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하면 바로 번역해주는 키보드 앱 - 네이버 스마트보드

in #kr6 years ago

스마트보드

안녕하세요? 트리입니다.
세상이 정말 빠른 속도로 변하고 있습니다.
지난 10년 사이에 스마트폰이 대중화되고, 우리의 일상을 영화처럼 많이 바꾸어 놓았죠.

지난 주말 아내를 통해 재미있는 스마트폰 키보드 앱을 소개받았습니다.
네이버 스마트보드라는 앱인데, 네이버에서 만든 만큼 재미있는 기능들이 제법 있습니다.

1. 자동 번역 기능


번역

저는 이 기능을 보고 신기해서 이 앱을 설치했습니다.
네이버의 파파고 번역 기능이 스마트 보드 안에 내장되어 한국어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영어로 변환되어 입력란에 입력됩니다.
찾아보니까 지난 달(4월 10일쯤)부터 번역 기능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번역샘플

하나 테스트 삼아 해봤습니다.
아래쪽에 한국어로 입력하면 위쪽 입력란에 자동으로 영어로 변환되는 기능이죠!
이걸 이용하면 외국인과의 대화도 거뜬할까요? -ㅅ-?

번역언어종류

번역 언어의 종류는 위와 같습니다.
현재는 한국어나 영어를 입력하면 8가지 언어로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정말 세상 오래 살고 볼 일이죠.
다음 세대 아이들은 영어 공부 별로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ㅎ

2. 검색기능


검색

검색어를 입력해서 날씨나 기타 검색내용을 바로 알려주는 링크를 보여줍니다.
이건 카카오톡에서 #을 눌러 검색어를 찾을 수 있는 것과 유사하네요.

비트코인시세

참고로 많이들 아시겠지만, 카카오톡에서는 카톡 입력창 오른쪽의 #을 누르고 암호화폐 이름만 검색해도 업비트와 연계해 바로 시세를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죠.

3. 이미지 편집 기능

​​
이미지편집

간단한 이미지 편집이나 손글씨를 작성해 이미지 형태로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제일 오른쪽의 V를 클릭하면 클립보드에 이미지가 복사됩니다.
직접 성의있는(?) 손글씨로 답장할 때 좋을 것 같네요.

4. 자주쓰는 문구 전송 기능


자주쓰는문구

자주쓰는 문구를 등록해 놓을 수 있는데요.
지난 번에 무한도전에서 봤던 것처럼 길게~ 줄 긋는 걸 한번에 등록해 놓으면 터치 한 두번으로 바로 붙여넣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 이런 거요.

편집을 해서 원하는 문구를 만들어 놓을 수 있으니 쓸만할 듯 합니다.

5. 기타


메뉴편집

이 외에도 이모티콘, 스티커, SNS 공유 등의 항목들을 선택할 수 있는데, 중간 메뉴 항목을 꾹~ 누르면 대상 메뉴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앱 자체의 설정으로 넘어가면 키보드의 테마 스킨이나 키보드의 종류(두벌식, 단모음, 천지인 등) 등의 항목들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짤

재미있는 건 짤도 따로 뽑아 놓았는데, 제일 앞에 있는게 '가즈아~!' 짤들이네요. ㅎ
요런 것들도 대화에서 소소한 재미를 주니 사용해 보시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가즈아만 하지 마시구요~ 다른 것들도 좀.. ㅋ)​

야야님_mastertri_new

Sort:  

우와....신세계네요.
이제 외국여행 어렵지 않아요~

번역기때문에 저같이 외국인 안내하던 가이드일이 없어진데요.
그래도 인간이 재밌게 유용하게 깊이있게 설명하는데~~

말씀처럼 기계가 가이드 하는 거랑 사람이 가이드 하는 거랑은 차이가 있을 텐데 말이예요. ㅠ

아니 이렇게 유용한게?! 바로 받으러 가야겠어요!! 좋은정보 감사해요 마스터님!🤠👍🏻

정말 오래살고 봐야겠어요. 흑흑.. ㅠ_ㅠ
이젠 번역도 막 알아서 해주고..
다음 단계는 말하면 실시간으로 동시통역 해주는 AI 겠죠? ㅎㅎ

맙소사.. 그런게 나오면 미래에는 학교때 배우는 외국어가 사라질지도 모르겠어요!😱

오늘 네이버 스마트 렌즈로 꽃 검색하다가 슬쩍 봤는데..
모르는 언어를 사진만 찍어도 번역해 준다고 하더라고요
진짜 대단해요
이제 해외 자유여행 두렵지 않아요! ㅎㅎ

해외 자유여행 쯤이야 이젠 '훗~!' 하고 웃어 넘기실 수 있습니돠~!! ㅋ
정말 세상 많이 변했어요~ ㅠ_ㅠ

오~ 신기합니다.. 짤들 모임까지 ㅋㅋㅋ ^^ 나중에는 생각이 전송되는 어플도 나오겠지요? 그때까지 건강히 재밌게 보내기입니다~

정말 오래 살아야겠어요!
이 좋은 세상을 못보고 일찍 갈 순 없죠! ㅋㅋㅋㅋ
@valueup 님도 건강하고 재밌게 보내시는 걸로!! : )

오옷 좋은데요 파파고 따로 안 뛰우고 바로바로 가능하겠네요 ㅎㅎ
영어포스팅도 가능할거 같네요
어피트 안열고도 스팀확인 ㆍㆍㅎ

몇 개 테스트 해봤는데, 그럭저럭 번역이 꽤 매끄럽게 잘 되더라구요~
역시 빅데이터와 AI의 힘인가 싶은.. ㅎㅎㅎ

학교다닐땐 영어가 그렇게 괴롭히더니, 이제는 IT가 괴롭히는 군요 ㅋㅋ

IT는 점점 발전되고 있으니 평생 따라다닐 것 같아요 ㅋㅋㅋ

헉 이렇게좋은앱이있다니...당장다운받아야합니다이건!!!
트리님편안한밤되세요^^다운받으러슝~!^^

넵넵! 다운 가즈아~!! ㅎㅎ
편안한 밤 되세요! ^^

와~이젠 외국어공부 안해도 되겠는데요^^
울 애들이 좋아하겠어요~

그쵸- ㅋㅋ
아이들에게는 비밀로!! -ㅅ-;;

세상에나... 정말 빠르게 변화하고 진화하는 것 같아요. 번역이 특히나 충격적이네요. 옛날엔 번역기 돌리면 엉뚱하게 번역되곤 했었는데..

정말 번역의 품질이 많이 좋아졌어요.
앞으로 5년만 지나면 훨~씬 더 많이 변할 듯 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550.89
ETH 3156.32
USDT 1.00
SBD 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