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비존 이야기]불꽃페미액션? 무엇이 문제였나?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티미텔러
뉴비존(@newbijohn) 입니다.


지난 2일 역삼동 페이스북 사옥앞에서 페미니스트라고 외치는 분들께서 <불꽃페미액션>이라는 시위를 했습니다.
이들은 상의를 탈의하고 시위에 참여했는데, 경찰들이 이불을 가지고 와서 가리느라 진땀을 뺏다고 합니다.





F E M I   N I  S M

불 꽃  페 미  액 션



iMAGE Design by @newbijohn

내 몸은 '음란물' 이 아니다!


왜 반나체 시위인가?

불꽃페미액션이 벌어진 이유는 크게 하나입니다. 페이스북이 여성들의 상의탈의한 사진은 '음란물'로 규정을 했기 때문이지요. 남성들의 상의탈의 사진은 아무렇지 않게 규제를 하지 않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왜 여성의 상의탈의를 음란물로 규제하여 여성 스스로가 음란물이 되는 현상"을 조장하냐 입니다.

이유가 상의탈의 규제때문인가?

가장 근본적인 이유를 찾아가보려 합니다. 이날 '브라'를 내 던지고 '립스틱'도 내던지는 불꽃페미액션! 즉, 브라와 립스틱은 그간 남성들이 여성들에게 여성성을 강조하기 위해 만들어낸 전유물이란 부분에서 발생이 된 부분이라고 봅니다. 예전에 모 아이돌의 노브라 사진이 네이버 검색어 순위까지 올라가는 일이 생겼었죠? 이런 부분을 언론에서는 아이돌 여성이 잘못한 것 마냥 이슈를 다뤘기에 분노의 시발점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뉴비존은 페미니스트냐?

전 페미니스트가 아니죠. 다만, 그들의 평등을 주장하는 모습은 지지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의 불꽃페미액션이 옳다고 볼 순 없는게 저의 의견입니다. 무엇이 문제냐라고 했을 때 단순히 페이스북이라는 서비스에서 "왜? 여성의 상의탈의 사진을 음란물로 규제했냐?" 입니다. 페이스북은 요즘 청소년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성인들은 거의 빠져나가고 있는 추세라고 봐야 합니다. 그런데, 이런 이용자의 형태를 보면서 한창 사춘기의 환상에 젖어 있는 아이들에게 여성의 반나체 사진이 막 돌아다니고 있다면 어떤 느낌일까요? 그걸 보는 아이들이 마냥 "우아~~ 역시 여성의 반나체는 아름다워! 피조물 대단해! 칭찬해! " 라고 할까요?? 아닙니다. 부모 몰래 보기에 바쁘겠죠? 전 이 문제에 대해서 상호간의 이해가 충분히 고려해야 할 부분이 부족했다고 보입니다. 당연히 페미니스트들은 여성평등을 주장할 수 있고, 응당 평등에 대한 가치를 인정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특정 서비스에게만 그런 부분을 강요한다면 어떤 이득이 있을까요? 청소년들은? 그 이하 아이들은?? 연령 규제가 없는 페이스북이라는 서비스에서 아이들은 모든게 오픈된 공간에서 어떻게 할까요?

우린 어른이다.

어른으로써의 역할이 무엇일까요? 단순히 나이먹고 꼰대짓 한다고 어른인가요? 우리의 어릴적을 생각해봤으면 합니다. 어른들에게 어떤 모습을 기대했을까요? 무엇을 해주길 원했나요? 페미니스트... 다 좋습니다. 하지만 <어른>으로써의 모습은 버리고 단순히 나의 영역안에서 나의 입장만 외친다면 그것이 진정 페미일까요?

페미니스트 전에 우린 어른이 되어야 하고, 항상 이해관계를 유지해야 합니다. 그래야 더 아름다운 사회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주요 소통 주제

IT관련 칼럼, 먹스팀, 일상글, ANTI-대문제작

Sort:  

저도 이거 봤었는데.. 참 미쳤다 라고 생각도 드는반면 ,
그사람들이 말하는것도 틀린말은 아니니깐요
찌찌가 찌찌지 찌찌가 별거냐 이거 뭐 정말 맞는말이니깐요;;

맞아염! 저도 그런 생각에는 엄청 동의해요! 다만.....공간의 문제에 대한 이슈가 있는데... 무작정 이걸 빌미로 삼아 했다고 보여지는 부분이 있기에 다소 아쉬울뿐이에여 ㅠㅠ ... 제발 다음엔 제대로 된 시위를 통해서 목소리를 냈으면 좋겠어염...

저도 그렇습니다.. 저렇게 시위를 한다는건 정말 반대의 입장이고..
괜히 눈살 찌뿌려지는 것같다는^^

슬픈현실이네염 ㅠ

ㅎㅎ 정말 슬픈현실입니다..

생각해 볼 만한 주제인 것 같아요~ 잘봤습니다ㅎㅎ 팔로우합니다~

앗! 감사합니다^^ 저두 맞팔합니다~ 자주 봬어염^^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청소년들을 생각하면 노출 안되는게 맞는것 같아요... 남자가 상의를 벗으나 여성이 상의를 벗으나 똑같이 상의를 벗는것이지만 그렇다고 그냥 넘어갈 수도 없고... 한번쯤은 생각할 문제인것 같네요.

솔직히 페북은 자기들 트래픽에 대한 고민을 엄청 하거든요. 그럼 분명 저런 문제에 대한 고착이 있었을테고 그런 부분으로 인해 '음란물'로 규제를 했을텐데(사실 음란물이란 단어때문에 일이 크게 번진 현상일지도 몰라여) 상호간의 타협이 많이 부족했다고 보여지는게 ....아이들 ...미래가 밝았으면 좋겠네염 ㅠ

You got a 30.21% upvote from @oceanwhale With 35+ Bonus Upvotes courtesy of @newbijohn! Delegate us Steem Power & get 100%daily rewards Payout! 20 SP, 50, 75, 100, 150, 200, 300, 500,1000 or Fill in any amount of SP Earn 1.25 SBD Per 1000 SP | Discord server

아또 마지막에 태그 틀리셨어요ㅠㅡㅠ kr-youth 인데 kt-youth 라고.. 유소년 야구단도 아니구요..!!!!
글 내용과는 무관하게, ‘평등을 주장하는 그들의 일부 모습은 지지한다’ 고 하셨잖아요. 그러면 그게 페미니즘이 아닐까싶네요.

마지막 저 부분을 템플릿화해놨더니 ㅋㅋ 제가 통신사를 바꾸고 싶은가봐요 ㅋㅋㅋㅋ 흐흐흐


'평등을 주장하는 그들의 일부 모습을 지지한다.' 고 하여 그것을 페미니즘으로 설명하기엔 애매한 부분이 지지한다고 하여 나 자신 스스로가 완벽한 페미니즘은 아닐 수도 있다고 봐요. 지지하는 것과 난 페미니즘이야 라고 외치는 것에서는 근본적인 차이가 있기 때문이 아닐까해요. (여담이지만 유스 태그는 더이상 안쓰려 했는데 저기 들어간걸 이제 알았다능 ㅋㅋㅋ 지울께여)

헛 유스태그 왜 안쓰시려구요! ㅠㅡㅠ

전 모든 문제가 결론은 시작점에 있다고 보거든요. 그 이유는 이미 결론이란게 확고하기에 문제가 생긴다고 봐요. 그렇다는건 이번 유스의 문제가 결국 시작점의 결론을 가지고 있다는 부분이 명확하기에 더 이상 쓰지 않는게 낫다고 판단한거죠 ㅎㅎ 그래야 유스를 만든 개인의 취지에 맞다고 보여지니 그 부분에 대한 배려입니다. ㅎㅎ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저도 이사건을 보면서 같은 생각을 했습니다.
시위와 같은 방법으로 이슈를 만들어서 낮은 여성권익을 알리는 목적은 긍정적으로 볼수 있겠지만,
이번 방법은 이슈를 만드는 방법이 잘될못된거 같습니다.;;;
이 사건을 접한 많은 사람들이 페미 전체를 잘못되게 볼까 염려스럽습니다....

맞아염...저도 페미 전체를 사람들이 우숩게 보지 않을까 싶어요... <페미=나체시위단체> 라는 공식이 유지가 되면 결국 사회에서 자리를 못잡지 않을까 염려네염..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3
BTC 63036.79
ETH 3067.42
USDT 1.00
SBD 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