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계점에 놓인 스팀(STEEM)

in #kr6 years ago (edited)

1111111.png


333.png

임계점에 놓인 스팀(STEEM)


코인시장의 전반적인 부진 속에 스팀도 피해갈 수만은 없군요.

임계점(Critical Point)에 놓인 모습인 듯 합니다.

다시 쓸까하다가, 덥기도 하고 사실상 큰 변화가 없기에, 조금 부족했던 기존 글들 몇개와 간단한 현재 의견으로 스팀 시황을 대체해볼까 합니다. 못 보신 분이거나, 잊으신 분들에게는 작은 참고가 될 것 같네요.

조금 글들이 긴 편이지만, 꼼꼼히 보신다면 현재 상황의 거의 대부분을 커버하므로, 한 번 정리하고 가시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333.png

스팀/스팀달러 시황, 이슈 리뷰


★ 컨트롤 키와 링크를 같이 누르시면 새 창에서 링크 글이 떠서 보기 편합니다.

6.22일에는 늘어난 사업들에 따른 스팀달러 수급부담이 있을 수 있다고 적었습니다.

(코인전략 + ⓐ) 스팀달러(SBD) & 스팀(STEEM)

6.24일에는 스팀의 성장률 추이를 확인해야 한다고 올렸습니다.

(코인전략) 성장률 시험대에 오른 스팀(STEEM)

6.28일 스팀 1.25$, 스팀달러 1.05$ 수준에서 스팀달러를 다시 볼 필요가 있다고 썼던 글입니다.

(코인전략 + ⓐ) 이제 다시, 스달이다(SBD)

※ 현 시점은 스팀 1.05$, 스팀달러 1.02$ 수준으로, 당시보다 스팀 가격이 더 하락하여 스팀달러와 만나기 직전까지 왔습니다. 스팀잇 성장률 추이도 정체 혹은 둔화된 모습이 확인되고 있는 것 같네요.


333.png

스팀잇 경쟁력을 시험하는 기간 돌입 가능성


최근 몇 달 간은 대체로 신중한 입장을 견지한 편이었는데요. 사실 이렇게 비트코인이 급락한 뒤 횡보하는 모습 나올 때, 스팀은 나홀로 상승세를 보인 적이 종종 있었기에(펌핑성이 짙었지만요),

일단 예측하기 어려운 측면이 매우 강한 점 열어놓을 필요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당분간은 스팀잇의 펀더멘털과 관련이 큰 스팀가격이 약간의 안전장치가 있는 스팀달러 이하로 내려가면서, 재차 스팀잇의 경쟁력을 시험하는 시간을 가지지 않을까 싶네요. 모쪼록 무난했으면 하지만, 비트코인의 하락세가 깊어질 경우, 스팀이 생각보다 많이 내려갈 여지도 없다고 하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스팀은 최저 0.6$ ~ 최고 1.5$, 스팀달러는 최저 0.75$ ~ 최고 1.2$ 레인지에서, 대체로 레인지 하단 쪽으로 흐르면서, 당분간 하향세를 그리면서 스팀잇의 경쟁력을 재차 테스트하고, 스팀달러의 스팀1$상당액 페깅 제도도 잘 작동되는지 시험대를 거치게 될 것 같네요.

증인분들도 논의해왔던 스팀잇의 문제점들을 단기적으로 개선하기보다는, 장기적인 체질 강화를 보고 마음 비우고 길게 보는 관점으로 알고 있습니다.

스팀잇, 「공유지의 비극」, 그 굴레를 벗어나. (feat. 엘리너 오스트롬 & 네드)

스팀잇을 오래 하시려면, 위 글에서와 같은 장기적이고 긍정적인 마음 필요할 것 같습니다.

각자의 상황에서 차분하고 현명한 대응하시길 기원합니다.

<일시적 사견일 뿐, 절대로 판단 근거가 될 수는 없습니다.>


Sort:  

스팀이 시세내기전으로 되면 700~800원도 보겠네여..멀리봐야될듯합니다...미래가치를보구

네 각자 판단이고 변수도 많겠지만,
그 가격대에서는 어떻게 할지를 조금 고민해 둘 필요는 있는 것 같습니다.
이오스가 더 밀린다면 스팀에도 다소 부정적으로 작용할 듯 싶네요.
펌핑할지도 모르지만요.
감사합니다.

이 시나리오대로는 안됐으면 좋겠어요. T^T

네 저도 그래요. 재단에서 손을 쓸수도(?) 있을 거구요. 하지만 염두에는 놓고 있을 필요성이 있지 않나 싶네요. 님 글처럼 피규어도 녹을 만큼 무더웠었네요. 건강 유의하시구요. 감사합니다.

링크 거신 글 이제 처음 봤네요. 즐거운 하루의 시작 되시길...

아 그러셨군요. 감사합니다. 비가 올듯 안 오네요 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이렇게 하락하면 유혹에 빠지고 싶어요.
어찌하면 좋을지 고민이네요.

프로필에 "구름따라 바람따라"라고 적어 두셨던데요. 향후 전망, 예상 보유기간 등에 따라 적절히 판단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스팀이 1달러 밑으로 가길 기다려야 할거같네요 에효,,,,,

네 가능성을 언급한 사견일 뿐이니까요.
펀더멘털을 어떻게 보느냐에 따라 달라질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https://steemit.com/kr-gazua/@dailypro/x20180808t233744556z
제가 이런글을 쓰고 피드체크하다가 쓴 댓글이라
글이 제 생각을 다 전달하지 못했네요

언제 추매를 해야하나 기다리고 있고 있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네 PoB가 살아나야 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결론은 더 내려간다가 우세하겠군요.
큰일이네요~^^

스팀도 스팀이지만 코인시장 자체가 전반적으로 사설 도박장처럼 흐르는 최근 분위기가 안타깝네요. 코인 게시판들 가보면 알바와 선동으로 도배되었더군요. 입출금 다 막고 잡코인 상장 펌핑이 대유행 중인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고견감사합니다.

그냥 사견이에요 ㅎ 멋진 하루 보내세요^^

스팀과 스달에 대한 전망 오늘도 잘 보았습니다. 리스팀해가겠습니다~

뻘글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많이 떨어졌네요 ㅠㅠ 매입시기 같네요 좋은정보감사합니다

네 ㅠ 감사합니다.

전 기술적인 부분은 잘 모르겠지만, 코인에 대한 사회의 부정적 인식이 새로운 유입들을 막고 있어보입니다 ㅠㅠㅠ
사회적 시선들이 어서 개선이 좀 되었으면...ㅠㅠㅠ

네 저도 기술적인 내용을 다루진 않았습니다.
요새 일부 거래소들이 과도한 사행성을 조장하면서, 그런 인식들이 좀 있는 것 같네요. 하지만 그 와중에도 몇몇 코인들은 나름 어느정도 입지는 굳혀가고 있는 것 같기도 합니다. 다 때가 있겠지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654.57
ETH 3250.95
USDT 1.00
SBD 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