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보메트릭스 빅데이터를 활용한 암호화폐 홈페이지의 영향력과 연결망분석

in #kr6 years ago

0.png

오늘은 웹보메트릭스 빅데이터를 활용한 암호화폐 홈페이지의 영향력과 연결망분석에 대한 내용을 가지고 와보았습니다 ^-^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는데요!
아직까지도 그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_@
구체적으로 2017년 12월 시가총액 톱50개 화폐를 대상으로 온라인연결망을 측정했고,
웹보메트릭스에 기반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해 암호화폐 홈페이지와 연결된 외부링크를 조사하여
각 암호화폐 의 대중적 인지도를 파악하고, 나아가 암호화폐들의 관계적 특성을 분석했다고 하네요 ㅎㅎ

그 결과!
bitcoin.org, bitcoin.com, steemit.com의 온라인 영향력이 가장 강한 것으로 나타났어요!!!!!!
그 중에서도 제가 지금 글을 쓰고 있는 steemit.com은

외부로부터의 링크 수가 가장 많았으며
상호링크 관계망에서 중개자의 위치를 점 하고 있었네요 ^^

bitcoin.org은

외향중심성 값이 가장 높게 나타나 적극적인 정보전송자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반면

bitcoin.com은

내향중심성에서 1등을 차지하면서 권위적 정보허브로서 기능하고 있음을 발견했어요.

이 연구에서의 주요 용어는

암호화폐, 가상화폐, 빅데이터, 웹보메트릭스, 사회연결망분석
입니다! ㅎㅁㅎ

Sort: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어뷰저를 잡아주세요!
https://steemit.com/jjangjjangman/@virus707/hayrx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39
BTC 70112.96
ETH 3549.99
USDT 1.00
SBD 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