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수족관 입체생물도록5-1

in #kr5 years ago (edited)

DSC08337 copy.jpg

안녕하세요. 키위파이입니다. 어제 저녁에 로메인 (중국식 볶음면)+ 볶음밥을 주문했는데요. 간만에 시켜 먹었더니 겁나 맛있어서 허겁지겁 먹다가 결국 체하고 말았습니다. T^T 저는 체하면 머리가 빙글빙글 돌거든요. 술취한것 처럼 기분이 몽롱해 지면서 심할때는 천장이랑 바닥이 뱅글뱅들 돕니다. 중간쯤 먹을때 느낌이 왔는데 무시하고 먹었더니 여지없이 탈이 왔네요. 바로 약먹고 운동해서 자기전까지 많이 안정을 시켰는데 아침에 기상하면서 핑 돌아서 쓰러졌습니다. T^T 지금은 하루종일 소식하고 운동하면서 많이 좋아졌어요. 이런거 한번 겪으면 2,3일은 기본적으로 힘든데 이제 요령이 좀 생겨서 소화 잘되는 운동과 마사지하면서 잘 극복하고 있습니다.ㅎㅎ

어릴때 부터 꼭꼭 씹어먹으라는 말을 자주 들었는데 정말 충분히 씹어서 삼키는게 몸에 좋다는걸 몸소 체험해서 알지만 맛난거 먹을때는 자주 이성을 잃어 버리네요. T^T


line.JPG


日本水族館立体生物図録
일본 수족관 입체생물도록5


line.JPG


어느덧 수족관 보틀캡 5탄의 차례가 되었군요. 5탄은 2012년 3월 300엔 가샤폰형식으로 기존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일부 대형 수족관에서만 한정으로 판매되었습니다. 2012년 한해만 해도 교토수족관 한정, 5탄, 스미다 수족관한정,
별권 젤리피쉬까지 총 4개의 볼륨이 출시되었지요. 컬렉터로서 부담은 좀 됐겠지만 한편으론 지금으로서는 상상할 수 없던 풍성한 한해였을 것 같습니다.

미니북입니다. (내용이 동일한 부분은 접거나 겹쳐서 찍었습니다.)
DSC02167.JPG

총 12종에 시크릿급 색차이 2종 구성입니다. 이름 옆에는 실제 스케일을 기입했습니다.


1. 흰꼴뚜기 (Sepioteuthis lessoniana : Bigfin Reef Squid) 1/5
DSC02176.JPG

캡슐Q뮤지엄 오징어 컬렉션과 문어, 오징어 원색도감에서도 출현한 바 있는 꼴뚜기 입니다. 발광 박테리아가 있어서 심해에서 아름답게 빛을 발한다고 하네요. 피규어는 오징어 특유의 투명감이 없어서 살짝 아쉽습니다.

원색도감과 오징어컬렉션과 함께!
DSC02183.JPG


2/3. 왕관 해마 (Hippocampus coronatus : Crowned Seahorse) 1/1.5
DSC02186 copy.jpg
DSC02186 copy2.jpg

머리에 왕관모양이 있는 비교적 작은 크기의 해마입니다. (실제크기가 피규어보다 약간 큰 수준) 레드와 브라운 2종이 시크릿급 색차이로 등장했습니다.

그동안 출현했던 해마와 함께! 산호도 좀 깔고..
DSC02195.JPG

DSC08337 copy.jpg


4. 전기뱀장어 (Electrophorus Electricus : Electric eel) 1/15
DSC02196.JPG

아마존강에 서식하며 몸길이 2미터에 달하는 전기뱀장어입니다. 몸 양쪽에 있는 세쌍의 발전기관으로 전기를 발생해 먹이를 기절시키거나 물체를 탐지하고 다른 전기뱀장어에게 신호를 보낸다고 합니다. 물속에서만 사는 줄 알았는데 수면에 나와 공기를 마시며 15분 이상 물 밖에 나오지 못하면 죽는다고 하네요.

최대 850볼트의 엄청난 전압을 만들수 있지만 흔치는 않고 보통 10볼트 정도의 전압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넨도로이드 전기 이펙트파츠를 사용해서 한컷! 지지지지직!!!!
DSC02204.JPG
꼴까닥!


5/6. 황적퉁돔 (Lutjanus Sebae : Emperor Red Snapper) 1/5 & 1/7(성어)
DSC02207 copy.jpg
DSC02207 copy2.jpg

줄무늬 성어 직전의 유어와 붉은 성어입니다. 어린 유어는 백색 바탕의 흰 검정 줄무늬를 가지는데 (미니북에 사진이 있네요.) 서서히 붉은 무늬로 바뀌다가 완전히 진붉은색의 성어로 성장한다고 하네요. 박하사탕처럼 생겼습니다.ㅎㅎ

DSC08339 copy.jpg


이상입니다. 내일 또 이어서 리뷰할께요.


foot.gif


ad01.JP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왕관쓴 용이네요
예전에 저거 타고 놀았는데~^^

역시 왕족이라 골라타셨군요. 저는 고소공포증도 있고 바람이 세차서 용은 안타봤어요.

쟤 수룡인데요... 저도 고소공포증때문에 다른애는 못탑니다^^
제가 숨 한 전 참으면 이틀 정도는 무난해서 저거타고 용공간 기억이 나네요

아.. 맞다. 그 용궁 저도 기억나요. 비단잉어가 비단도 주고 그랬는데... 그때 5박6일 이었는데 제가 호흡량이 딸려서 중간중간 산소방에도 들어가고 그랬죠. 그때가 그립군요. 저는 거북이 타고 갔는데 마중나오는게 그때그때 다른가 보네요.

아 비단잉어 잘 지내나요?
실크로드에서 본게 마지막이었는데^^
역시 키위님이랑 통하는게 있네요 ㅎㅎ

Congratulations @kiwifi!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published a post every day of the week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The Steem blockchain survived its first virus plague!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

꼴까닥 포즈 최고네요~ ㅋ

Posted using Partiko iOS

잠시 기절한걸로...ㅎㅎ

Hi @kiwifi!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867 which ranks you at #4484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18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42.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improve on your user engagement! The more interesting interaction in the comments of your post, the bett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다들 2마리씩 쌍쌍이네 ㅎㅎㅎ
봄이 오니 죄다 쌍쌍이네 ㅎㅎㅎㅎ
ㅎㅎㅎ 쌍쌍이네 ㅎㅎ 쌍쌍이야...ㅎㅎㅎ 쌍쌍바도 쌍쌍이네 ㅎㅎㅎ

이런 쌍!

갑오징어를 보니 오징어 볶음밥 시껴야겠습니다^

윽.. 맛있겠다...


@kiwifi님 곰돌이가 3.0배로 보팅해드리고 가요~! 영차~

ㅋㅋㅋㅋㅋ 아이구~ 얼마나 허겁지겁 먹었으면 체하기까지... 지금은 괜찮으시죠? ㅎㅎ
해마도 여러색깔이 있군요~ 귀엽네요^^

네. 이제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해마 머리 부분은 용 모습과 비슷하네요.

전기 뱀장어는 그러면 폐 호흡이겠습니다. ^^

네. 해마는 봐도 봐도 신기해요.ㅎㅎ

오징어들은 물속에서 하늘하늘 보호색 띄고 다니고~
해마는 너무 예민하셔서 보기 힘들지만 그래서 더 예뻐요~
여기서 이렇게 볼수 있으니 넘나 좋으네요~

전기뱀장어 꼴까닥에 빵 터졌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351.33
ETH 3563.43
USDT 1.00
SBD 4.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