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어가는 인생] 2018년 아동 수당 지급 관련~

in #kr6 years ago

안녕 하세여^^
더운 날씨 점심식사 맛있게 하셨나요?

오늘은 2018년 아동 수당 지급 관련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ㅎㅎ

  • 2018년 아동 수당 지급 관련 내용
  1. 개요 : 아동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아동의 기본적 권리와 복지를 증진하기 위해 도입 되는 제도

  2. 지원 대상 : 만 6세 미만(0~71개월)아동

  3. 지급 시작일 : 2018년 9월 첫 수당 지급(2012년 10월 1일 이후 출생아부터 아동수당 신청 가능)

  4. 신청 기간 : 2018년 6월 20일 부터 신청 가능

  5. 지급 내용 : 아동 1인당 월 10만원 지급 *매달 25일 지급(단 토,일,공휴일인 경우 그전에 지급)

  6. 신청 방법 : 주민센터 방문 신청
    PC - 복지로 홈페이지(www.bokjiro.go.kr),혹은 (http://www.ihappy.or.kr) 신청 가능
    스마트폰 - 복지로 App을 통하여 신청 가능

  7. 신청 조건 : 소득 순위 하위 90%

조건1.JPG

  1. 신청 서류 : 방문 신청시 - 아동 수당 신청서(http://www.ihappy.or.kr에서 다운 가능) , 신분증

보다 자세한 사항은 위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이 가능 합니다.

요즘 같이 각박해서 살기 힘든 세상에 그나마 이런 제도가 생겨 다행 이네요...ㅎㅎ

앞으로 보다 더 발전 하여 초등학생이나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 제도도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2018년 아동 수당 지급 관련 포스팅 이었습니다.^^

Sort: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어뷰저를 잡아주세요!
https://steemit.com/jjangjjangman/@virus707/hayrx

감사 합니다^^

아이있는 집에서 10만원도 큰돈이죠~^^

네...그럼요...^^ 이런 제도가 좀 많이 생겨야 가계부담이 덜텐데...ㅠㅠ

저는 10월 1일 이전 생이라..못받습니다. ㅠㅠ 같은 년도면 다 같이 주지 정말 치사해서 눈물납니다. 10만원이면 큰 돈인데...

그러게요...기준이 좀 모호해요...줄거면 다주지..

오 저도 6월 20일 날 신청하려고 복지로 어플 받아놨는데.ㅋㅋ만 5세미만인줄 알았는데 6세군요!!!오 좋아좋아!!👍🏻

네 만6세라고 되어 있어요...ㅎㅎ

둘째만 받을수 있겠네용 ㅎ

저두 막내만 받아요...ㅠㅠ

꾸준히 좋은 방향으로 지원이 발전되면 좋겠어요~
미래를 이끌어나갈 아이들이니까 팍팍 밀어줘야죠^^

ㅎㅎ 그럼요 팍팍 밀어줘야 하는데 여건이 안될때가 많죠...^^;;

와 다둥이 아버지시라니..
제 남편이 들음 부러워~ 할것같네요 ㅎㅎ
남편이 셋을 원해서 ㅋㅋㅋㅋ 아직 하나도 없지만 ㅎ
그나저나 이렇게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

다둥이...부러워 할건 아니에요...ㅎㅎ^^;;
근데 키울땐 힘들어도 어느정도 키우고 나면 나름 장점이 많아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_+ 신청해야 겠네요!!!!!!

언제부터 신청기간인지 잘모르고 있었는데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좋은정보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4
BTC 66540.93
ETH 3186.50
USDT 1.00
SBD 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