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의 할머님을 떠나보내며.

in #kr5 years ago

안녕하세요. @jsquare입니다.

이번주는 아내의 할머님이 하늘나라로 떠나셨습니다.

중환자실 면회 시간에 인사를 드렸었습니다.
호흡하기가 어려우셔서 말은 못하셨지만, 눈동자로 의사를 표현하셨습니다. 증손주들의 사진도 보여드리고 동영상도 보여드리면서 끄덕끄덕하기도 하셔서, 좀더 시간이 있는 줄 알았습니다.

그렇지만, 그렇게 인사드린 날 저녁이 가까워지던 즈음에 작별을 하셨습니다.

점심 때까지도 그렇게 이야기를 나누셨던 분이 눈을 감고 계신 모습에 인생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됩니다.

장례식 내내 감정을 절제하시던 장인 어르신은 마지막 가족들과 함께 식사하시는 자리에서 결국 눈물을 쏟으셨습니다.

사위! 지금 소주 한잔 줘. 이 한 잔은 정말 마음이 슬퍼서 그래. 이해해 줘.

할머님의 유품을 정리한 후, 가족들이 전부 돌아가고 남은 빈자리가 크게 느껴졌습니다.

아내와 아이들과 함께 다시 처가로 향합니다.
잠시라도 함께 하는 시간을 가져야겠습니다.

Sort: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감사드립니다. ~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감사드립니다.

장인 어른에겐 자신을 낳고 키워주신 어머님이시니...
보내 드리고 난 후에 회한과 아쉬움, 그리움이 더욱 깊어지더군요.
지난번 아버님 이야기도 그렇고...이번엔 처가...
어르신들께 대한 배려가 참 따듯하네요.^^

좋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외가에 왔더니 손녀들이 할아버지 앞에서 재롱 피우면서 즐겁게 웃는 시간이 되었답니다. 아버님이 위로 얻고 더 힘을 내서 생활하셨으면 하네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장인어른의 한마디가 너무 슬프네요. 그 마음을 어찌 헤아릴 수 있을까요~

네~ 아버님의 상실감이 직접적으로 다가왔네요. ㅜㅜ

사랑하는 가족을 다른 곳으로 떠나 보내는 것 만큼 세상에서 슬픈일은 없는 거 같아요...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감사드립니다. 아버님이 이번 슬픔을 잘 이겨내시기를 기도하게 됩니다.

곰돌이가 @jsquare님의 소중한 댓글에 $0.014을 보팅해서 $0.009을 살려드리고 가요. 곰돌이가 지금까지 총 3657번 $43.410을 보팅해서 $45.384을 구했습니다. @gomdory 곰도뤼~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감사드립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감사드립니다.

할머님의 명복을 빕니다~
아내분께도 따뜻한 포옹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할머니 산소를 찾아뵈었네요. 말씀하신대로 아내에게도 따뜻한 포옹이 필요하네요,^^ 감사합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옆에서 많이 도와주셔야 할 듯해요. 저는 마음이 많이 허하고 아직도 그러하거든요. 죽음으로 인한 상실이 가장 큰 스트레스라는 걸 체험했어요.

네. 오랫동안 함께 했던 가족의 빈 자리가 크게 느껴질 듯 합니다. 감사드립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감사드립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785.29
ETH 3229.75
USDT 1.00
SBD 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