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의 일상] 저의 소중한 친구들을 소개합니다. 화분 일동~ 인사!! ^^

in #kr6 years ago (edited)







「  덕후의 일상  」


|십년지기와 친구들!|







지기와친구들.png


여러분~ 안녕하세요^^
@lovelyyeon 입니당~~

아는 언니의 지인분이
돈나무를 키우시다보니 너무 잘커서
가지치기를 하셨데요.

잘라낸 가지를 물에 담가뒀다
뿌리가 나면
흙에 심어서 키우면 대부분 잘 살아난데서 얻어왔어요.

집에와서 며칠동안 물에 담가뒀더니
역시나 뿌리가 나네용ㅎㅎ
싱기방기^-^

요래요래 ⤵

KakaoTalk_20181009_091152046.jpg

이삐 돈나무야

KakaoTalk_20181009_091152815.jpg

기운내렴~! ^^


좀 더 담가뒀다
뿌리가 튼튼해지면
화분에 옮겨 심으려구요.

요래요래 ⤵

KakaoTalk_20181009_091153545.jpg

KakaoTalk_20181009_091154202.jpg

반정도만 성공해도 전 만족!!

요즘 이런 소소한 재미가 있네요ㅎㅎ

요래요래 ⤵

KakaoTalk_20181009_091154949.jpg

사실 집에는 이사오기 전 집에서부터
기르던 스킨답서스도 여러개 있어요.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8XMTU6pxbkAAhYnAaXNT.jpg

KakaoTalk_Moim_6MDf5US2kZ8XMTU6pxbkAAhYnAdIiJ.jpg

이 아이들도 잘라서
물에 꽂아두면 뿌리가 나고

계속 물에서 키우거나 화분에 옮겨 심어도 되는
기특한 녀석들이지요.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8XMTU6pxbkAAhYnAfUHf.jpg

KakaoTalk_Moim_6MDf5US2kZ8XMTU6pxbkAAhYnAiFcl.jpg

집에 있는 스킨답서스의 애칭이 있는데요.
바로

십년지기에요.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8XMTU6pxbkAAhYnAkAxP.jpg

제가 20살무렵에 잎을 하나 얻어서
집에 가져갔었어요.

그걸
엄니께서 10여년간 키우셨던 아이에요.

엄니께서 이사하시면서 싹뚝싹뚝 잘라서 주신걸
제가 받아와서 키우고 있는거랍니다.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8XMTU6pxbkAAhYnAmMWB.jpg

KakaoTalk_Moim_6MDf5US2kZ8XMTU6pxbkAAhYnAorf3.jpg

결국 모두
한뿌리에 두줄기였던거죠ㅎ

제가 키운지도 2~3년쯤된 듯하네요.

이사온 집에 커튼이 없어
햇빛이 하루종일 거실에 쏟아지니 쑥쑥 잘도 자라네요.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8XMTU6pxbkAAhYnArsMF.jpg

KakaoTalk_Moim_6MDf5US2kZ8XMTU6pxbkAAhYnAto8p.jpg

왜 화분에 애정을 가지고 키우는
아줌니들이 많은지 백번 이해가됩니당ㅎ

요래요래 ⤵

KakaoTalk_Moim_6MDf5US2kZ8XMTU6pxbkAAhYnAvAxb.jpg

이아이들 앞에서 그냥 물주고 함께 숨만 쉬어도
즐거울때가 많네요. 고맙고 애정애정합니다.

행복은 지금 이순간.
매일 오는 오늘이지만, 지나가면 다시 안오는 오늘입니다.

간절히 원하면 온 우주가 돕는다!
나를 아는 모든 사람! 내가 아는 모든사람..
전부 다 행복하길~

@lovelyyeon 이였습니당.

이만 총총..

뿅! ^-^

Sort:  

This post has been upvoted for free by @nanobot with 5%!
Get better upvotes by bidding on me.
More profits? 100% Payout! Delegate some SteemPower to @nanobot: 1 SP, 5 SP, 10 SP, custom amount
You like to bet and win 20x your bid? Have a look at @gtw and this description!

누구신지? 저는 나노봇님을 신청한적이 없는데요..^^;; Who are you? I didn't call you or use your account. Anyways have a good day! :)

잘 길렀네요.

하핫 그렇죠^-^

아이들이 귀엽네요~
식물키은것도 동물 못지 않는 기쁨이 있는것 같아요

새잎이 자라나는게 은근 이쁘고 신기해요^--^

헉..
레고에서...
이제 식물로 옴기셨네요?...ㅎㅎㅎㅎㅎ

근데 저게 돈나무였어요?
울집에 있는데도 이름도 몰랏어요 ㅠㅠ
암튼 축하 드림니다
식물을 잘 기르면 행운이 온다고 해요...^^*

돈나무가 확실한 이름은 아닐지도 몰라요^^;
제가아는 돈나무랑은 다르게생겼거든요.
근디 주시는 언니가 돈나무라고 하시더라구용~

에이...
식물학 박사한테 물어바야죠...
저는 매일 식물에대한 포스팅을 하는데...
저건요...
저건..
염좌라는 다육 식물이에요
다육식물은 줄기나 잎에 수분을 다량 함유해서
가뭄에 대비하는 식물을 말해요
원산지가 아프리카로 염좌도 잎에 수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죠
염좌는 꽃이 피면 예쁜데 수년동안 꽃이 안필수도 있어요
꽃이피는 염좌가 있고 꽃이 아피는 염좌가 있어요
꽃이피면 몸살을 앓아서 꽃이 질때 얼릉 잘라 줘야 해요
으흠....
으쓱
ps)염좌는 꽃을 피우래면 밤이 10시간이상 되야 꽃눈이 생겨요
조명등 집안이 늘 환하면 꽃을 안 핍니다
그래서 검은 비닐 주머니를 씌워서 깜깜한 밤을 만들어줘야 되요 ㅋ
다육식물이라서 물을 많이주면 안되요
가지를 자르고 물에 담가놓는게 아니고
그냥 흙에다 심음 뿌리가 나요..
수분이 많으면 오히려 죽는 식물입니다
아프리카의 메마르고 가뭄이 심한 사막기후에서 자라는 식물이라서요

흐미~
오늘 당장 건져서 흙에 심어야겠네용~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정말감사합니당^-^

와~ 10년이라니... 신기방기네요
저런 식물이 수명이 엄청 길군요ㅎㅎ

잎이 말라 떨어져도 줄기에서 잎과 뿌리가
자꾸자꾸 자라나더라구요~
물을 깜빡 안주면 고꾸라져있다가도
물주면 다시 쌩쌩해지고
진짜 신기하고 귀엽고 그래요ㅎ

식물계의 금손이시군요 ㅋㅋㅋㅋ
우리집 애들도 좀 사랑으로 보살펴야 겠어요
날씨가 추워지니 ;;;;;
잘 자라다오 얘들아~

설마요~ ㅋㅋ
이아이들이 잘자라주는거죠
저 식물계 킬러에요ㅠㅠ

와우~ 식물 잘 키우시는군요~

왜 식물들이 우리집에만 오면 죽어 나가는지 ㅠㅠ

전 소질이 없나 봐요 ㅠㅠ

스킨답서스는 물만잘주면 잘안죽습니당ㅎㅎ
도전해보셔요^^

Hi @lovelyyeon!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2.197 which ranks you at #20706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181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20887).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27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161.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Only a few people are following you, try to convince more people with good work.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improve on your user engagement! The more interesting interaction in the comments of your post, the better!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332.82
ETH 3146.25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