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여행] 바르셀로나 레이알 광장, King Square in Barcelona

in #kr6 years ago (edited)

0.jpg


바르셀로나 레이알 광장 (왕의 광장)

King Square in Barcelona


안녕하세요 :) @mimitravel의 미미입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기를 이어갑니다.

오늘은 바르셀로나의 작은 광장, 레이알 광장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왕의 광장이라고도 합니다.)

작은 광장이지만 이야기거리가 많은곳이랍니다.



01.jpg
02.jpg



람블라스 거리에서 골목으로 들어가
고딕지구쪽으로 들어가봅니다.

고딕지구쪽은 현대적인 느낌이 사라지고
역사적인 이야기가 있는 건물이 많아집니다.



03.jpg
04.jpg



보통 유럽의 넓은 원형 광장이 아닌
사각형의 조금 폐쇄적인 광장이 하나 나오는데
이곳이 바로 레이알 광장 입니다. (왕의 광장)

사방이 건물로 둘러쌓여있고 중앙에 작은
분수대가 있으며 곳곳에 가로등이 비추는 곳이예요.



05.jpg
06.jpg



레이알 광장이 유명한 이유는 바로 이 가로등 때문입니다.
다른 가로등은 등이 2개인데 비해
이 가로등은 등이 6개에 장식도 조금 독특하죠?

바로 천재건축가 가우디의 처녀작인데요.
대학교를 졸업하고 바르셀로나시에서 도시공모전을
열었는데 거기에 입상한 가로등이라고 합니다.

입상은 했지만 가로등 하나에 등이 6개나 되다보니
여러가지 설치와 비용문제로 레이알 광장에
단 2개만 기념으로 설치되었다고 하네요.



08.jpg
09.jpg


<영화 '향수' 이미지 중에서>

혹시 영화 [향수]를 보셨다면 이 장면 기억나실 거예요.
주인공이 향에 이끌려갔던 유명한 향수가게인데
영화에서는 프랑스로 나왔지만 실제 많은 부분의 촬영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촬영되었다는것!

이 향수가게도 바로 레이알 광장에 있는 상점이랍니다.
초록색 창문과 주인공 뒤로 보이는 아치형 공간을 잘 봐주세요.



10.jpg
11.jpg



어떤가요? 바로 이곳인데요.
닮은듯 다른듯한 곳이죠?

영화에서는 향수가게로 나왔지만 사실은 향신료 판매점입니다.
그래픽이 더해져 조금 분위기는 달라보여도
실제 촬영지가 프랑스 파리와 니스가 아닌
스페인 바르셀로나 라는것만으로도 참 재미있는것 같아요.



07.jpg



바르셀로나 레이알 광장은 오픈된 유럽의 다른 광장들과 달리
건물들로 폐쇄적인 공간이 독특한 곳입니다.

건물 1층은 모두 카페와 레스토랑이어서
광장 분위기를 즐기기에 정말 좋은곳이예요.

낮과 밤 분위기가 또 달라지니 가우디의 가로등과
향수 촬영지를 만나러 한번은 들러봐야할 곳입니다.





부족한 여행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

Thank you for reading my posting.
If you liked my posting please upvote & follow me. @mimitravel


스팀잇라이트.jpg

Sort:  

아 저기가 왕의 광장이었군요 그냥 슥 보고 나왔었는데 ㅎㅎ

왕의 광장을 그냥 슥~ 보고 나오셨다니. (사실 그닥 볼건 없죠 ㅋ)
다른 더 멋진곳으로 향하셨나봐요~ ^^ ㅎㅎ

가우디의 가로등과 영화 향수의 장면을 볼 수 있는 광장이네요~!
올 9월말~10월초 포르투갈-스페인 여행 예정인데 바르셀로나 들리면 꼭 봐야겠습니다. 사진과 설명 감사드립니다~! ^^

저는 포르투갈을 못가봤는데 ^^ 저도 여행기 기다리겠습니다.
레이알광장과 함께 고딕지구 같이 가보시는걸 추천드려요~

넵넵 세트로 함께~ 다녀오겠습니다!! 추천 감사합니다~! ^^

반가운 바르셀로나네요~! 두 번이나 갔던 곳인데, 레이알 광장은 제가 갔던 그 곳인가 가물가물합니다ㅎㅎ 향수를 안봤어서 그런가 영화에 담긴 이야기도 새롭네요^^

저도 바르셀로나는 두번 방문했었는데 갈때마다 좋더라구요. ^^
향수를 보지 않으셨군요. ㅎㅎ 충격적인 내용이라 추천드릴만큼은 아니지만
영화 촬영지라 더 새롭게 느껴지긴 했습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님 출동 감사합니다!! ^^

사실 영화 향수의 내용은 가히 충격적이었습니다.
그치만 이렇게 실제 장소와 연결하여 보니 대단히 신기합니다.
건축양식이 일단 저쪽동네는 신기함부터 시작되는 것 같아요.

향수는 책, 영화 내용이 정말.. 충격적이라 제 스타일은 아니지만
영화가 향수처럼 사람을 끄는 매력이 있었던것 같아요.
이곳 말고도 처음 붉은머리 여자를 만난곳도 바르셀로나였답니다. +_+

아 그장소도 바르셀로나군요,
우리나라 한옥이 남아있는 거 처럼 저쪽도 남아있는 거겠지요 ^^

Congratulations @mimitravel!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total payout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여기까진 안들어가봤었는데.. 운치 있는걸요 ㅎ 야간에 산책하기 좋을 듯 합니다.

야간에 밤산책하러 많이들 가시더라구요. ^^
낮에는 카페에서 차한잔하기에도 괜찮은곳같아요. ㅎㅎ

크으.... 멋집니다.
저 야간 워킹투어 이 곳에서 모여서 시작했어요.
낮에는 가우디 작품들을 주로 봤고, 밤에는 고딕지구를 주로 돌아다니며 역사 이야기를 들었었죠. 저 가로등과 향수를 찍었다는 저 향신료 가게도 선명히 떠오르네요.

앗, 저도 여기서 야간 워킹투어 했어요. ^^
야간 워킹투어는 대부분 여기서 모여서 출발하는것 같더라구요.ㅋ
바르셀로나에 가면 정말 가우디에게 빠져들 수 밖에 없는것 같아요.

바르셀로나 광장 정말 넘나 사랑스럽습니다.
저기서 맥주한잔 마시면 정말 기분 좋아질거 같아요. ㅎ

저도 저기서 맥주 한잔 하면서 ^^
분위기를 즐기고 왔어야 하는데 ㅎㅎ 그게 넘 아쉬워요

어머낫 어쩜 스페인은 이렇게 길거리마저 감성을 자극하는것일까요? 멋지네요 ღ'ᴗ'ღ

거리마다 광장마다 감성자극하는게 참 많은곳이죠. ^^
또 떠나고 싶은 스페인이예요~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3478.09
ETH 3067.28
USDT 1.00
SBD 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