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피아노 연주 | 독종 / 임재범

in #kr5 years ago (edited)

piano2.jpg

안녕하세요. 키위파이입니다. 오늘 일이 빨리 끝나서 며칠전 분해했던 HTPC의 하드 디스크들을 정리하던 중 수요예술무대 - 임재범 독종 동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임재범 노래중 낙인과 함께 가장 좋아하는 곡인데 정리하다 말고 몰입해서 두세번을 경건하게 내리 감상했네요. 그리고 눈물을 닦고 씩씩하게 벌떡 일어나 키보드앞에 앉아 연주에 동영상까지... 뜻하지 않게 연주 동영상을 올리게 되었습니다.ㅎㅎ


'독종'은 2011년 1월 방영된 SBS 드라마 '싸인'의 OST 수록곡입니다. 시그널과 최근 넷플릭스 '킹덤'으로 유명한 김은희 작가의 작품이기도 하죠. (작사:조은희 / 작곡:황성제)

210997.jpg

제가 기억하기론 임재범 부인께서 암투병으로 재정적으로나 심적으로나 힘들었던 시절, 공중파에 다시는 안나오겠다고 한 약속을 깨고 아내분을 위해 MBC 수요예술무대에 거의 10년 만에 첫출연하셨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때 아내를 생각하며 눈물을 삼키며 절규하셨던 곡이 바로 이 독종입니다.

제가 가진 파일의 화질이 더 좋은데 유튜브 화질은 별로 좋지가 않네요. 눈물이 잘 안 보여요...

암튼, 2011년 3월 9일 수요예술무대를 기점으로 2개월 후인 같은해 5월 그 유명한 '나는 가수다'에 깜짝 등장해서 깔끔하게 가요계를 평정하셨지요. 대한민국에 이정도로 몰입감 쩌는 가수가 또 있을까요? (몇분 더 있긴 함) '나는 가수다' 인터뷰에서도 아내에 대한 미안한 마음을 전했었는데 안타깝게도 작년 6월 향년 45세로 세상을 떠나셨죠...

들을때마다 느끼지만 임재범의 보이스는 정말 문화재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명곡을 삑사리로 망친것 같아서 죄송스럽지만 팬들 중 한명의 선물이라 생각하고 너그럽게 들어주셨으면 좋겠네요.^^ 저는 스트레스가 쌓이면 피아노를 부셔버릴 기세로 치곤하는데 그때 꼭 빠지지 않는 곡이 이곡과 낙인인데요. 특히 낙인은 한곡 빡세게 치고 나면 정말 스트레스가 확 풀립니다.ㅎㅎ 나중에 기회가 되면 낙인도 감정 자제하며 찍어 올려볼께요. 위의 동영상만 보고 가지 마시고 제 연주도 꼭 들어주세요~!ㅋㅋ

신기한건 유튜브에 아직까지 피아노 연주곡이 올라온 적이 없더군요. 제가 처음! 아싸!!ㅎㅎ


Sort:  

다재다능! 의 대표적인 증인이십니다.
어릴때 체르니 100 번 치다가 때려쳤던걸 참 후회하고 있죠.ㅠㅠ

저도 초딩때 체르니 근처에서 포기했었어요. 코드로 독학했습니다.^^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피아노 연주까지.... 짱이십니다. ^^

그냥 취미로 하는거라 많이 부족합니다.^^

잔짜 다재 다능하신 키위피이님 그 능력에 탐복중입니다. 굿~~~^^

과찬이십니다.ㅋㅋ

Hi @kiwifi!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765 which ranks you at #4873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not changed in the last three days.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32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55.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갠적으로 임재범은 불호라 ^ 피아노만 들엇습니다^

피아노만이라도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앙 잘 듣고 갑니다

이번에도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다음에 낙인도 들려주세요~ !!
스트레스를 좋은 방법으로 푸시네요 키위님!!

제가 생각해도 참 건전한것 같아요.ㅋㅋ

이쪽 계통에 해박하시네요.

감사합니다.^^ 그냥 취미로 하는거에요.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557.88
ETH 3560.83
USDT 1.00
SBD 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