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에게 받은 어버이 날 편지

in #kr6 years ago

코부니_다스베이더

안녕하세요? 트리입니다.
어제는 어버이 날이었죠.

퇴근하자마자 아이들 셋이 우르르 몰려나와 쭈뼛쭈뼛 나란히 섭니다.
뒤에 무언가를 감추고 말이죠.
이쯤하면 센스있는 아빠는 '오늘이 어버이 날이니 편지든 선물이든 있겠군..'이라고 눈치를 챕니다.

아니나다를까 엄마, 아빠를 함께 불러 세우고는 편지를 전해 줍니다.
누가 정해주진 않았지만 첫째->둘째->셋째 순으로 말이죠.

학교와 유치원에서 만들어 온 이쁜 카드도 있고, 좀 전에 다녀온 태권도 도장에서 따끈따끈하게 적어온 어버이 날 칭찬카드도 있네요.
이 칭찬카드를 보니 부모로서 자아성찰(?)을 해보게 되네요.

1호의 칭찬

첫째

부모님께: 어머니 아버지 키워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저희 엄마아빠는 운전도 잘하시고 요리도 잘하시고 돈도 많이 벌어요.

초등학교 5학년인 큰 아이의 공책 글씨를 보면 이거랑 다른데..
평소 글씨와 다르게 굉장히 노력해서 쓴 글씨네요. 기특하다는 생각부터 들었습니다.
물론 뭔가 단단히 착각하고 있는 부분이 있지만 동심을 깨뜨리지 않기 위해 진실규명은 미뤄둡니다.

2호의 칭찬

둘째

부모님께: 저를 키워 주시고 자라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우리 엄마의 음식은 짱짱 맛있습니다. 우리 아빠는 라면을 잘끄림니다.

역시 초등학교 3학년 둘째는 집에서는 망나니 개구쟁이인데 밖에서는 진중하군요.
첫째 둘째가 이야기 한 것처럼 엄마가 요리 잘하는 건 인정!
뭐 먹자고 하면 찾아보고 뚝딱뚝딱 맛있게 만드는데 신혼 때부터 음식 만들다 실패해서 버린 기억은 딱히 없습니다.(감사한 일이죠!)
그리고 둘째에게는 아빠가 엄마보다 라면을 잘 끓인다고 주장했던 게 먹혔나 봅니다.
이렇게 라면 셔틀이 되어갑니다. ㄷㄷㄷ

3호의 칭찬

셋째

다른 사람들에게: 엄마가 노라줘서 조아요. 아빠

6살짜리 막내의 칭찬카드네요.
6살짜리가 직접 뭔가 쓰려고 노력하는 게 참 대견합니다.
막내가 이제 혼자 책도 읽을 줄 아니까 정말 많이 편해졌습니다.
물론 어제는 계속 베이블레이드 팽이갖고 놀자고 해서 몇 번이나 놀아줘야 했죠.
형들이 같이 안놀아 주거나 사람 부족하면 꼭 아빠를 부릅니다. ㅋ
저기 아빠 부분은 쓰려다가 시간이 다 된 건지... ㅎㅎ


자녀로써 어버이 날을 맞는 게 당연하지만, 이제는 부모로써 어버이 날을 맞는 것도 조금 익숙해 지기 시작했습니다.
큰 아이가 처음 유치원에서 카네이션을 만들어 와서 달아줄 때 참 벅찼었는데, 그 때가 벌써 7년이나 지났네요.
힘들기도 하지만, 이 때도 다시 돌아본다면 인생에서 추억이 많이 남을 시간이겠죠.
부쩍 커버린 큰 아이만 봐도 어릴 때가 다 지나버려서 아쉽다는 생각이 드니까요.

Sort:  

3호는 해석이 좀 필요했네요.ㅎㅎ
정리하면 라면잘끓이시고 운전잘하고 돈을 많이 버시는군요.^^

저기.. 훼이크가 하나 끼어 있지 말입니다? ㅋㅋㅋ

돈을 잘 버시는 트리님이 매우 부럽습니다. 아이들의 사랑이 느껴지네요 :)

아니아니~ 돈..;; 그게 아니라니깐요~ ㅋㅋㅋ
아이들이랑 행복하게 잘 지내고 있으니 감사할 뿐이예요! ^^

나중에는 돈많이 버시는 아버지가 최고죠. ^^;;

흑흑흑.. 돈을 많이 벌어야 겠어요.. ㅋㅋㅋ

손글씨 편지는 감동이죠! ㅎㅎㅎ 나이대별 손글씨가 엄청 귀여워요. 특히 막내는 깜찍 자체네요 ㅎㅎㅎ 기분 최고셨겠어요!

막내 손글씨가 제일 깜찍하죠! ㅋㅋㅋ
글씨를 막 배워서 쓰기 시작해서 더 이쁩니다! : )

참 보람 만땅인 하루군요.행복 잘이어가세요.
돈많이 벌고 라면 잘 끓이면 최고의 아빠죠.
내년에는 여유가 좀 생겨서 잘 놀아줘서 좋은 아빠도 달렸으면 하네요. 충전만땅..

오늘은 퇴근 후 둘째에게 짜파O티도 끓여줬습니다!! ㅋㅋ
뭔가 좋아하는 듯 하기도 하고, 마지못해 먹는 척 하기도 하고.. -ㅅ-
그래도 끓여줘야죠~ ㅎㅎ
감사합니다. : )

감동의 물결이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ㅠ_ㅠ

아이들의 손편지에 담긴 마음들이 참 예쁘기만 하네요^^
아이가 셋이라 기쁨도 3배이시겠습니다ㅎㅎㅎ
아이들에게 다복한 가정을 만들어주신 좋은 부모님 이시네요. 아침에 기분 좋은 포스팅 잘보고 갑니다!

피곤하지만 아이들끼리 신나게 노는 걸 보면 힘이 납니다.
(물론 반대의 상황도 종종 발생하죠! ㅋㅋ)
감사합니다! : )

아고 기여워라 ~ 넘나 이뿌네요 ~!

ㅋㅋㅋㅋ 감사합니당! : )

아.. 너무 두근두근한 편지입니다..어제 오늘 마음이 무척 따뜻하셨을것 같네요. ^^

아이들에게 저런 편지를 받을 날이 많지 않아서 더 특별한 것 같아요~ ㅎㅎㅎ
평소에는 쭈뼛거리는 녀석들이라.. 좋네요~ : )
감사합니다. ^______^

아들 셋! 이라니 대단합니다!^^
3호가 여섯 살에 혼자 책을 읽다니 참 빠르네요.
저희 막내를 봐도 언니 오빠 있는 아이들이 역시 빨리 배우는 것 같아요.
저도 어제 받은 1호 2호 편지 자랑 좀 올려야겠네요 ㅋㅋ

어쩌다 보니 셋 모두 아들입니다. ㅎㅎㅎ;;
막내는 역시 큰 아이들 영향을 많이 받는 것 같아요~
확실히 모든 게 다 빠릅니다.
탄산음료 마시는 것도 빠르고... 게임도 빠르고..;; ㅎㅎ

빨라서 좋은 점도 많고 안 좋은 점도 물론 있죠(탄산음료 샅은 ^^) 저도 세 녀석들 보면 어찌 그리 다른지 신기하고 재미있습니다 ㅎㅎ

셋에서 공감대가 확 형성되네요! ㅋㅋ
진짜 아이들 다 개성도 다르고, 재미있죠.. : )

셋 아빠들끼리는 말 안 해도 통하지 않겠습니까? ^^
저희 둘 모두 언제나 홧팅! 입니다

화이팅입니다!! ^___________^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2837.82
ETH 3037.45
USDT 1.00
SBD 3.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