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끌모아 치킨] 크립토 더스트

in #kr6 years ago

ConvertBNB

안녕하세요? 트리입니다.
며칠 전에 봤던 내용인데, 눈여겨 보지 않았다가 하락을 정통으로 맞은 오늘에야 정리해 봅니다. ㅎ
하락장은 사람을 겸손하게 만듭니다.
Drop maketh man!


바이낸스의 새 서비스: Convert to BNB


지난 주 초에 들었던 내용인데, 바이낸스에서 코인먼지들을 모으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참고로 바이낸스 웹 사이트를 통해서만 가능한 서비스이고, 모바일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암호화폐 거래를 하다 보면 코인의 단위 금액이 적어 소수점 5자리 정도의 수량이 남은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내가 이 코인을 거래했었구나... 나의 흑역사.. ㅠ

혹은

우와.. 이렇게 찌꺼기 들만 모아도 엄청날 텐데.. 아깝다..

라는 생각이 들기 마련이죠.

이번 서비스는 이런 미세미세 코인 수량을 모아 바이낸스 거래소의 BNB 코인으로 바꾸어 주는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그러면 계좌 잔고도 깔끔히 0.00000000 으로 떨어져서 마음이 깨끗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겠죠.


바이낸스에서 코인 먼지들을 모아보자.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식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자산(Asset) 페이지에서 버튼만 클릭해 주면 되거든요.
자, 그림 저도 한 번 해 보겠습니다.

전환자산

얼마 전 바이낸스 계좌 정리를 좀 해서 쾌적합니다.
변경 전 총 평가금액은 0.87달러 / 10046 사토시 정도네요.

하지만 0.998 트론, 0.95 버지 등.. 자잘한 코인들이 눈에 거슬립니다.
0.00000000 이면 좋을텐데 말이죠.
이 화면에서 목록 위의 Convert to BNB 버튼을 클릭합니다.

전환목록

그러면 전환할 수 있는 코인들의 목록이 나타나고 대략적인 BNB 기준의 수량이 나타납니다.
변환 후에는 이 정도로 바뀌고, 수수료는 이렇다..라고 나오는 거죠.

전환 목록으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오미세고, OST, 트론, 버지, 요오우가 보이는군요.
각각의 코인 이름을 보니 상승장에 겪었던 기쁨과 내가 왜 그랬을까..라는 후회가 교차하는군요.
수수료는 대략 2% 정도 되네요.
그럼 아래의 Exchange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인

정말 이렇게 변경할 거냐고 예의 상 한 번 더 물어봐 주네요.
Confirm을 눌러줍니다.

전환완료

전환이 잘 되어서 어쩌고 저쩌고 나오구요.
상세한 내용은 Conversion History 페이지를 참조하랍니다.

전환기록

전환 기록 페이지는 이렇게 나오네요.
근데 아까 나온 수량이랑 조금 차이가 나네요.
잘 모르겠고, 이 정도 금액에 따질 힘도 없습니다. -ㅅ-;;
뭐 그럭저럭 내 잔고를 정리해 주는 수수료다 생각합니다.

전환후자산

짜잔~ 전환 후 자산입니다.
평가금액은 0.85달러 / 9860 사토시 정도네요.
0.02달러 정도 줄었습니다.

남아있는 자산을 보니 센트라도 보이고..
손 댄 적없는 비트코인X와 슈퍼비트코인이 보이네요.
걔들도 싹 정리해 주면 좋겠는데, 어쩌겠습니까..
상장폐지 되는 등 거래가 안되는 먼지 코인들은 가격 평가가 안되니 전환할 수가 없죠.
상장폐지 된 주식을 주식계좌 잔고에서 발견할 때의 느낌이네요. ㄷㄷ;;

아무튼..
그래도 꽤 많이 정리해서 마음이 정돈되었습니다.
이걸로 근데 뭐하지 싶지만, 거래 많으셨던 분은 이걸로 다른 코인을 하나 사거나 수수료로라도 써먹을 수도 있지않을까 싶습니다.

난데없이 맞은 하락장은 잊으시고, 즐거운 주말 되시길 기원합니다.

야야님_mastertri_new

Sort:  

감사합니다 저도 찌꺼기 한번 모아봐야겠어요

넵넵! 얼마 되지는 않지만, 앓던 이가 빠진 기분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ㅋ

저도 먼지 처리 좀 해야겠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른 곳도 얼른 도입을^^

거래소 입장에서는 이걸 통해 합법적인 수수료도 더 챙길 수 있고, 양쪽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거래 같습니다. ㅎㅎ

트리님은 항상 좋은 정보를 소개해주시네요.
하락해도 곧 다시 오르겠지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
하락이 거세네요-
몇 번 겪고 나니 그러려니 하게 되는 것 같긴 해요. ㅋㅋ
즐거운 주말 되세요! : )

빗썸에도 비트코인과 대시 등의 코인 뿌시래기들이 남았는데 이런 서비스 도입했으면 하네요 ㅎㅎ

그쵸- 빗썸캐시 같은 걸로 바꿔서 수수료라도 쓸 수 있게 하면 좋을텐데 말이죠~ ㅎ

난데없는 하락장엔, 차트 끄고 푹 쉬는 게 답이죠~ ㅎㅎ

저도 그 김에 거래소에 있는 코인들 지갑으로 많이 옮겼네요. ㅎ

많은 분들이 보고 정리할 수 있겠어요.
매번 좋은 정보를 주시네요.^^
아는게 힘이라는 걸 다시 한번 느낍니다.ㅎㅎ

쓸만한 정보이면 좋겠다 싶어 줏어왔어요! ㅎㅎ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트리님도 즐거운 주말보내세요!!파란불 잠시만 잊자 ㅜㅜ

즐거운 주말 입니다! : )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트리님^^

호돌박님도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드롭 매익스 맨
멋진 한 마디네요. 빵 터짐 ㅎㅎ

하락장은 겸손함을 배우게 하죠. ㅎ
아, 내가 잘나서 자산이 늘어난 게 아니었구나... 라고.. 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40
BTC 70744.80
ETH 3561.94
USDT 1.00
SBD 4.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