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바보멍청이해삼멍게말미잘아!!

in #kr5 years ago (edited)

DSC00016 copy.jpg

안녕하세요. 키위파이입니다. 또 한주가 시작되었네요. 요즘 토큰 때문인지 다른 이유에서 인지는 몰라도 꽤 많은 분들이 파워다운을 하고 계시네요. 저도 스팀대신 토큰에 더 투자를 해야 하는 건지 고민됩니다.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것들이 쏟아지는 것 같고 어디에 투자를 해야 할지도 잘 모르겠고 투자 한것들은 잘 한 건지도 불확실하고 뭔가 예측할 수 없는 과도기 속에서 혼란스럽기만 하네요. ㅎㅎ 뭐 저만 그런건 아닐 테지만...


line.JPG


ネイチャーテクニカラー うみべのいきもの
NTC 해변의 생물들


line.JPG

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2018년 12월 출시된 네이쳐테크니칼라(NTC)의 가장 최근작인 '해변의 생물들' 입니다. 총 8종의 생물들로 300엔 가샤폰 형식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어느 해변인지 상당히 생소한 생물들로만 가득한데요. 하나씩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생물의 정보가 담긴 개별 안내지가 제공됩니다. 마지막은 뒷장
DSC00017 copy.jpg

참고로 모두 자석이 내장되어 있고 마지막 빨간 산호초만 스트랩 타입입니다.


1.파랑 갯민숭 달팽이(Hypselodoris festiva)와 코끼리 게일로 갯민숭달팽이 (Hypselodoris Bullocki)
DSC00024 copy.jpg

예전에 한번 리뷰한 적이 있던 갯민숭달팽이 2종입니다. 아쉽게도 지난번 갯민숭달팽이 MONO 시리즈와 조형과 동일하네요. NTC가 이렇게 날로 먹는 회사가 아닌데 요즘 많이 어렵나 봅니다. 중복 조형때문에 살짝 실망... 파랑이는 5cm까지 자라고 코끼리는 2cm까지 자란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제주도에서도 발견되는 걸로 알고 있어요.

DSC00025 copy.jpg

저는 당시 스트랩 타입만 구입했는데 이번 피규어는 자석이 내장되어 있으니 그걸로 위안을...ㅎㅎ

DSC00027 copy.jpg


2.파란 갯민숭 달팽이 (Glaucus atlanticus)
DSC00030 copy.jpg

어? 이것도 이름이 파랑 갯민숭 달팽이네... 하고 자세히 보니 이건 '파란' 이네요. (이름 지은 놈 나와...) '블루드래곤'이라고도 불리우며 2cm-5cm로 아주 작지만 해파리를 주로 먹고 그 독을 저장해서 만지면 해파리에 쏘인 것 같은 고통을 느낀다고 합니다. 뭐 만지고 싶게 생기지도 않았지만... 대략 실물은 이렇습니다.
2019-06-02 일요일 오후 7-06-21.jpg

DSC00034 copy.jpg

이렇게 갯민숭달팽이가 또 늘어났네요.
DSC00035 copy.jpg

디오라마를 꾸며줍니다. (협찬:맥팔레인 워터드래곤)
DSC00036 copy.jpg


3.블루박쥐 불가사리 (Cushion Star)
DSC00041 copy.jpg

많이 생소한 불가사리입니다. 일본 각지에서는 흔히 발견된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에서도 발견된다고 하는데 국내 자료는 거의 없어요. 5~7cm 크기로 조개와 갑각류등을 먹고 산다고 합니다.

DSC00042 copy.jpg


4.복해마 (Great Spotted Seahorse)
DSC00047 copy.jpg

20~25cm 체장의 해마입니다. 따뜻한 바다에 서식하는 대형 해마로 소형 갑각류등을 잡아먹는다고 하네요. 꼬리로 잡고 있는 해초에는 자석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DSC00046 copy.jpg


5.미도리 말미잘 (Sea Anemone)
DSC00052 copy.jpg

일본 홋카이도 남서부, 큐슈에 서식하는 3~10cm 정도 크기의 말미잘이라고 합니다. 아주 신비하게 생겼죠?ㅎㅎ 일본어로는 ミドリイソギンチャク라고 하는데 고유종이라 정보가 거의 없습니다. 96개의 촉수를 가지고 있으며 해양 생물의 파편(?)을 먹고 산다고 합니다.

DSC00057 copy.jpg

DSC00058 copy.jpg


6.무당 씬벵이 (Warty Frogfish)
DSC00060 copy.jpg

이런 물고기가 있다는 걸 알고 계셨나요? ㅎㅎ 저는 예전에 다른 브랜드의 피규어를 통해 알게 되었는데 칼라도 다양하고 정말 신기합니다. 못생긴 개구리 같기도 한데 씬벵이 종류중에서는 작은 편으로 8cm까지 성장하고 머리에 있는 실같은 초롱으로 낚시를 해서 새우나 작은 물고기를 잡아먹는다고 합니다. 첫 사진 이마 위쪽에 초록 끝이 원래는 빨간색인데 모든 제품에 실수로 도색이 누락되었다고 하네요. (안내지에는 도색이 되어 있음) 제가 나중에 칠해줘야 겠습니다.

수영도 잘 못해서 퇴화된 지느러미로 산호초나 바위등에 붙어 있다가 낚시를 하며 근근히 살아간다고 하네요.ㅎㅎ

DSC00064 copy.jpg


7.바다맨드라미 (Sea Fans)
DSC00065 copy.jpg

유일한 스트랩 타입입니다. (바로 제거)

DSC00066 copy.jpg
이것도 일본 고유종이라고 하네요. 20cm 정도로 자라며 다양한 색상변이로 아름다운 모습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바다 부채라고 할 정도로 원래 넓게 펴져서 정말 부채 모양을 하고 있는데 이베이에서 말려서 판매도 되고 있더라고요.

실물 모습입니다.
2019-06-02 일요일 오후 7-38-59.jpg

이건 바다맨드라미
2019-06-02 일요일 오후 7-39-26.jpg

하나가 좀 부실해 보여서 세개를 구입했습니다. 이제야 쫌 뽀다구가...ㅋㅋ
DSC00068 copy.jpg


이상입니다.
DSC00070 copy.jpg


foot.gif


aaronhong_banner.jp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아ㅎㅎㅎ 나 부르는 줄 알고 들어와봤는데 아니었네 ㅎㅎㅎ
다행이다 ㅎㅎㅎ

ㅋㅋㅋ 찔리는게 있나보군...

Congratulations @kiwifi!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Thank you for your continued support towards JJM. For each 1000 JJM you are holding, you can get an additional 1% of upvote. 10,000JJM would give you a 11% daily voting from the 600K SP virus707 account.

Hi @kiwifi!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439 which ranks you at #6522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31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6553).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192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27.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You have already shown user engagement, try to improve it furth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그나마 해마 대사가 가장 정겹네여^

저는 자주봐서 씬벵이도 정겹습니다.ㅋㅋ


@kiwifi님 곰돌이가 2.0배로 보팅해드리고 가요~! 영차~

안녕하세요 kiwifi님

좋은 하루 보내세요!!

Turtle-lv1.gif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2432.37
ETH 3003.22
USDT 1.00
SBD 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