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대구다녀왔어요!!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pppnim입니다

월요일아침부터 비가 세차게 내리네요 다들이번 주말 잘보내셨나요?
저는 친구 2명과 함께 대구를 다녀왔습니다 대구는 이번이 처음인데요 친구차를 타고 가기로 했는데 그녀석이 손을 다쳐 걱정했었으나 다행히 호전되어 출발할수 있었습니다
가는길에 옥천휴게소에서 간단하게 점심을 먹고 (요새는 휴게소음식들가격도 비싸네요)
대구에 도착해서 짐을 풀고 쉬다가 서부 시장부터 구경을 했습니다 날씨가 초저녁부터 바람이 많이 불고 쌀쌀하게 아니 오히려 조금 춥게 느껴지더군요 대프리카라고 더울까봐 걱정했는데 반대였습니다
시장의 다른 점포들은 다 문을 닫았고 먹자골목이 있어서 구경하다 보니 족발이 참 맛있어보였습니다만 대구하면 막창이라 막창을 먹으러 들어갔습니다 막창만 전문으로 하는 집같아 보이진 않았고 고기집에다가 막창을 곁들여 파는 느낌이었습니다

서비스로 나온 된장국수가 은근히 맛있는 집이었습니다
KakaoTalk_20180709_075249204.jpg
막창이 원래 이렇게 통째로 나오나요? 그동안 막창 곱창 구분도 잘 못했는데 지금까지제가 많이 먹었던게 곱창이더라구요 막창을 자르다가 스킬이 부족했는지 안에 육수가 떨어지는데 왠지 아까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 아까운걸 흘리다니!!
전 놀러가면 그 지역소주먹는걸 좋아합니다 그래서 대구지역 소주인 <맛있는 참> 이랑 특이한게 있길래 <제왕> 도 먹었습니다
11.png
가격이 1인분에 7000원으로 부담이 없어서 막 시켜먹었습니다

대구를 선택했던 첫번째 이유인 막창을 먹었고 두번째 목표인 서문시장 야시장에 갔습니다 애초에 저녁으로 막창을 먹고 야시장에서 야식을 사와서 숙소에서 월드컵을 보려고 계획을 짰었거든요 서부시장에서 서문시장으로 출발!!
구글맵으로 보면서 서문시장을 찾아가는데 시장입구에서 엄청 불안했습니다 주말저녁이라 점포들이 불이꺼진건 그렇다치는데 사람도 한명 없고 조용~하고 느낌이 쌔했습니다 그러다 끝쪽에서 불빛이 보이길래 모퉁이를 돌아서는순간
.
.
.

2.jpg
입이 쩍 벌어지더군요 야시장이 이렇게 커다랄줄이야
솔직히 백종원의 푸드트럭정도로만 생각해서 점포 몇개정도만 있을꺼라고 예상하고갔는데 생각보다 규모가 크고 넓어서 놀랐습니다 사람들도 굉장히 많았구요 분위기가 깡패입니다

처음엔 일단 한번씩 둘러보며 뭐 먹을지만 찜해두기로 하고 구경했습니다 줄서는데는 사람들이 엄청 많이 몰려있더군요
KakaoTalk_20180709_075225784.jpg

KakaoTalk_20180709_075221298.jpg

3.jpg
대부분 5천원정도이고 양은 생각보단 많지 않았지만 (나중에 숙소와서 먹어보니 맛도 괜찮고)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즐거웠습니다

-나머지는 2편에 계속-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 2주차는 1개 리스팅되어있습니다!^^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요샌 대구 막창도 예전같지 않아서.. :)
연애할때 먹었던거랑 신혼때 먹은거랑도 다르더라구요..
빠르게 "선진경영기법"을 배워가는.... ^^;

그래도 대구엔 은근 먹거리가 많아요. 오히려 전라도보다 훨씬 다양하고 맛있는듯 합니다. :)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선진경영기법" 양이 점점...ㅜㅜ
대구에서 먹거리는 만족이네요 야시장분위기도 좋았고
친구가 빵집도 한번 들리자고했는데 못갔네요

막창 가격이 저정도면 돼지 막창아닌가요? 소든 돼지든 소주와 함께먹는 막창은 최고죠~ ㅎㅎ
야시장 분위기 좋네요.. 와이프가 딱 저런 야시장 좋아하는데 ㅋㅋㅋ

아!! 먹을때부터 지금까지 돼지인지 소인지 생각을 못했네요 ㅋㅋㅋ
가게에서 잘살펴보면 써있었을텐데 확인을 못했어요 ㅎㅎ

대구 에서 제일 큰 시장이 서문시장 입니다. 아니 한강 이남에서 제일 클 겁니다. 동대문 남대문 시장 다음으로...

제가 있을 때에는 야시장이 없었는데, 그래도 위에 지붕을 건물마다 다 막아놔서 비도 막아주니 저런 야시장을 생각 했을 겁니다. 예전에는 지붕이 없어서 비가 오면 난리도 아닌 시장이었으니...

참 미성당 만두는 드셨나요? 꼭 드셔보시기를...

서문시장이 엄청 큰 시장이었군요 저녁늦게가서 야시장을 제외하고는 저희가 들어갔던 입구쪽에는 불이 다 꺼져있어서 시장구경을 못한게 아쉽네요 좀 일찍가서 구경도 좀하다가 야시장갔으면 좋았을 걸...
마지막사진에 나오는 전부치는 가게에 납작만두도 판매하는데 그날 다 팔렸다고해서 아예 못먹었네요 다음에 가면 미성당 만두도 들려보겠습니다

역시나 막창은 드시고 오셨군요. 대구가면 무조건 먹어야 하는 음식이 아닌가 합니다.

비쌀줄알았는데 싸서 친구들도 놀라더라구요 맛있습니다!!

네번째 사진 고기로 말아놓은거 같은거
그거 뭐예요??
완전 땡깁니다??ㅋㅋㅋㅋ

대구는 막창골목 무조건 가야쥬~

어... 이름은 기억이안나는데
광주 송정역시장에서 비슷한거 먹었었는데
괜찮았어서 이번에도 픽했습니다
막창 맛있어요!!

대구도 맛있는거 정말 많은곳이라고 들었는데~~ 아직 대구를 못가봤네요ㅠ
야시장투어 가고싶어요^^

저도 이번이 처음이었는데 맛있는 음식도 많고
특히 야시장은 정말 좋았습니다 ㅎㅎ

결국엔 가셨군요!! 막창진짜 좋아하는데..가격이 왜케 싼가요?
부럽부럽

맛있는거 많이 먹고왔어요 ㅎㅎ 주변가격도 검색해보니까 비슷비슷하더군요
근데 싼데 양이 쵸큼 ㅎㅎ...

우왕! 대구는 한번도 안가봤는데 정말 맛있어 보입니다 ^^

저도 이번에 처음가봤는데 야시장 너무 좋았어요 거기다가 안더울때가서 행운까지 ㅎㅎ

글을 보니 대구 여행 잘 다녀오셨네요~ ㅎㅎ
이제 다시 운동을 시작하실 때 입니다 :D

여행덕분에 살이 쪄서 돌아왔습니다 ㅎㅎ
그런데 다시 잘 안빠지네요 ㅜㅜ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457.41
ETH 3119.12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