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BC NEWS ROOM] #190208 Headline @kyslmate님의 "도약"

in #kr5 years ago (edited)

빰빠빠밤~(뉴스 시그널 - 입으로 소리내는 거 아님, 착한 사람 귀에만 들림)

스티미언 청취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9년 2월 8일 금요일 SLBC News Room 시작합니다. 저희 SLBC뉴스는 천하제일 연재대회 참가로 8주간 결방없이 계속 방송중입니다.

"한국영상자료원"

@bluengel님이 상암동에 있는 한국영상자료원과 한국영화박물관의 사진정보들을 보도했습니다. 영상의 보존 또는 이전 영상을 다시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좋은 공간이군요. 잘 모르고 지나치는 경우가 많을텐데, 영상물 도서관, 알아두었다가 방문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bluengel님은 이런 신박한 곳을 항상 어떻게 알고 계신걸까요?
계단의 연결 공간들~♩♬ : 새로운 기획전 시작~! by @bluengel



"79포차"

@sonki999님이 충북 진천에 있는 빈티지가 빛나는 가게 79포차를 소개했습니다. 늘 새로움에 젖어있다보면 가끔 지나간 과거가 그리운 법이죠. 과거에 묶일 필요는 없지만 추억의 가게들은 우리를 늘 감성에 젖게 합니다. 지방 소재의 주제가 있는 많은 가게들이 소개되고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70년대 감성 90년대 가격, 친구와 가고싶은 79포차 by @sonki999

"이이슬란드"

"당신은 나보다 부유할 수 있으나, 자유로울 수 없다"란 멋진 기치로 지구촌 여행기를 소개해주는 @rbaggo님이 이번엔 아이슬란드 북동부 여행기를 보도했습니다. 이번 여행에선 재미있게 생긴 새 퍼핀(Puffins)의 서식지라고 하는 동북부 끝 Borgarfjörður Eystri(???)마을도 소개했습니다. 가난한 여행자의 고단함이 약간은 묻어나지만, 시간과 자유를 만끽하는 @rbaggo님을 통해 아이슬란드 북동부에 잠시 가보시죠.
불과 얼음의 땅, 아이슬란드 여름 by @rbaggo



Today's Head Line

세상에서 가장 힘든 일은 뭘까요. 사실 세상에 객관적으로 더 힘들고 덜 힘들고는 없습니다. 모든 일은 대개 힘들고 어려우니까요. 그 일을 하면서 꿈도 펴고, 돈도 벌고, 사는 이유도 찾고, 또 그 일이 나를 이 사회에서 어떤 사람이라고 규정해주기도 하죠.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장 어려운 일을 꼽으라면 역시 육아죠. 어떤 일보다 많은 기쁨을 주지만, 세상 어떤 일보다 힘든 일입니다. @kyslmate님이 육아에 대한 디테일하고도 실감나는 이야기를 보도했습니다. 하지만 제목은 도약이죠. @kyslmate님의 도약은 바로 글쓰기인데요. 이 전쟁통과 같은 육아의 현장에서 잠시 책상에 앉아 글을 쓰는 시간은 아이의 부모로서가 아니라 온전히 자신으로서의 도약의 시간이군요. 열심히 포스팅을 하는 분들은 동감하실 것 같은데요. 남들만큼 시간이 없든, 남들보다 여유가 있든, 스팀잇에서 작가로 활동한다는 것 자체가 작가 각자에겐 너무도 소중한 시간이고, 또 한 발 나아가는 시간, 아주 소중한 시간이란 걸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 포스팅을 하고 있다면, 당신은 도악하고 있는 겁니다.
도약의 기억 by @kyslmate


"메주"

@jsquare님이 아버지 이야기와 시골풍경을 전했습니다. 짚과 메주가 오랜만에 고향의 향수를 자극하는군요. 사진으로도 메주를 본게 10년은 족히 되는 것 같군요. 하지만 시골에서 자라고 메주콩도 쓰고 밟기도 하고 그랬지만 실감이 안났었는데요. 된장찌개를 끓여먹고, 된장 귀한 걸 느끼면서 살게되는 지금은 메주의 존재가 실감이 나는군요. @jsquare님에게는 아버지 이야기지만, 시골에서 농사짓는 부모님이 계신 모든 분들에겐 아마 공감가는 풍경일 것 같습니다.
메주를 앞으로 3년만 더 농사 지으련다 by @jsquare


"휴식의 즐거움은 일에서"

@tutorcho님의 일상이 잔잔하게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전혀 다를 것 없는 그야말로 일상에서 @tutorcho님은 내가 일 나올 때 춥지말고 집에 있을 때 추웠으면 더좋았겠지만 반대의 경우도 있기 때문에 괜찮다고 표현했습니다. 특히 노는 시간, 휴식의 즐거움은 사실 일하는데서 오는 거라는 멋진 생각도 전했군요.
내가 살아 있음을 느끼게 해주는 것 by @tutorcho


이상으로 19년 2월 8일 목요일 뉴스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저희 SLBC NEWS ROOM은 스티미언들이 전해주신 소식을 토대로 신속 정확한 보도로 임하겠습니다.

[SLBC News Room] 지난 뉴스 다시보기


#190201 Headline @emotionalp님의 "철학은 거들뿐"
#190202 Headline @gghite님의 "산티아고"
#190203 Headline @greenlatte님의 "귤칩 만들기"
#190204 Headline @parandurume님의 저작권
#190205 Headline @fgomul님의 감정을 드러내는 거리
#190206 Headline @himapan님의 고대 중국 가옥에서 스쿠버다이빙을 배운다
#190207 Headline @mmmagazine님의 작가개편 임박


이 기사는 페이아웃 되었으며 스파수익을 제외한 절반의 수익은 출연진들께 분배되었습니다.


aaronhong_banner.jpg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고맙습니다~~ 짱짱맨짱~

뜨아~ 감사합니다~♥
행복한 ♥ 불금 보내셔용~^^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뉴스룸에도 나오시고... 축하드립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아자~아자~아자~퐈이야~♨♨♨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빰빠빠밤~ 저는 나쁜놈이라 안들리나봐요! ㅋㅋㅋㅋㅋ
메주, 휴식의 즐거움은 일에서...빼고는 다 본 기사군요!!
뉴스룸 소식이 너무 늦은것 같은데요! ㅎㅎ

ㅋㅋㅋㅋ 독거님과 제가 기사를 고르는 안목이 비슷하다는 거군욥. 캬캬캬

근데 진짜 안들리세욥? 이상하넹... ㅋㅋㅋ

아마도 여기 애독자 분들 모두 안들리실 겁니다.

스팀잇 공식 소식 채널이 되길 바랍니다ㅎㅎ 감사합니다^^

@kyslmate님 고맙습니다^^

항상 이렇게 열심히 글 읽고 정리하시는게 참 대단하신거같아요ㅎㅎㅎ
잘 봤습니다!

@ksc님 좋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뉴스에 제 포스팅이 소개되다니 영광입니다^^
컨셉 훌륭하십니다 화이팅!!!

이미 읽은 글도 이렇게 정리를 해 주시니까 더 좋은 거 같아요. 한 번 더 생각하게 되고요.

@bluengel 님은 그 쪽에 계신분 같습니다. 그쪽이 어딘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597.89
ETH 3559.60
USDT 1.00
SBD 4.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