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그말리온효과 내 아이에게도 해당될수 있다

in #kr6 years ago (edited)


steem.gif
피그말리온효과는 교육심리학에서 심리적 행동의 하나로 교사의 기대에 따라 학습자의 성적이 향상되는것을 말한다 ...
즉,사람은 주변사람들이 믿어주는대로 변해간다 ~

이것은 내가 경험한것이다 ~
중3 때 였던듯 하다
영어선생님이 본문을 외워서 시험을 보는 시도를 할때였다
나름 총각샘이고. 새로오신분이라. 여중생들입장에서는. 잘보이고 싶은 맘이 굴뚝 같을때였다
나름 외워서 시험을 보고. 제출했다
나름. 하긴했으나. 틀린것도 있었다

다음날. 시험결과를. 빌표를 하셨는데 내가 100점이라고 나를 호명하셨었다 ...
귀를 의심했으나. 일어나라해서. 일어났고. 아이들이 오~~~ 하며. 박수를 쳤었다
(나는 내가 틀린것을 알고 있었음에도. 그 상황에서 아무말도 못하고 지나쳤다 ...)
그런데. 그후로. 내게 변화가 생겼다
아이들이 나를 공부발하는아이로. 생각을 할거라는 생각에. 영어공부를 열심히 열심히 하게됐고 ...
그런 일련의 사건들을 몇번거치면서. 내 학업성적은 올라가게되었다 ...

지금도 생각하면.그 선생님이. 나를. 시험한건가????? 라고. 생각하게 된다

내 경험이 있었던터라. 우리아이들에게도. 이런. 경험이 있다면. 좋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된다 ......

Sort:  

Go here https://steemit.com/@a-a-a to get your post resteemed to over 72,000 followers.

아이들에게 항상 힘이되고 긍정적인 말을 해주어야 하는데, 당장 1학년 6학년의 학부모인 제게도 그건 참 힘든일인것 같습니다. 좋은 글 잘보았고, 앞으로 더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한번 써먹어봐야겠군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71.38
ETH 3157.43
USDT 1.00
SBD 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