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ven의 秀討利(Story) 스물 넷 : 큐레이터에게 미리 감사하기, 그리고 자리이타 중지

in #kr6 years ago

Raven의 秀討利(Story) 스물 넷 : 큐레이터에게 미리 감사하기, 그리고 자리이타 중지

CYMERA_20180502_213213.jpg

안녕하세요 @ravenkim입니다.😎

steemit_eng.png

  • 오늘의 秀討利(Story)

제가 아는 한도내에서 스팀잇에서 대표적인 큐레이터가 세 분 있습니다. 짱짱맨님과 비지페이님을 제외하고 말입니다.

최근 이 세 분 중 두 분의 글에서 새로운 큐레이팅 의견을 구하고자 하시는 것을 보면서 그 동안 많은 도움을 받은 저로서는 어떻게 하면 도움을 드릴 수 있을지 생각해봤습니다만...

머리가 굳어서 그런지 새로운 생각이 안 나네요😭

제가 두 분의 큐레이팅 프로젝트를 매우 좋아했기 때문이기도 하고 이미 전의 것에 익숙해져 버렸기 때문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제가 이 세 분의 큐레이팅을 좋아한 이유는 경쟁방식이 아니고, 이 분들의 보팅에는 다양한 분야의 글이 총망라되어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글 들이 세 분의 보팅을 받았을 것입니다. 글을 쓰는 입장에서 누군가 한 사람이라도 내 글을 읽어주고, 보팅해주는 것은 매우 큰 힘이 되었을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언젠가 이 분들의 임대스파가 회수되어 큐레이팅이 없어진다고 생각하니 아쉬움을 금할 수 없네요.

진심입니다.
아직은 아니지만... 미리 그럴 것에 대비해서 감사인사 전합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당신의 보팅이 제게는 매우 큰 힘이 되었습니다. 계속 응원하겠습니다. 함께 계속 갑시다.^^

그나마 요즘 어떤 한 분이 빌려줬던 스파 회수하셔서 스스로 큐레이터 역할에 뛰어드신 것이 그나마 위안이 되는 것 같습니다.

steemit_logo.png

  • 「Raven의 自利利他」

당분간 자리이타를 그만하겠습니다.^^ 소개하고 싶은 분들은 솔직히 참 많지만... 낯 간지럽기도 하고, 그냥 조금은 더 가볍게 소통하고 싶어졌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며칠 째 자리이타를 통해 돌아오시기를 기대했던 분은 파워다운을 하시는 것으로 보아 돌아온다는 기약이 없어보이는 것이 안타깝지만... 의혹은 전혀 해소되지 않은 채 당사자분들은 아무말씀이 없으시니 더는 궁금해하지도 추측하지도 않으렵니다.

제가 스팀잇에 들어온지도...오늘로 121일 됐습니다
3월부터 7월... 명성은 55.927이네요. 아마도 내일쯤이면 56될 것 같습니다.
이 정도면 평타인가요?😁

많은 분들과 댓글과 대댓글로 이야기 나눠 본 것 같습니다.

초반에 kr-join에 글을 쓰면서 저는 저를 최대한 드러내지 않았고, 그래서인지 큰 환영을 받고 입성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곳 저 곳 기웃기웃대며 들이대면서 여기까지 잘도 버텨온 것 같네요ㅋㅋ

처음에 흑백사진챌린지에 저를 지목했던 분도 제가 지목했던 분도 안보이는 걸 보면 저도 오래버틴것 맞겠죠?^^

지금까지 보잘 것 없는 저의 글에 댓글 달아주시고, 보팅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인사 전합니다.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p_01.png

  • Raven의 秀討利(Story) 목록
Raven의 秀討利(Story) 하나
Raven의 秀討利(Story) 둘
Raven의 秀討利(Story) 셋- 왜 세알을 심을까요?
Raven의 秀討利(Story) 넷- 스파업 가즈아~
Raven의 秀討利(Story) 다섯- 영화이야기 그리고 오마주프로젝트
Raven의 秀討利(Story) 여섯 : 단어의 선택, 그리고 D-2
Raven의 秀討利(Story) 일곱 : 보팅나눔 시작
Raven의 秀討利(Story) 여덟 : 거래소 상장 러시와 세력들의 하락 배팅
Raven의 秀討利(Story) 아홉 : 사태에 대한 수습방안에서 오는 철학의 차이
Raven의 秀討利(Story) 열 : 나는 진짜로 나만의 말을, 얼마나 하나요?
Raven의 秀討利(Story) 열 하나: 세월호 보존장소는 어디로?
Raven의 秀討利(Story) 열 둘: 스팀달러는 1$로 수렴한다
Raven의 秀討利(Story) 열 셋: 어제 축구 그리고 경우의 수
Raven의 秀討利(Story) 열 넷: 나에게 스팀잇에서 제일 어려운 것은...
Raven의 秀討利(Story) 열 다섯: 장마
Raven의 秀討利(Story) 열 여섯 : 언젠간 가겠지
Raven의 秀討利(Story) 열 일곱 : 니가 던진 돌에 개구리는 두번 죽었다.
Raven의 秀討利(Story) 열 여덟 : 스팀달러보다 스팀이 쌓여가네
Raven의 秀討利(Story) 열 아홉 : 스팀잇에 정치인이 들어온다면
Raven의 秀討利(Story) 스물 : Be the Reds! 주문을 외워보자.
Raven의 秀討利(Story) 스물 하나 : 기다림에 대한 단상
Raven의 秀討利(Story) 스물 둘 : 소설입니다.
Raven의 秀討利(Story) 스물 셋 : 여성의 병역에 대한 단상
[Raven의 秀討利(Story) 스물 넷 : 큐레이터에게 미리 감사하기, 그리고 자리이타 중지](


ezgif.com-gif-maker.gif

코인~아~ 코인아! 붉~은 코인아~ 샛~바람에 떨지 말~아 창살아래! 네가 묶인 곳~ 살~아서 만나리라!

제가 밀고 있는 유행어인거 아시지요?😎

ezgif.com-gif-maker (1).gif

언젠간 오를겁니다. 가!즈!아!

긴 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 2주차는 1개 리스팅되어있습니다!^^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네 대장님이 큰 힘이 됩니다.^^👍

maikuraki님이 ravenki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maikuraki님의 짱짱맨 출석부 2018년 07월 09일 #jjangjjangman

...d>[서점기행] 시애틀에 매일 가보고 싶은 서점, 엘리엇베이 북 컴패니 ravenkim/td> Raven의 秀討利(Story) 스물 셋 : 여성의 병역에 대한 단상 <...

큐레이팅 도움 주시던 분들이 갑자기 나타날 때도 있지만, 갑자기 그 분들이 사라지거나 활동을 멈출 때더 있더라구요, 꾸준히 계속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은 늘 가득하지만 모두 개인적인 사정이 있고 상황이 안되면 어쩔 수 없이 다른 분들이 도움주시기를 은근히 기대하면서 또 기다리게 되죠,

네 맞습니다.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진심어린 조언 감사합니다. 계속 머물러 있다보면 상황이 좋아질 때가 분명 나타날 거라 믿겠습니다.

현재는 선물입니다

^^ 울림이 있는 짧은 문장이네요. 감사합니다.

저도 3월 멤버인데 확실히 같이 시작하신 분들보다는 그 전부터 활동하시던 분들을 더 자주 뵙는거 같네요.

그런 것 같습니다. 100일이 다들 고비인 것 같아요. 우린 100일 넘겼으니 이제 1000일을 향해 걸어가보도록 해요^^

하아 1000일이 오면 좀 나아져 있겠죠 ㅎㅎㅎ
레이븐 님도 그때까지 행복한 스팀잇 라이프 되시기 바랍니다. ^^

simsimi님이 ravenkim님을 멘션하셨습니당. 아래 링크를 누르시면 연결되용~ ^^
sjchoi님의 [일일 미션] 2018년 7월 8일 초성퀴즈 + 보팅 추첨

.../td> 0.024 839 16 ravenkim/td> 2018년07월08일 01시02분
0.009 223...

의욕적으로 시작했다고 조용히 떠나신 분들이 많습니다. 더불어 파워 다운도 많이 하시고요...

다시 일어나라 스팀잇~~~ 즐거운 스팀잇 세상을 위해서...

100일이 고비인 것 같아요^^ 물이 흘러가면 다시 흘러오듯 하는 것 같네요~

그런말 있잖아요..
살아 남는자가 강한 것이다!!

네 저도 자주 쓰는 말이고, 좋아하는 말이에요. 함께 살아남아요^^

가입 초기에 보이시던 분들이 많이 안보이니 안타깝네요^^

네 바라밀님이 계셔서 저에게는 큰 위안이랍니다.^^

지금 뵙는 분들 다 계속 뵙고 싶네요.
한참 교류하던 분이 갑자기 안 보이면
마음이 많이 안 좋겠지 싶습니다.

저는 침체기로 평가되는 듯한 시기에 시작한게 다행인지도 모르겠네요.
이럴때도 꾸준히 오시는 분들은 오래 하실 분들이라고 생각되니까요 :)

저랑 같으시네요~ 함께 오래봐요~^^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39
BTC 70112.96
ETH 3549.99
USDT 1.00
SBD 4.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