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yings with Photos#193]돈보다 중요한 것에 집중하라

in #kr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카일입니다.

요즘 사람들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가 돈, Money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도 마찬가지구요.

어릴 때부터 용돈 한푼 두푼 모아오던 습관때문인지,
지금도 절약하는 습관은 계속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아지는 돈에는 한계가 있네요, 아마 새는 곳이 많아서겠죠? ㅎㅎㅎㅎ)

그런데, 저도 모르게 숨어 있는 양반의식(?)때문인지
돈을 밝히면 왠지 안될 것 같은 그런 느낌적 느낌?!!!
이 있었던 듯 해요.
물론 지금도...

누군가는 경제적 자유를 위해 주식을 한다더군요.
경제적 자유...이 말이 참 좋았습니다.

그리고 얼마전 친구가 보내준 책 구절에도 비슷한 얘기가 있더군요.
세상엔 돈보다 중요한 것들이 많다, 흥미, 즐거움, 보람, 나 자신 등등....
그럼에도 돈은 매우 소중한 것이다.
돈 그자체보다는 그 돈으로 살 수 있는 것들이 많기 때문.
그 중에 가장 큰 것이 "자유"

언젠가 누릴 자유를 위해, 오늘 잠깐(?) 자유를 포기해 봅시다.
'언젠가'가 '곧' 오길 기대하며~^^


Fotor_154401911306842.jpg


돈은 차에 든 기름과 같다.
신경 쓰지 않으면 도로 한복판에 멈추어 서는 신세가 되기 마련이다.
하지만 주유소를 돌아다니는 것이 성공한 사업이거나
잘사는 삶은 아니다.
팀 오라릴리, ‘왓츠 더 퓨처’에서

​#

U5dtvP2HU2dF45nNAeCFyuqs4y9DLQN_1680x8400.jpeg

Sort:  

요즘 세상에 돈이없으면 안되는 구조아닌가요

돈보다 중요한 것은 많다.
하지만 그 많은 것을 누리기 위해서는 돈이 필요하다.ㅇㅅㅇ;;;;

공감합니다. 돈 경제적 자유 중요중요!!!
술을 먹다 술이 사람을 먹게 되는 형국 처럼 돈을 활용하는 사람이 아닌 돈을 모시고 사는 형국만 아니며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ㅎㅎ

좋은 내용이지만...^^;;;
보팅하고 갑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내년에는 스티미언 모두가 경제적 자유를 얻기를 바라며~~
가즈아~~~!!

최대관심사 중이 아니라 최대관심이 돈!!밖엔 없는뎅~ ㅋㅋㅋ
난 양반이 아니라 돈에 환장을 하지! ㅋㅋㅋㅋㅋ
누구나 꿈꾸는 경제적 자유... 근데 인간의 욕심이 끝이 없다는게 문제!!
카일에게 자유를 주소서!!! ㅎㅎ

그렇다고 돈을 아예 멀리하면 삶이 고달퍼 지더라고요 ㅎㅎㅎ
적당한 밀당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다른 중요한 것들이 많은데 이제껏 살아보니 돈이 전부는 아니지만 돈이 대부분이네요.
대부분 문제들의 근원은 돈이었습니다. 현실이죠 머. ^^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마지막 문구가 맘에 쏙 드네요 ㅎㅎㅎ

경제적 자유, 참 가슴에 와닿네요. 어떤 정도의 여유가 자유일까 생각하니 참 끝이 없습니다. 저만의 여유,,찾아야 겠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207.05
ETH 3065.15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