큰 단점은 아니라 생각하지만 스팀잇의 넘쳐나는 좋은 글들 덕에 단점으로 분류)
  • dlike 토큰 사용 계획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없음

그럼 이것으로 그 수많은 프로젝트들 중 일곱번째 연재로 디라이크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 :)
아래는 스팀잇의 모든 프로젝트와 제가 소개하고 리뷰했던 프로젝트 및 앱들과 다른 분들이 소개하신 프로젝트들입니다.
보시고 유용하게 쓰셨으면 좋겠네요 :)

스팀잇 프로젝트 소개 연재

List of All Steem Based Projects/스팀의 모든 프로젝트 리스트 (kr/en)
Introduce DApp/Platform on STEEM Blockchain - 1 Actifit (kr/en)
[뉴비가 뉴비에게] 스팀 블록체인 위의 프로젝트 소개 - 2 Tasteem
[뉴비가 뉴비에게] 스팀 블록체인 위의 프로젝트 소개- 3 Steemhunt
[뉴비가 뉴비에게] 스팀 블록체인 위의 프로젝트 소개- 4 Artisteem
[뉴비가 뉴비에게] 스팀 블록체인 위의 프로젝트 소개- 5 Airclinic(에어드랍도 받아가세요!!)
[뉴비to 뉴비 #6] 노래하는 분들을 위한 태그 OPEN MIC

스팀잇 관련 앱 리뷰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1 eSteem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2 bSteem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3 Partiko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4 SteemApp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5 Steemit/busy browser app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6 Steepshot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7 InstaSteem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8 What (kr/en)
Steemit mobile app review for iOS - 9 Steemify (kr/en)

다른 스티미언 분들의 스팀잇 프로젝트 소개글

[Actifit Fitness Tracker ] 새로운 서드 파티 Actifit Fitness Tracker를 소개 합니다 by @bbooaae
[아이폰 버전 출시] Actifit iOS is Here ! by @bbooaae
[스팀잇] dMania 소개 by @onehand
[Easysteemit] 스팀잇 글쓰기, 읽기를 향상시킬 ‘Steemit.com Enhancer’를 소개합니다. by @easysteemit
[스팀픽] Steempeak 스팀잇의 미래를 오늘 보다! by @jayplayco

FIR4rmj.gif

다른 스티미언 분들의 소개글에 링크 걸만한 좋은 포스팅 소개 시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프로젝트가 업데이트하여 소개글을 다시 쓰실 경우 소환해 주시면 저도 링크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jKWw3gF.gif

위의 구분선 들은 조이 벤쿠버님과 레이첼 킴님께서 뿌리신 구분선 입니다. :) 사용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 들어가보세요~ :)
스팀미언에게 드리는 무료 장식용 벨트 by @joyvancouver
[나눔] 가늘고 기~인 구분선 가져가세요:) by @imrahelk
[나눔] 워터컬러 / 붓질느낌 구분선 가져가세요:) by @imrahelk

4B00C484-AFDC-415E-AEF1-A18C7488C821.jpeg
Art work by @pimpawee

Sort:  

@jisoooh0202 Thanks for doing a detailed review of @dlike (dlike.io).

Thanks for your comment!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지수오님!

방문 감사합니닷!!!ㅋㅋ

스팀잇 기반 서비스가 신기한게 많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오늘꺼는 별로 사람들이 안쓸 듯 하네요 ㅎㅎㅎ

스팀잇으로 외부글을 가져와서 올리는 경우가 많지 않아서 그런가요?
그래도 흥미로운 서비스를 소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이런 시리즈가 더 재미있어요.

그렇죠
아무래도 스팀잇에서는 대부분 본인 컨텐츠를 만들어가는 분들이 대부분이라..ㅎㅎ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 식당도 하세요?????
띨띨당 하면서 엄청 신나게 놀았는데...
형 뭐하는지도 잘 모른다는.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엄밀히 말하자면 식당은 부모님 그 옆에 껌딱지 처럼 붙어있는 카페가 제꺼...ㅋㅋㅋ
식당도와 주고 카페에 돈 꼴아 박고 있어 형아 ㅋㅋㅋㅋ

아.~~ 한국에도 식당에서 밥먹으면 커피 주는 그런곳 많은데... 뭐 그런시스템인가??ㅋㅋ

아니 나는 돈 다 받아 나 먹고 살것도 없는데 커피를 왜 줘 ㅋㅋㅋㅋㅋ

설.......마..... 그 ....양....파...라떼를 호객님들께??ㅋㅋ

헐?!ㅋㅋㅋㅋㅋㅋㅋㅋㅋ에이 서비스겠지!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닷!!!ㅋ

이오스 계정이 없다면 마나마인에서 만든 계정생성툴을 사용해보는건 어떨까요?
https://steemit.com/kr/@virus707/2uepul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2837.82
ETH 3037.45
USDT 1.00
SBD 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