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팍스가 TV에 스팀을 간접 홍보 & 빗썸 스팀 거래량, 글로벌 거래량에서 일단 제외

in #kr6 years ago (edited)

0.jpg

333.png

1) 고팍스가 TV에 스팀을 간접 홍보


경제 TV방송 채널들은 평소 화면 하단에 주요 주가지수 등 금융시장 현황을 실시간으로 계속 업데이트해서 내보내고 있는 것 잘 아실 겁니다.

그 중 "머니투데이" TV방송 채널에서 익숙한 화면이 나와 찍어 봤네요.

고팍스 자료를 받아서 주요 코인시세를 같이 내보내고 있더군요.

그 중에 스팀도 시세가 나오고 있었습니다.

2.jpg

스팀달러까지 ㅎㅎ

1.jpg

주요 주가지수와 코인시세가 같이 나오는 것도 아직 좀 낮설지만, 스팀/스팀달러가 나오는 것은 흥미롭네요.

아무래도 고팍스의 상장종목 기준이기에, 비트코인/이더리움/비트코인캐시/이오스 등 상위권 종목 외에도 스팀/스팀달러도 나오고 있는 것 같네요. 물론, 모든 종목이 나오는 것 같진 않습니다.

간접적으로 홍보를 해주고 있군요. 지속적으로 반복 노출되는 것이기에 효과는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사실을 알려드리는 차원일 뿐, 다른 의도는 없습니다.^^


333.png

2) 빗썸 스팀 거래량, 글로벌 거래량에서 일단 제외


투자자들이 코인 시세 및 추이 정보를 얻기 위해 많이 참고하는 사이트인 코인마켓캡(Coinmarketcap.com)에서 빗썸 거래량은 거래량 합계에서 제외하였습니다.
https://coinmarketcap.com/currencies/steem/#markets

3.png

하단 주황색 박스 안을 보시면 빗썸이 내려가 있고, ** Volume Excluded - No Trading Fees 라는 주석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거래수수료가 없으므로 거래량 산정시 제외한다는 뜻인데요.

확대해서 보시면,

5.png

빗썸 혼자만의 스팀 거래량이 전세계의 다른 모든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스팀 거래량의 합보다 더 많은 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거래 수수료가 무료인 때문이라고는 하나, 입출금이 막힌 상태에서 비정상적으로 보이는 거래량과 가격 등을 근거로 배제한 것 같네요.

참고로 입출금 막힌 상태로 비정상적인 스팀 가격을 유지했던, 힛빗(Hitbit) 거래소 스팀 가격은 코인마켓캡의 스팀가격 산정시 제외된지는 한참 되었습니다. 이곳은 스팀보다도 스팀달러 가격이 크게 비정상을 나타냈던 점이 고려된 것 같습니다. 힛빗의 스팀달러는 15~35$을 오랜기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 Price Excluded 되었다고 주석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4.png


333.png

덥네요.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333.png

Sort:  

안타깝게 8일되어 인사보팅이나마 못하는데요,
아주 중요한 정보이군요..

헐 경제tv 에서 코인 시세 뉴스를 내보내는군요.
스팀이 포함되어 있고,

빗썸 스팀 거래량 cryptomarket cap 에서 제외라니,
재미있네요.

빗썸, 무슨 짓을 하는 것일까요?
ㅋㅋ
아무리 코인 입출금 금지 상태에서 단타 수익 노린다는 설도 있지만,
개인이 그럴수 있을까요?

어느 순간 코인입출금 재개되어 버리면, 한순간 가격이 30% 이상 빠져버리는 손해를 보는데요 ??

무엇인가 구매가를 높이려는 조작이 포함되지 않을까 의심은되는데, 코인은 생각하지 못한 다양한 경우들이 가능해서, 확신은 없네요.

--

참고.
관련 정보 모르시는 분들을 위한 글 하나..

[코인蟲: 거래소] 모썸 스팀 가격 조작??
( https://steemit.com/kr/@steamsteem/7vhmz6 )
2018.07.10.화. 11:32, by @SteamSteem

네. 얼마전에 빗썸 스팀 2700원에서 1600원까지 1시간도 안되는 사이에 내리 꽂았었는데 불과 10만 스팀이면 되더군요. 다시 올라있지만요. 감사합니다.

그런 일이 있었군요.

그런데, 그것도 이상해요.
실제 매도자라면, 10만스팀을 그런식으로 매도하지는 않을텐데요.
가격 하락 안시키면서 분산매도하는 것이 훨씬 유리한 것 아닌가요?

뭔가 멍청한 님이, 멍청한 조작을 하고 있다고 보임 ??
나중에 밝혀지겠지요..

--

근데, 수수료 0 이라서 스팀 제외라는 논리가 일관되게 적용된다면,
빗썸 거래량은 스팀 뿐만 아니라, btc eth 등등 다 제외되야될 것 같은데요.

뭔가 다른 명목이 있어야 할 것 같은데,
cryptomarketcap 에서 그냥 어물쩡 넘어가려하겠지요?

WARNING! The comment below by @erudire leads to a known phishing site that could steal your account.
Do not open links from users you do not trust. Do not provide your private keys to any third party websites.

공중파 홍보가즈아!!+_+

ㅎㅎ 저건 광고 한 방 보다 좀 더 지속적인거라 좋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고팍스 화이팅~~ ㅎㅎ 스팀 가즈아!!
빗썸은 지금 지갑 막아놓고 코인 돌아가며 펌핑짓하는데 정말 마음에 안드네요!!

ㅎㅎ 빗썸 참 오래된 곳 답지 않은 모습이긴 하지요. 즐거운 오후 보내세요^^

신기하네요 ㅎㅎ

그러게 말입니다. 언뜻보면 원달러환율과 스팀달러가 준 동급 ㅎㅎㅎ

빗썸은 하락장의 다크나이트라도 자처하려는건지...하루이틀사흘나흘정도 이벤트성이면 이해가 가는데 참 오묘한 행보네요..

그러게 말입니다. 오늘 폴로닉스 스팀 입출금이 풀렸는데 약 5개월만이라고 하더라구요. 거래소들마다 참 아쉬운 부분이 있네요. 증권사나 은행이었다면 난리났겠죠. 좋은 저녁 보내세요^^

티비에서 코인시세나오니까 신기하네요
근데 파란색 ㅠㅠ

그렇죠? 머투도 고팍스도 윈윈일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1618.64
ETH 3009.45
USDT 1.00
SBD 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