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게도 찾아온 깃발 찌름이 🏄🏻‍♂️

in #kr6 years ago (edited)

제게도 어제 깃발찌름이가 하나 찾아와 다운보트를 하고 갔습니다.

서점기행, UBC대학교의 서점을 사랑하는 이유 라는 글에 @niquetarace 라는 막 개정이 생긴 뉴비가 그리하였더군요.

그 이전에 @plaindelta 님이 쓴 다운보트만 하고 다니는 이상한 계정 같은 글을 읽어둬서 그런지 첫 다운보트인데도, 물론 유쾌하진 않지만, 기분이 그렇게 상하지는 않았습니다.

다운보트한 이가 원하는 건 기분 나쁘게 해서 관심을 끄는 거 같습니다. "see why you are flagged ;)" (네가 왜 깃발에 찔렸는지 봐라) 라는 메시지나, 위치 정보에 "Looking closely at what U are" (너 자신을 자세히 들여다 봐라) 같은 중 2병 메시지며, 링크 정보가 그러합니다. 이름을 "AntiFlaggerTrolls"로 정한 걸 보면 작정하고 깃발질 중인 계정 같습니다.

이 녀석이 제시한 링크는 외부로 연결되는데, 궁극적인 목적은, 스팀잇 디펜스 리그라는 이름아래 자신들이 지명하는 유저를 깃발질 하도록 유도하는 데 있는 듯 합니다. 그런데 전략이 참 저열하고 유치하네요.
(참, 외부로 연결되는 링크는 조심하셔야 합니다. 저도 링크 주소를 확인한 후 가본 겁니다.)

이들은 그저 제가 누구인지에 상관하는 게 아니라, 그냥 제가 업보트 했던 그 누군가를 싫어해서, 그걸 철회하도록 공격하는 거 뿐입니다. 남을 이렇게 저열한 방식으로 통제하려고 들면서, 감히 가이스포크 가면을 내세우다니 이 부분은 정말 기분나쁘네요.

원하는 건 관심이니까, 일단 차단했습니다.

저에게는 깃발질 한 이가 새내기라 효력이 없겠지만, 새로 가입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다른 분들은 혹시 문제가 있지 않을까 싶네요. 이 녀석은 자기 글을 전혀 남기지 않기 때문에 평판을 끌어내릴 방법도 없습니다만, 이런 종류에 대한 시간 낭비는 여기까지. 다른 분도 깃발질에 아파 마시고, 대부분 효력도 없으니까, 일단 차단이 답일 거 같습니다.



스팀을 달려보자~ 즐겁게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널 위해 수류탄도 던질 수 있어'라는 노래 가사를 달고 간 외국애도 있어서 차단했어요 ㅎㅎㅎ 누군지도 모르는데 왠 사랑고백을 ㅎㅎㅎ

ISIS 인가요? ㅋㅋ

브루노마스 노래 가사래요 ㅎ

어휴~ 그럼 사랑 고백인데 받아주시지요. ㅋㅋ

서양 남자를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뤄질 수 없는 애절한 사랑이었군요. ㅋㅋㅋ

차단하는 방법도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해당 유저 페이지로 가서 팔로우 옆에 '차단'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요즘 자꾸 알 수 없는 외국계정 댓글도 많이 달리고 흉흉하네요;;

스패머들이 돈이 될 거 같으니까 스팀잇에 와서 놀기 시작한 거 같습니다. 원래 네이버 같은 가두리 양식장은 스패머를 잘 잡아주니까 눈에 잘 안보이지만, 일반적으로 웹에 이런 친구들 굉장히 많습니다. :)

요새 저런 계정 많더라구요. 스파라도 좀 채워서 하지 저렇게 찔러봐야 느낌도 없는데...

아마도 처음 들어온 분들에게는 위협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유없이 다운보트를 받으면 정말 기분나쁠거같습니다.. 그런 짓을 왜하고 다니는지 도무지 이해가안되네요 ㅜ

시간이 남아도는 정신 나간 녀석들이, 세상에는 생각보다 많은지도 모르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855.79
ETH 3113.00
USDT 1.00
SBD 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