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프랑스, 몬트리올 / Canada

in #kr6 years ago (edited)

여행하는 미스티 @mistytruth


SAM_4290.JPG

바로크풍의 고급스러운 외관의 몬트리올 시청사




몬트리올 하면 내게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은 올림픽이자, 양정모 선수의 우리나라 최초 올림픽 금메달이다.
몬트리올을 가게 된 것은 또 하나의 행운인 것 같다.


montreal-2724854_960_720.jpg

몬트리올 올림픽 스타디움


이 번 여행에서 캐나다는 온타리오주와 퀘벡주를 여행했는데 몬트리올은 퀘벡주 남부 도시 중 제1의 도시이다.

다들 알겠지만 퀘벡주는 불어를 공용어로 사용하고 캐나다로부터 분리 독립을 위해 투표가 치러지기도 할 만큼 프랑스 색채가 강한 도시이다.
토론토가 부산스럽고 현대적인 느낌이었다면 몬트리올은 그에 비해 조금은 여유롭고 유럽스러운 느낌을 받았다.


1.jpg

성 요셉성당은 캐나다의 수호성인인 요셉을 모신 성당으로, 처음 안드레 수사(Brother Andre)가 건축을 시작했을 당시에는 수용인원이 1000명 정도로 작은 규모의 성당이었지만 1924년부터 건축을 시작하여 1967년에 새롭게 완공되었으며 수용인원이 10배 정도로 늘었다. 로마에 있는 성 베드로 성당에 이어 규모면에서는 세계 두 번째로 크며, 몽 로열(Mount Royal)산에 위치하고 있어서 몬트리올의 어디서나 이 성당의 돔이 보인다.(* 돔의 지름 38m, 높이가 97m)




몬트리올엔 세계적으로 규모가 두 번째이며 연간 200만 명이 넘는 방문객이 찾고 있는 성 요셉 성당이 있다.
이 성당에 순례자가 끊이지 않는 것은 기적의 신비를 간직하고 있기 때문인데, 원래 평신도였던 안드레 수사가 불치병을 고치는 기적을 행해 세계 각지로부터 성도들이 모여들었고, 지금도 성당 입구에 병을 고친 사람들의 목발들이 쌓여 있어 그의 기적을 증명하고 있다.
안드레 수사의 사후에는 성당 안에 그의 심장이 유리관 안에 따로 전시되어 있을 정도라고 한다.


가이드로부터 성 요셉 성당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도착한 곳은 노트르담 성당이다.
노트르담 하면 프랑스 파리를 떠올리게 되는데 이름만큼이나 외관도 비슷하며, 성당 앞의 다름광장에는 몬트리올의 시작을 이끈 메종 뇌브의 동상이 있다.
우리는 들어가지 않고 외관만 보다가 아기자기한 상점들이 즐비한 거리를 지나 자끄 까르띠에 광장 쪽으로 걸었다.


SAM_4254.JPG

몬트리올 노트르담 성당


notre-dame-2691883_960_720.jpg

노트르담 성당 내부


SAM_4255.JPG

노트르담 성당 앞 다름광장(D'Armes Square)의 메종뇌브의 동상.
1642년 40명의 일행을 이끌고 몬트리올에 정착한 메종 뇌브. 이것이 공식적인 프랑스식민지 시대의 시작이었다. 메종뇌브 동상의 아래쪽에는 레모네, 제안네맨스, 코로쎄, 그리고 북미 원주민인 이로쿠스 동상이 사방으로 메종뇌브의 동상을 떠받치고 있다.



SAM_4247.JPG

노트르담 성당에서 자끄 까르띠에 광장 쪽으로 걸으며 잠시 돌아본 풍경.



비는 오락가락했지만 고풍스러운 외관에 꽃이 핀 화분으로 장식한 상점들이 즐비한 거리는 예쁘고 활기차 보여서 걷는 동안 기분이 좋아졌다.
자끄 까르띠에 광장엔 많은 카페와 그림과 꽃을 파는 노점상들이 있는 풍경이 마치 유럽인 듯한 착각을 일으킨다.


SAM_4265.JPG

SAM_4266.JPG

유럽에 온 듯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큼 고풍스러운 건물의 상가가 줄지어 있다.


SAM_4278(0).JPG

SAM_4281.JPG



이 광장 주변에는 카페와 레스토랑 그리고 꽃집이나 그림을 그려주는 노점상 등이 많아 자유로운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었는데 비가 오지 않았더라면 더욱 풍성한 볼거리들이 있었을 것 같았다.


SAM_4282.JPG

몬트리올 구시가지 중심에 있는 자끄 까르띠에 광장. 퀘백을 발견하고 몬트리올에 도착한 프랑스의 탐험가 자끄 까르띠에의 이름을 땄다.


SAM_4269.JPG


1533884698004.jpg

멀리 넬슨 해군제독의 동상, 그 우측으로 몬트리올 시청사가 보인다.


SAM_4288.JPG

SAM_4292.JPG

주인이 자리를 비운 노점상 꽃가게.


SAM_4273.JPG

그림을 그려주거나 파는 화가 할아버지의 가게.


SAM_4296.JPG

자끄 까르띠에 광장의 넬슨 동상: 몬트리올엔 프랑스계 사람들이 많아 훼손을 우려하여 높은 곳에 동상을 세웠다 함.




약간의 경사가 있는 광장의 높은 쪽으로 걷다 보면 영국 넬슨 해군 제독의 동상을 만날 수 있고 우측으로 멋진 외관을 자랑하는 몬트리올 시청사가 있다.
바로크풍의 시청사 맞은편에는 아담한 람제이 박물관이 있는데 18세기 초 몬트리올 총독이었던 클로드 드 람제이의 관저였었다고 한다.
내부는 들어가 보지 못했지만 박물관 뒤편에 있는 프랑스풍 정원에서는 꽃과 나무를 보며 잠시나마 여행의 피로를 날려 버릴 수 있었다.


SAM_4301.JPG

람제이 박물관은 몬트리올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 중 하나로, 1704년 몬트리올 11대 총독으로 부임한 람제이가 지은 사택으로 1895년 박물관이 되었다.


2.jpg

람제이 박물관의 연혁, 그리고 안내 포스터


SAM_4304.JPG

람제이 박물관 담장의 담쟁이덩굴.


SAM_43090.JPG

SAM_4312.JPG




SAM_4320.JPG

봉스크루 마켓

3.jpg

봉스크루 마켓 안의 공예품 가게.


정원에서 나와 길을 따라 걷자니 궁전 같은 건물이 나타나는데 이 건물은 봉스크루 마켓이다.
오래 걸은 탓에 다리도 아프고 날씨도 너무 더워 시원한 봉스크루 마켓 안으로 들어갔다.
역시 더울 땐 이런 곳이 정답!
깔끔한 내부는 백화점을 방불케 하는 상점들이 들어서 있었다.
패션 의류, 전자제품, 공예품 등을 파는 가게에서 기웃거리다가 결국은 맨손으로 나와 식당을 향했다.

저녁엔 랍스터 요리가 예약되어 있어 기대감을 안고 식당에 들어섰다.


4.jpg

친구 부부와 남은 여행도 건강하게를 외치며~!






KakaoTalk_20180611_191650592.jpg

Sort:  

즐거운 스팀잇 생활하시나요?
무더위야 가라!!!!

즐거운 스티밋 하고 싶은데...

무더위에 건강하세요~^^

저런 도시에서 살면... 참 좋을 것 같아요. 여유가 느껴진달까요?

그러게요~~
저기에 사는 일이 쉽지 않으니 내가 살고 있는 도시가 저런 도시가 되도록 해야겠죠~^^

안자서 유럽 구경 너무 잘했네요~^^
감사합니다 ~~~!!

유럽 아니고, 캐나다~ ㅎㅎㅎㅎㅎㅎ
저도 늘 고맙습니다~^^

건물, 상가, 담쟁이 덩굴 사진까지 넘 좋네요! :0

고맙습니다.
사진으로 보니 더 예쁘네요~^^

뭔가 현대적인 유럽처럼 보이네요.
캐나다 가면 꼭 가보고싶네요.
성당 사진은 예술인데요. ^^

내부사진은 픽사베이서 퍼왔어요~ㅠ
가보셔도 좋을 거예요~^^

Very good posts, hopefully you can always be successful in the esteem business

Thank you so much~.
You too.

멋집니다. 부부동반 여행....진심 부럽...

큰 맘 먹고 한 번 다녀오세요~~
이 번엔 친구부부랑 넷이서 갔는데 좋더군요~^^

멋집니다. 눈호강 하고 갑니다~

고맙습니다~
더운 날씨, 씩씩하게 멋진 날 이어가시길~^^

여행에서도 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가득하시네요^^

인간에게 가장 아름다운 시기는 청춘이 아닌가 싶은데
꽃이 그런 시기인 까닭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어디를 가던 꽃은 최대 관심사 입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4
BTC 66499.54
ETH 3203.31
USDT 1.00
SBD 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