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가상화폐 발행 [발행 규모: 100억원]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한국 정부가 좀처럼 가상화폐 시장 규제 완화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가운데 국민연금공단이 10.21%의 지분율로 최대주주로 등극되어있는 국내 3대 통신회사 'KT'가 내년에 가상화폐를 발행한다고 밝혀 투자자들의 주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KT측에 따르면  KT엠하우스 (KT 자회사), 김포시와의 협력아래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한 가상화폐 '케이토큰 (K-Token) ' (가칭)  을 약 100억규모 발행할 계획이라 밝혔습니다. K토큰은 지역 기반 코인으로 2019년도 상반기내에 지역화폐 가맹점들에서 편리하게 사용될수 있습니다.

K 토큰은

  • QR코드
  • 충전식 선불카드

형태로 서비스 될 예정입니다.



K 토큰의 가장 큰 특징은 현금으로 즉시 태환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즉, 지역화폐 가맹점주가 K토큰을 대가로 물건을 판매할경우 자신의 계좌에 즉시 현금으로 태환(Conversion)하여 받을수 있습니다.

(자료출처: 뉴스핌)

Sort:  

반가운 소식이네요~ ^^

네 생각보다는 국내에서도 빠르게 가상화폐 규제가 완화될것 같은 기류입니다.

기대됩니다만^^; 지배주주인 K방크가 아니라 신항과 코워하는 모양이죠?!

네 아무래도 독자개발시 시간과 비용이 너무 높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포인트 제도를 운영하고 있는 업체에서는, 지대한 관심을 가질만도 한데 말입니다요^^; 물론 통신사 이외에도 백화점이나 항공사와 정유사 같은 .... 어떻든 KT에서 앞장서는 분위기네욤^^//

통신업 성장성에 한계를 느끼고 수익다각화에 매진하는것 같습니다.

즉시 현금 교환이면 업주들은 좋아하겠네요

네 유동성이 높아지니 개인사업자분들의 선호도가 높겠네요.

지역화폐면 김포시에서 사용가능한거겠죵? 그래도 좋은 소식이네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네일단은 김포에서만 통용되고 전국으로 확대해나갈 방침이라 하네요

wow 재밌는 이야기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999.89
ETH 3101.81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