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교육 이틀째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realmankwon입니다.

어제 첫째날 교육은 개론 형식과 비슷하게 블록체인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과 그것을 활용한 비트코인의 내용을 들었습니다.
2주 전에 Go로 작성한 비트코인 스터디에서 선행학습을 해서인지 조금은 편하게 내용들이 이해가 되었고 다소 지루한 면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금일은 이더리움에 대한 내용을 오전에 듣고 오후에는 실습 중에 있습니다.
private.net으로 해서 실행을 하고 있는데 블록도 잘 생성되고 이더리움도 잘 들어 오고 있습니다.

image.png

575 eth가 채굴이 되었습니다.
이게 실제로 제 지갑에 들어있는 것이면 좋겠네요. ^^

개발자다 보니 역시나 소스를 보고 타이핑을 하면서 실행을 시키면서 교육을 받으니 더 잘 이해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래저래 더 많이 실습을 해야겠습니다 ^^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2주차 보상글추천, 1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2-1
현재 1주차보상글이 8개로 완료, 2주차는 4개 리스팅되어있습니다!^^

2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realmankwon 님 오랫만입니다.
블럭체인교육받으시나 보군요.
철인3종 준비는 잘하고 계신지 어쩐지 해서 들어와 봤어요^^
감사노트는 이제 없어졌군요 ㅠㅠ
제가 너무 뜸했습니다.^^

블록체인 교육을 3일째 듣고 있는데 나쁘지 않네요 ㅎ
철인 3 종 준비는 아주 조금씩조금씩 하고 있습니다 ㅎㅎ
오늘도 6키로 정도 뛰었네요 ^^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359.90
ETH 3105.50
USDT 1.00
SBD 3.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