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엄쉬엄 마을 여행-순간을 영원으로(#50)

in #kr6 years ago

1 덕유산 하늘.jpg
모임을 함께 하는 이웃들과 쉼을 가졌습니다. 멀리 갈 거 없이 가까운 곳으로. 쉬엄쉬엄 여행이며, 마을 둘러보기입니다.

2 물놀이 하기 딱 좋은.jpg
물도 맑고 넉넉한 곳. 하지만 사람이 너무 많으면 스트레스입니다. 그렇다고 너무 적으면 조금 심심합니다.

그런 점에서 우리가 간 곳은 지역에 사는 사람만이 알고 있는 곳입니다.덕유산 자락이지만 그리 알려지지 않은 곳입니다. 덕유산 일부 계곡은 아예 계곡으로 내려가 발을 담글 수도 없게 통제하는 곳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간 곳은 마을에서 운영하는 곳입니다. 이곳으로 오려면 지역에 연고가 있는 분들을 통해서입니다. 나름 백이 되는 거지요.

물도 맑고 웅덩이도 적당해서 아이들과 수영하기 딱 좋습니다. 물놀이 하다보니 요즘은 물놀이 기구가 사람마다 다 다르다는 점이 재미있더군요. 한 시간 가량 수영을 했더니 어깨가 타서 지금 후끈후끈 하네요

3 바위에 널어둔 옷이 금방 마름.jpg
수영 마치고 바위에 널어둔 옷이 금방 마르네요.

이 자리 중심 대화는 '인정 욕구'였습니다. 남과 관계하자니 어렵고 혼자 있자니 외롭고.
두 가지 인정 욕구-하나는 타인으로부터 받는 인정과 또 하나는 자기 스스로를 인정하는 욕구. 후자가 바탕이 되어야 진정 인정욕구로부터 자유로워지지 않을까.

3-1 이번에는 발에 잠자리.jpg
둘러앉아 점심을 먹는데 이번에도 잠자리 한 마리가 내 발바닥에 앉네요. 지난번에 읍내 다녀오던 길에서도 그랬는데. 잠자리들이 정말 저를 좋아하나 봅니다.

4 텐트에서 바라본 모습.jpg
텐트 안에서 바라본 뒷 절벽입니다. 어떻습니까.

5 개도 반기는 여행.jpg
물놀이 끝나고 차로 이동. 10여분 남짓 거리에 있는 원통사를 들렸습니다. 이 곳도 아주 조용한 절입니다. 하지만 제법 오래 된 곳이지요. 개 두 마리가 반갑게 맞아줍니다. 마침 보살님도 나와서 반겨주셔서 한참을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6 돌에 선인장 디자인.jpg
7 선인장이 자라서 꽃을.jpg
![8 선인장 꽃.jpg()

선인장을 잘 키우고 있더군요. 놀랍습니다 사막에서만 자라고 꽃을 피우는 줄 알았는데 겨울이면 영하 20도까지 내려가는 이 곳에서 자라고 꽃을 피운다는 사실이. 참고로 이 절에 물이 정말 맛이 좋습니다. 맑고 깊고 깨끗하고 마음을 정화시키듯 향기롭습니다.

9 원통사 정자에서.jpg
정자에서 바라본 오후입니다.

9-1 정자 액자.jpg
시간 되시는 분들은 정자에 걸린 액자를 찬찬히 읽어보세요. 굉장히 뜻깊은 내용입니다.
'마음은 우주를 에워싸도 모자람이 없고, 조그마한 입자 속에 들어가도 비좁음이 없고....'

이 정자 글을 중심으로 한 시간 정도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마음은 보통 마음이 아니라 바탕 마음
근원의 마음이라 하겠습니다.

10 솔숲.jpg
다시 이동하여 솔숲 마을로 왔습니다. 간단히 간식을 나누어 먹으며 건강을 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저희 사는 곳 가까이를 하루 종일 돌아다닌 여행이었습니다.
쉬엄쉬엄 여행이지만 그 어느 여행보다 편안하고 즐겁고 유익한 여행이었습니다.
자주 보는 사이이고, 우리가 익히 아는 곳이지만 이렇게 나오니 또 다릅니다.
여러분은 어떤 여행을 즐기시나요?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백이 대단히 좋으시네요 ^^

그런가요^^
자연이 그야말로 백입니다.

몸과 마음이 정화되는 곳이군요.

빡빡한 일정보다
쉬엄쉬엄 여행이 그 나름 매력이 있더라고요.

마을분들과 이런 여행을 하시다니.. 대단하십니다.

예전에 함께 명상모임을 하던 분들이 많거든요^^

아~ 그러시군요. ^^

사진으로도 힐링되는 곳이네요.
더운 날 한적하니 참 좋네요^^

빡빡한 일정보다
저는 한가로운 여행이 더 좋은 거 같아요.

마을사람들만 갈수있는 프라이빗 계곡! 낙원이네요~~~
물이 너무 깨끗해요...
어떤 여행보다 넉넉한 여행 같읍니다.
하늘의 풍경과 정자의 고즈넉함이 평화스러운 개들마져..
기분 좋은 하루 였을거 같네요....

나갈 때는 너무 더워
엄두가 안 나더니
그래도 함께 움직이니 좋네요.

유명한 관광지도 좋겠지만
한 번씩은 내가 사는 고장을 찾아보는 일
아주 중요하고 가치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놀이도 즐기시고 솔숲도 걸으시고
좋은 여행 하셨습니다.

해외여행보다
내 고장 여행
이런 상품 많이 개발하면 좋겠어요.

날도 무더운데 계속에서 시원하게 물놀이하고 정자에서
여유롭게 보내셨네요 휴양지라고 사람에 이리치이고 저리치여서
피로감만 쌓이는 여행보다 알차게 보내신것 같습니다

맞아요.
사람 너무 많은 곳에 가면
스트레스도 만땅이더라고요

어? 저 노란꽃이 피는 거 백련초 같아요.
제주도에 저 백련초가 많은데, 꽃이 딱 저렇게 피더라구요.
IMG_9240.JPG
이게 제가 제주도에 있는 섬인 비양도에서 찍은 백련초거든요.^^

백년초가 맞는 거 같아요.
백년초도 선인장의 종류라고 하네요

몸도 마음도 알찬 하루 보내셨네요~!!
저는 집에서 에어컨과 함께 하루를 보냈답니다~!!
나가기 두려운 날씨네요^^

맞아요.
저희도 나가고 싶지 않을 만큼 더웠는데
미리 약속된 거라^^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391.42
ETH 3572.68
USDT 1.00
SBD 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