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jek의 팔로우법

in #kr6 years ago



heart-598373_1280.jpg


안녕하세요. Minjek입니다.
저는 이 계정을 만들면서 소통을 가장 큰 주제로 삼았고 지금도 소통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본 계정인 trade05에서는 무조건 팔로워를 늘리기 위해 이곳저곳 저를 팔로우해주시지 않는 분들을 찾아다니며 댓글을 달고 보팅을 했지만,

지금 minjek의 계정으로는 팔로워를 늘리기 보다 제가 팔로우 한 분들을 찾아다니며 소통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이것은 앞으로도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던 중, 제가 첫글을 쓰기전에 저를 팔로우해주시는 분은 35분이셨지만 제가 첫 인사글을 쓰고 나자마자 제 팔로워는 120명으로 10초도 안되어 늘어났습니다.

처음에는 굉장히 기뻤지만 자세히 알아보니 외국 스티미언분들이 저와 소통하기 위해서가 아닌 무분별하게 팔로우를 하셨던 분들이 많았던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고민했습니다. 같이 소통하고 함께 커가기 위해 이 계정을 만들었는데 이렇게 팔로우를 해주신 분들을 어떻게 해야하지..?

고민해본 결과 저를 팔로우 해주신 분들의 관심에 감사해하며 소통하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저를 팔로우해주신 분들께 감사하며 앞으로의 소통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그러나 제가 어떤 분을 팔로우 할 것인가는 다시 고민해봐야 했습니다. 저를 팔로우 해주신 것에 감사드리지만 그분들이 저랑 진짜 소통을 원하시는지 무분별한 팔로우였는지는 알길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생각한것은 댓글이였습니다. 고생해서 제 글을 읽어주시고 댓글까지 달아주신것은 저와 함께 소통하길 원하신다는 뜻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부탁드립니다.

저랑 소통하길 원하시고 함께 커가시길 원하시면 제가 쓴 게시글에 댓글을 남겨 주세요.


짧아도 좋습니다. 정말 무성의한 글만 아니면 저도 팔로우하고 열심히 쫓아다니며 댓글달고 보팅하겠습니다.

플랑크톤 주제에 바라는 것도 많다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아무나 팔로우하며 형식상 숫자1 보태는 것이 아니라 열심히 소통하며 애쓰는 팔로워가 되기 위해 내린 결론입니다.

스팀잇을 처음 시작하면서 스팀잇은 다른 스티미언들과 소통이 중요하다라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저도 본계정을 운영하며 그렇게 느꼈고 그렇기 때문에 이 계정을 만들었습이다. 저 스스로 스티미언 분들에게 부족하지만 진실한 팔로워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ort:  

시작한지 얼마 안되지만 님글에 공감 한표 🗳 입니다 !! 소통을 위해 시작 한 일인데 아무도 댓글도 안달아 주면 좌절되더라구요

그렇게요... 그래도 이렇게 많은 댓글이 달리면 정말 감사하죠 ㅎㅎㅎ

응원합니다!
기억해주시고 찾아봐주시구 댓글로 응원해주시니 감사하죠.

네ㅋㅋ앞으로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ㅎㅎ

반갑습니다~ 저도 진정성있게 소통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그게 가장 중요한 것 같더군요ㅎㅎ

네ㅋㅋ 그래서 글도 좀 꼼꼼히 읽어보려고 노력도 하고 댓글 쓰기전에 쓸 내용도 체크하려구요ㅎㅎㅎ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네ㅎㅎ 감사합니다!!

같이 열심히해요 ㅎㅎ

네ㅋㅋ 같이 쑥쑥 커요!!!!

응원합니다!!!가즈앗!!^-^

네!!! 고래로 가즈아!!!!

맞아요! 막무가내로 팔로우 하는 건 의미가 없는것같아요!
이런 취지의 소통은 너무 너무 좋네요! 앞으로도 쭉 소통해요!
ㅎㅎ

네ㅎㅎ 앞으로 열심히 소통하고 또 소통하도록 노력할게요ㅋㅋㅋ

네네 앞으로 많이 글 올려주세요!! 댓글 많이 달아드릴게요^^

네ㅋㅋ 저도 댓글 많이 달아드릴게요ㅎㅎ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네ㅋㅋ 감사합니다ㅎㅎ

네, 같이 소통하고 팔로우 해요~^^ 저 또한 진실한 팔로우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 자주 소통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733.96
ETH 3563.16
USDT 1.00
SBD 4.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