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시작했습니다. 자동차 전문기자 박진우입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IT조선에서 자동차를 다루는 박진우 기자(@nichol.peejay)입니다. 스팀잇에 저도 드디어 뛰어들었습니다.

KakaoTalk_Photo_2018-05-11-15-00-07_71.jpeg

회사에 네드 스캇(@ned)까지 왔는데, 제 스팀잇 인증은 상당히 늦었습니다. 언제 인증 메일을 받을 수 있을까 오매불망 기다리다가 목이 빠지기 일보직전에 인증메일을 받았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스팀잇 창립자 네드 스캇에 '원 따봉' 드립니다. Thank U, @ned!

저는 글로 돈을 버는 것(이미 글로 돈 버는 직업을 택했기에...)보다, 새로운 플랫폼에 관심이 더 있었다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스팀잇의 어떤 매력이 우리 보스 김윤곤(@yungonkim) 이사와 떠오르는 인기스타 개기자 오세용(@osyvv)을 빠져들게 했느냐가 저의 주요 관심사입니다. 아직 사용법도 익숙하진 않지만 흰 바탕에 스팀잇의 라임 포인트 컬러가 참 이쁘다는 생각은 듭니다.

주로 자동차를 다루게 될 것 같습니다. 자동차만 11년 했지만, 아직 갈 길이 멉니다. 스팀잇을 통해 제 자동차 스펙트럼이 더 넓어졌음 합니다.

블록체인은 최근 자동차 분야에서도 관심을 쏟고 있는 분야입니다. 특히 자율주행에 있어 새로운 가능성을 주고 있습니다. 자율주행이 원활하게 되려면 모든 사람과 차는 연결돼야 하고, 이 연결고리는 외부 해킹에 의해 침해 받아서는 곤란합니다. 대형 사고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자율주행 시스템 네트워크는 보안적으로 견고해야 합니다. 이 부분에 블록체인의 기술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또 전기차 시대에 접어들면서 전기 충전 비용 결제에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가상화폐를 활용한다거나, 자동차 보험에서도 활용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습니다. 도요타는 이미 TRI(도요타 리서치 인스티튜트)라는 조직을 통해 자율주행과 주행데이터의 거래, 카셰어링 운용 등에 블록체인을 활용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 기사(http://it.chosun.com/news/article.html?no=2845555&sec_no=382)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팀잇은 지금 현재 제가 가장 가깝게 접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이 아닐까 합니다. 거기에 제가 11년간 해왔던 글 쓰는 일이 병행되는 플랫폼이기 때문에 제 자신의 기량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는 느낌적인 느낌이 있습니다. 앞으로 좋은 이야기들 많이 나눴으면 좋겠습니다. 오세용(@osyvv), 나 잘해쪙?

Sort:  

자동자 업계의 #리스펙 #기자
박진우 선배가 아니십니까?
환영합니다 :D 리스팀 합니다.

개기자 업계의 #리스펙 #기자 우리 오세용 가세용 화이팅~

와 예전부터 기사 잘보고 있었습니다. 신기하네요 ㅋㅋ

@nichol.peejay, congratulations on making your first post! I gave you an upvote!
Please take a moment to read this post regarding commenting and spam. (tl;dr - if you spam, you will be flagged!)

오~ 기자님 이시군요^^
앞으로 좋은 기사 부탁드립니다~
팔로우할께요~ 자주 소통해요~

ㄴ 잘부탁드립니다. 저도 팔로우팔로우~

와...^^ 반갑습니다!!!!!
모르시겠지만.. 평소에 팬이었습니다!!!!

와 저도 너무 반갑습니다. ^^;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잘부탁드립니다!

앞으로 올리실 기사가 기대되네요 ㅎㅎ
팔로우하고 갑니다.

딱딱한 기사보다는 여러 이야기를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ㅎ 잘 부탁드립니다~

진심 환영합니다. 10년전에 수입차 사고 자주 바꿀거라 자신했건만 아직 타고 있다는 ㅎㅎ 다행인지 주행거리가 짧아서인지 아직 너무 잘나가긴 하는데, 다양한 정보 기대하겠습니다. 편하고 즐거운 스팀잇 하시길 바랍니다.

자동차 상담 환영합니다 ㅎㅎㅎ 반갑습니다.

스팀잇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멋진 글 기대합니다... ^^

고맙습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활동 열심히 하겠습니다.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짱짱맨 x 마나마인! 색연필과학만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4cmrbc
존버앤캘리에 이은 웹툰입니다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을꺼 같아요^^ 글작가님이 무려 스탠포드 물리학박사라고......

저도 이메일 인증하느라 목 빠지는 줄 알았어요ㅎㅎ 환영합니다! 앞으로 좋은 글 많이 써주세요. 팔로우 하고 갑니닷

댓글이 늦었습니다. ^^ 반갑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5
BTC 67020.94
ETH 3270.13
USDT 1.00
SBD 4.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