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홀릭]EOS 현 상황-금일 오후 10시쯤 메인넷 런칭 가능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뮤직홀릭입니다.
EOS 제네시스 스냅샵이 이루어지고 이더리움 상에서 동결이 된 뒤 바로 EOS 메인넷이 나오지 않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셨을텐데요.
우선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는 EOS는 거래소들이 보유하고 있는 EOS에 대해 장부상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장부상으로만 주고 받고 하는 것이기 때문에 입금이나 출금은 안되고 내부에서만 거래가 이루어지는 것임을 아셔야 합니다.

우선 어제 (6월8일 오전 10시경) 메인넷 시작을 위한 GO가 이루어지려고 했지만 EOSIO(소프트웨어)가 1.0.1에서 1.0.2로 업그레이드가 오늘쯤 될 것 같아 1.0.2가 업그레이드 되고 난 뒤 GO로 가자는 의견이 많아서 어제 GO가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금일(9일) 오전 9시30분쯤 EOSIO가 1.0.2로 업그레이드가 완료 되었으며 (https://github.com/EOSIO/eos/releases/tag/v1.0.2)
10시 40분경 메인넷 런칭을 위한 BP 후보중 ABP가 비공개로 선출 되었으며 비공개로 선출되었기 때문에 어떤 BP가 되었는지는 비공개 입니다.

그리고 메인넷 진행을 위한 genesis.json이 생성 완료 되었으며 이에 대한 검증성을 확인하였습니다.

10시 50분경 GO/NO GO 회의에서 GO 가 나왔으며 이제 진행 순서는
1)BIOS Boot-node
2)단일 ABP에 의하여 체인에 대한 기본 세팅
순서로 이루어 지며 금일 저녁 10시경 메인넷이 런칭 될 것 같습니다.

아마 큰 문제가 없다면 금일 오후 10시경 EOS 메인넷이 런칭 될 것 같습니다.

지금동안 많은 기다림으로 하셨는데 EOS 메인넷 런칭으로 전체 시장이 왕성한 활동이 생기길 기대해 봅니다.

  • 그리고 요즘 계정 탈취 사건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안전 또 안전입니다. 꼭 바이러스 프로그램 가동시키시고 안전하게 자신의 계정을 잘 지키시길 당부 드립니다.*

Sort:  

오래기다렸는데 잘 달리겠지요

오랫동안 쭈욱 잘 가야죠...
이제 시작입니다.^^

이 모든 과정이 커뮤니티 자발적으로 이루어진다는 사실이 놀라울 따름입니다.

이런 커뮤니티의 힘이 다른 블록체인들과 차별화된 부분이라고 봅니다.
그렇기에 더욱 큰 힘을 만들어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이오스 메인넷이 드디어 런칭하는군요.
너무 오래 기다렸습니다. 이제부터 진짜 시작이네요.

네 정말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응원하고 있네요.
이제 시작이니 앞으로 더 기대가 됩니다.

소식전파 감사합니다. 메인넷이 드디어 오네요~! ^^

ㅎㅎ 째시기님도 항상 함께 하고 계시니 든든합니다.

일년여를 기다린 만큼 잘 되기를 기원합니다^^

그래야죠.
좋은 댁들도 많이 나오고 해서 이오스 생태계가 많이 커지길 바래봅니다.
@sonki999 님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오, 기대됩니다.

철학자님 감사합니다.
기대해주시는 마음만큼 더 좋은 블록체인 세상이 생기길 지켜 보려 합니다.

EOS 메인넷 시작이라니 즐거운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뮤직홀릭님^^
즐거운 주말보내세요^^

네 우부님..드디어 시작이 되는군요..
어떻게 보면 이제 시작이죠.
앞으로 좋은 댑들이 이오스 위에서 많이 움직이길 바래 봅니다.

제가 1등하려 했는데, ㅠㅠ. 정말 기다리던 소식입니다. 그간 여러 곳을 기웃거리며 이오스 소식 알고 싶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홀릭님. ㅎㅎ.

네...그래도 잘 진행이 되고 있어서 다행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렇게 기대하고 응원하고 있는데 더 잘 될것입니다.^^

안녕하세요 뮤직홀릭님, 좋은 소식이네요.. 이제 시작하는 기분으로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발빠르게 소식 전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오늘 꼭 런칭성공을 기원합니다~~

ㅎㅎ 1등으로 댓글 방문 해주셨네요.
좋은 소식 전하게 되어서 저도 좋군요. 곧 투표도 실시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역시 좋은 주말 보내시구요.^^

아 네 ㅎㅎ 오랜만에 1등이네요^^ 감사합니다~~

뮤직홀릭님 EOS 메인넷 시작 축하드립니다 ㅠ-ㅠ.. 얼마나 기다리셨는지 알기에 .. 저희어머니도 이오스 사셨는데 평단 높아서 물렸습니다 2만원 다시 와야 할텐데요 ㅎㅎ

안녕하세요. 리바이님.
어머님 물리신 것 잘 해결 되실 겁니다.
그리고 좋은 수익도 얻으셔야죠~~~^^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3868.85
ETH 3063.91
USDT 1.00
SBD 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