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적이며 정리하는 하루] 혼돈의 카오스. 그럼에도..!

in #kr6 years ago

KakaoTalk_20180428_001257075.png

땅콩의 하루. 내 하루는 그렇게 나쁘진 않았으나, 스팀잇에는 태풍이. 그 바람에 내 옷이 다 젖었다.


오늘 난리가 났었다.

우리나라에서 제일 잘나가는 거래소 업비트로부터 시작된 파동이

우리나라 암호화폐 시장을 요동치게 만들었다.

솔직히 암호화폐에 그렇게 큰 관심을 가지고 있지는 않았지만,

스팀잇을 하시는 많은 분들이 암호화폐에 투자하신 경우가 대부분이라

여기저기서 안타까워하는 목소리를 듣자니 나도 다운되는 기분이었다ㅠㅠ

하긴 스팀잇을 사용하는 나도 스팀달러라는 보상을 받으니까 중요한 거긴 하지...

스팀달러를 보니 약 3주~4주전? 천원대로 내려갔던 거에 비해서는 덜 떨어졌지만,

갑작스레 날아온 충격파를 맞고 바닥을 뚫고 내려가는 중인 것 같았다.

거기에다가 뭐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스팀잇 접속이 아예 되지 않았던 시간이 길었어서,

다시 정상화가 되어가는 지금에도 피드는 거의 업데이트가 되어 있지 않았다.

혹시나 이번 사태로 인해서 스티미언들이 글 쓰는 것에 흥미를 잃거나 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원래는 나도 태국 여행글을 어제부터 시작했기 때문에 2탄을 올리려고 했었는데,

2시간 남짓 걸리는 포스팅이라서 오늘은 포기하고 내일 올리기로 결심했다.

대략 지난달쯤부터 스라밸이 조금 무너지면서, 피드를 계속 확인하게 되는 중독현상이 생겼다.

나와는 다른 사람들의 생각, 그들이 하는 것을 보는 것이 정말 흥미롭고, 시간이 가는 줄 모르겠다.


엊그제를 기점으로 스팀잇을 시작한지도 100일이 지났다.

날 스팀잇에 유입시켜주었던 친구는 어디론가 가버렸고, 연락도 잘 되지 않는다.

나보다 더 열심히 하시고, 글솜씨가 좋거나, 혹은 능력이 있으신 분들보다는 훨씬 느리지만

명성도 내일쯤?이면 52가 된다.

사실 크게 욕심부리지 않고, 특별히 전문분야같은 건 없이 내 일상을 공유하는 것이 즐겁다.

블록체인에 내 모습이 박제되어도, 뭐하는 사람인지 다 알려져도 스팀잇을 하는 것이 즐겁다.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내 글을 읽어주는 사람들과 몇 마디를 나누며 소통하는 것이 즐겁다.


여러 스티미언들이 있었기에 지금까지 거의 1일 1포스팅에 가깝게 글을 올릴 수 있었지 않았나 싶다.

조만간 지금의 내가 있도록 해준 분들에게 감사를 표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감사하는 시간을 가져봄으로써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해봐야겠다.

자고 일어나면 조금 더 맑은 날이 되어있길 바라며...!!

Sort:  

엄청 뉴비라 오늘 글 업로드하려다 안돼서 불안했었는데 피넛님 덕분에 전말을 알게되었네요! 감사합니당.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스팀잇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의 글을 읽고 소통하는 게 참 즐겁다는 것에 공감해요. :D

하하.. 어제 다른 분들 글을 많이 읽어보려고 했는데, 모래시계가 사라질 기미를 안보여서 그냥 포기했었답니다.. 그것도 몇시간씩이나요..!
저와는 다른 일을 하시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간접 체험을 하는 것 같아 신기한 기분이 든답니다!!

벌써 백일이 지났군요. 1일 1포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고 긍정적인 에너지 발산해주세요 :>

제가 피기님을 알게된지도 어느덧 2달반?은 지난 것 같네요 ㅋㅋㅋㅋ
스트레스 받지 않아요! 그냥 제가 올리는 걸 좋아하다보니 이렇게 된 것 같습니닷
긍정에너지 발!사!ㅋㅋㅋㅋㅋㅋ

위기가 또 다른 기회가 되길....

원래 비가 온 뒤에 땅이 굳는다고, 분명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될거라 생각혀~~

땅콩님 기운내요:) 상냥한 마음에 같이 울적해지셨군요.
감사의 시간으로 긍정적 에너지 뿜뿜해주셔요:D

둠칫둠칫 그럼요~ 주변 이웃분들이 우울해하시는 걸 보다보니..허허
슬슬 감사 리스트를 정리해볼 예정입니다...!

스팀도 업비트도 불안불안한 하루였죠.
벌써 100일이라니 축하드립니다!!

정말 불안했었죠. 이렇게 파란불이 세게 들어오는 건 오랜만에 보는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좋은 활동 계속 이어가주세요~~

맑아질기미가안보이네요..ㅋㅋ

허.. 아침에 좀 늦게 일어났는데, 밖에는 비가 내리고, 스팀도 별로 좋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네요 ㅠㅠㅠ
잘 풀리길 바랐는데...! 시간을 두고 지켜볼 수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songa0906님 감기조심하세요! 오늘같은 날 걸리기 쉽답니당

소통은 원동력이 되지요^^ 좋은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넵! 요즘 자주 찾아와주셔서 감사드려요 ㅎㅎ
@hyominute님도 즐거운 스팀잇 활동 하시길 바랍니다~~

소통의 장이지요~!@ 팔로우 한 분들의 글은 항상 먼저 찾아가야지요!

백일축하드려요~~저는 시작한지 얼마안되어서. ㅠㅠ 벌써 백일이시다니!!!! 부러워용

허허.. 저도 일찍 안 편은 아니었어요!!
시간만 많이 지났지 부러워할 만한 급은 아니랍니다..ㅎㅎ

짱짱맨 호출로 왔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31
BTC 61122.11
ETH 2972.46
USDT 1.00
SBD 3.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