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득 보고싶어진 영화 어디서 볼까 - 넷플릭스 vs 유튜브

in #kr6 years ago

쳇 베이커의 음악을 포스팅했다가, 그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본투비 블루'를 빅맨 @bigman70 님으로부터 추천 받았어요. 빅맨님 추천 감사합니다. 저는 영화관을 제일 선호하지만, 개봉이 지난 영화는 요새는 넷플릭스 아니면 유튜브를 이용하고 있어요. 우선 넷플릭스 구독중이라 넷플릭스로 검색하러 갑니다.


넷플릭스로 영화를 찾아볼까


이제 넷플릭스에서 본투비 블루를 찾아볼까요?

역시 없군요ㅋㅋ 없을 것 같았어요...하...
대신 같은 카테고리의 영화, 다큐멘터리를 추천해주네요.
이상하게 제가 찾는 영화 10개 중에 7개 정도는 없더군요.

얼마전에 뉴스에서 봤는데, 유럽은 넷플릭스 쿼터제를 하고 있고,
영국은 6년 만에 VOD 시장 90%를 넷플릭스와 아마존에 내줬다는데,
전 왜 넷플릭스에서 볼 게 없는거죠?ㅋㅋㅋ
제 생각엔 미드 매니아거나, 스타워즈 같은 시리즈 하나 격파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영어공부하시는 분들도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저는 대부시리즈 다시 봤네요.

넷플릭스 쿼터제 : 유럽연합(EU) 3대 기구(집행위원회·의회·이사회)가 자국 문화 보호를 위해, VOD 전체 콘텐츠 중에서 EU 제작 콘텐츠 비율이 30% 되도록 규제





유튜브로 영화를 찾아볼까


넷플릭스에 없으니 이제 유튜브로 넘어갑니다.
유튜브에서 영화 구매해서 보실 수 있는거 아시죠?ㅎㅎ
제가 찾는 영화 대부분이 유튜브에는 있고, 대여해봤더니 쏘 굿이네요.
아마도 넷플릭스보다는 유튜브 DB가 더 방대한 것 같아요.
대여와 아예 소장하는 구매에 가격차이가 있어요.

Screenshot_03.png



대여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구매 동영상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아래 이미지에서는 '30일 후 만료'라고 되어있지만, 대여기간은 이틀정도 였던거 같네요.

Screenshot_04.png

그리하여, 유튜브에서 대여해서 쳇 베이커에 대한 이야기를 영화로 볼 수 있었어요.
영화를 다 보고나니 왜 영화제목이 Born to be blue 가 되었는지 알게되었습니다. 유명한 뮤지션들의 이야기엔 왜 마약이 빠지지 않는지...이 영화의 리뷰를 검색했더니 마침 마담님이 멋지게 기록해두신게 있어 추천합니다 :-)

[Born to be blue 영화리뷰 추천]
@madamf 님의 리뷰
Born to be Blue 아름답고 성실했던 천재, 쳇베이커 Chet Baker





SBD로 영화도 보고 음악도 들을 수 있다면


제가 매달 원화로 지출하고 있는 유지비중에 영화, 음악관련된 걸 스달로 대체할 수 있다면 좋겠어요. 영화도 보고, 음악도 듣고, VOD도 볼 수 있으면 좋겠고요. 넷플릭스처럼 멤버십, 구독도 괜찮고, 유튜브처럼 건별로 받아도 괜찮으니 얼른 생겼으면 좋겠네요. SMT 공개되면 다 가능한 일이겠죠?ㅎㅎ



3줄 요약
- 넷플릭스 : 원하는 컨텐츠 있는지 확인 후 구독 추천
- 유튜브 : 넷플릭스보다 컨텐츠 다양하나 건별 결제로 비용 높을 수 있음
- 스달로도 결제 할 수 있는 미디어 사이트가 있으면 좋겠음!

Sort:  

경아님, 저의 리뷰를 언급해주셔서 감사해요.^^
저는 넷플릭스와 네이버영화를 이용하고 있어요.
넷플릭스는 시리즈가 많아서 좋구요.
유튜브는 아직 이용하지 않았어요.
영화가 없을 땐 유튜브에서 찾아봐야겠네요.ㅎ

영화 찾다가 '영화찾기'에 대해 쓰고싶어져서 리뷰는 뒷전이었는데,
스팀잇 검색해보니 마담님 글보고 '와' 싶었죠!ㅋ 정성스런 리뷰에 감동했습니다ㅎㅎ

유튜브로 영화구매 가능하다굽쇼! 헐… 몰랐어요… @kyunga님껜 항상 뭔갈 배우고 얻게 되는군요. 오늘도 감사합니다.^____________^

네! 할인도 많이하니까 꼭 보고싶은 영화가 있다면 유튜브 고고!ㅎㅎ
미드 풀패키지 같은 경우엔 넷플릭스 고고!ㅋㅋ
수수님 즐거운 주말되세요 :-)

꿰어야 보배군요. 영화 제목 하나에 이런 주렁주렁 글이 달리는 군요.

추천해주셔서 좋은 영화 볼 수 있었습니다! 감사감사해여ㅎㅎ
리뷰를 쓰려다가, 영화찾는 과정이 더 흥미로웠던거 같아 기록해보았습니다ㅎㅎ
편안한 저녁되세요 빅맨님 :-)

저는 넷플릭스와 제휴를 꿈꾸고 있습니다ㅎㅎ
스달로 가능할 날이 머지 않았어요!!!

네!ㅎ 그런날 진짜 왔으면 좋겠네요ㅎ

요즘은 거의 네이버다운로드 이용중인데, 유튜브는 미처 몰랐네요!

네네ㅎ 유튜브가 참 사악해요. 너무 편리하거든요ㅋㅋㅋ
네이버에 혹시 없는 영화가 있거든 유튜브 이용해보세요ㅎㅎ

유투브에서 영화를 대여해서 볼 수 있는지는 몰랐네요
넷플릭스에서 한국 예능도 제작하는 것 같던데 앞으로 유투브랑 넷플릭스가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ㅎㅎ

넷플릭스 자체 제작 컨텐츠가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더라구요ㅎㅎ
아마도 멀지 않은 미래에 두 회사가 미디어 컨텐츠를 장악할 것 같네요.

저도 보고 싶은 영화를 못 찾아서 못 보는 경우가 있거든요. 마담 플로르님이 추천해주신 영화는 제가 다 찾아보려고 하는데, 못 보는 경우가 더러 있어요 ㅜㅜ 유투브가 답이군요! ㅎㅎㅎ

네 에빵님! 저도 유튜브 영화 알고나서는 못 보던 영화 찾아서 좀 봤네요ㅎㅎ

왓챠플레이에서 본투비블루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왓플 만세!ㅎㅎㅎ

오호라..왓챠 알아봐야겠네요!!ㅋㅋ

경아님 :) 3줄 요약의 센스 ! ㅎㅎ
저도 넷플릭스를 구독하고 있지만 볼게 딱히 없어서,
항상 보는것만 무한반복으로 보고 있어요.

저도요ㅋㅋㅋ 다 비슷한 상황인건가요?ㅋㅋㅋ
좋아했던 영화 다시보기만 주구장창 하다가 해지신청했습니다ㅋㅋ
근데 오늘 BBC 다큐가 있는걸 처음 알았어요! 혹시 자연을 주제로 한 다큐 좋아하시면 추천합니다.
'라이프' 라고 치면 나와요ㅎㅎ

라이프 !! 처음 가입했을때 몇 번 봤어요! 좋지요 :)
저도 해지할까 말까 고민하고 있는데 좋아하는 미드를 돌려보는게 아직 좋아서,
보다가 지겨워지면 해지신청 하려구요 T-T
저는 넷플릭스에 건강 관련 다큐도 좋아해요!

경아님 덕분에 @madamf 님도 알게되고, 꿀팁도 얻어갑니다~

'본투비블루' 저도 보고싶네요

유튜브에서 대여시, 30일 후 만료 써진것과 무관하게 이틀 감상 가능하다는 얘기시죠?^^

네ㅎ 저거 버그인거 같아요ㅋㅋ 24시간이었던지 36시간이었던지는 이미 만료되어 버려서 정확히 기억이 안나네요ㅎㅎ 우울의 바닥을 찍고 싶다거나 쳇 베이커를 너무 좋아하시면 추천드립니다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203.15
ETH 3065.06
USDT 1.00
SBD 3.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