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흔한 꽃, 배롱나무꽃

in #kr6 years ago

꽃을 사랑하는 미스티 @mistytruth


배롱나무 (2).jpg

배롱나무 꽃잎은 6장이고 수술은 많으나 가장자리의 6개는 다른 것에 비해 길며, 암술은 1개이다.


요즘은 수면 시간이 들쭉날쭉하다.
원래는 자정쯤 잠자리에 들어 7시 정도에 일어나는 편인데 여행을 다녀오고 나서는 초저녁에 잠들어 새벽 4시나 5시, 팔자에 없는 새벽 기상을 하고 있다.

결국은 식구들 잠자는 시간, 달그락거리며 다른 일을 할 수도 없고 컴퓨터 접속해서 나름의 생산적인 일을 하고 있다.


배롱나무 (3).jpg


서재에서 내려다보이는 야트막한 초록빛 산에 배롱나무꽃이 돋보인다.
요즘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는 꽃이 배롱나무꽃이다.
꽃이 100일 간다 하여 목백일홍이라 부르기도 하지만 초본인 백일홍과는 전혀 다른 식물이다.
사실 하나의 꽃이 100일이 가는 것이 아니고 끊임없이 새로운 꽃이 피어 오래 볼 수 있는 것이다.

배롱나무는 간지럼나무로도 불리는데 이 나무줄기를 간지럽히면 나무가 흔들려 마치 간지럼을 타는 것처럼 보여 붙여진 재미있는 이름이다.

원산지는 중국으로 알려져 있으며 꽃은 자미화라 하여 차로도 쓰이고 약효를 가지고 있으며 뿌리로는 치통이나 이질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하니 식물 전체에 약성을 많이 가진 식물임이 틀림없다.

잎은 탄닌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서 철을 매염제로 하여 흑갈색을 내는 염료식물로 사용할 수 있다.

예전에 동쪽으로 난 가지를 잘라 삶아 그 물을 마시면 생리통을 다스릴 수 있다는 얘길 엄마로부터 들은 적이 있는데 진위 여부는 잘 모르겠으나 배롱나무의 약성만큼은 두말할 필요도 없는 것 같다.


배롱나무 (1).jpg


배롱나무 (4).jpg

우리 동네 호수 공원에 피어 있는 배롱나무꽃


배롱나무 (6).JPG

서재에서 내려다 보니 배롱나무꽃이 보인다. 온통 초록빛 산에 단연 돋보이는 배롱나무 꽃이다.




배롱나무 Crape Myrtle

• 분류: 도금양목 > 부처꽃과 > 배롱나무속
• 학명: Lagerstroemia indica L.
• 꽃말: 수다스러움, 웅변, 꿈, 행복
• 이명: 목백일홍





KakaoTalk_20180611_191650592.jpg

Sort:  

즐거운 스팀잇 생활하시나요?
무더위야 가라!!!!

덕분에 즐겁게 생활하고 있죠~
시원하게 보내시길~^^

배롱나무- 주위에 가끔 보이는 꽂이네요.

다른 계절엔 몰라도 야름엔 꽃때문에 눈에 잘 띄죠~^^

간지럼 나무라 정겹네요.^^

간지럼나무 들어보셨어요~?
참 재미있는 나무예요~^^

어릴적 들어본적이 있는데 배롱나무를 그리 부른다는건 이제사 알게되었네요. 아마도 일러주신것 같은데 그때야 귀담아 듣지 않으니...

어려선 꽃이나 나무에 별 관심을 갖진 않죠~^^
나이드니 꽃이 예쁘고 청춘이 아름다운 걸 알겠더라구요~^^

호수공원이 너무 아름답네요~
간지럼나무 왠지 사랑스럽게 느껴지네요^^

집에서 나서 5분이면 닿을 수 있는 곳에 호수공원이 있어 좋아요.
그래도 제주도 만큼은 아닐 것 같아요~^^

꽃이 이쁘네요.
좋으시겠어요.
서재에서 내려다 보이는 곳에 예쁜 꽃

초록도, 꽃도 다 예쁘죠~
산이 바로 옆이라 공기도 맑고 좋은 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간지럼 태우고 싶어요 ㅋ

배롱ㅏ무 보이면 꼭 해보세요~^^ㅎㅎ

요즘 많이 볼수 있는 꽃이 베롱 나무지요. 곷이 계속 꽃대가 크면서 피기에.
오래 볼수 있어요 꽃도 색이 예쁘구요.
하얀 베롱 나무도 있다는데 아직은 있는곳이 안보이네요.

배롱나무 꽃은 정말 오래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하얀 배롱나무는 경주 어딘가에 있다는데 잘은 모르겠어요~^^

너무 예쁜 곳에 사시네요.. 물과 산이 어우러진 곳...

정말 살기좋은 곳인데 딱 한 가지 서울에서 멀어요~ㅎㅎ

사진으로만 봤는데.. 얇은 꽃잎을 만지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 포스팅이에요! :)

꽃을 전체로 볼 때와 낱개로 보는 느낌이 다른 것 같아요~
자세히 보니 한지를 조물거려 놓은 듯한 느낌이랄까...ㅎㅎ

Congratulations @mistytruth!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2432.37
ETH 3003.22
USDT 1.00
SBD 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