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슐커피 리뷰] 돌체구스토 #5

in #kr5 years ago

안녕하세요. 가루커피(인스턴트) 리뷰 한 길만 가고 있지만 편하면 캡슐도 즐겨 마시는 신념 없는 가리스타 9번방입니다. 2019년 들어 첫 포스팅이네요. 한해 소망하는 일들 잘 되시길 바라며 늦은 새해 인사 올립니다.

드디어 캡슐커피 리뷰에 위기가 와 버렸습니다. 캡슐머신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회사와 계약이 끝났거든요. 그래도 가지고 있는 돌체구스토 캡슐은 전부 맛을 봤으니 몇 번은 리뷰를 더 올릴 수 있겠네요. 캡슐 외의 인스턴트 커피들은 계속 리뷰하겠습니다.

오늘의 캡슐

batch_IMG_4766.jpg
새로운 해의 첫 포스팅은 편한 마음으로 느긋하게 가자는 의미로 '네스퀵'으로 정했습니다. 아시는 분은 다 알다시피 코코아 음료죠. 네스퀵 외에도 미떼, 제티 등등 다른 회사의 다양한 코코아 음료가 있고 종류도 분말, 빨대, 캔이나 플라스틱에 담긴 완제품 등 다양합니다. 어렸을 땐 '마일로'라는 음료를 가장 많이 볼 수 있었는데 지금은 남대문 수입 상가 같은 곳이나 인터넷 쇼핑몰 아니면 오프라인에서 보기 어렵네요.

이거 본 적 있으면 저와 함께 격동(?)의 80년대를 거쳐 오신 분...

추억의 마일로... 찬 물에 정말 더럽게 안 녹습니다. 그래서 물에 타 마시면, 입에 먼저 물이 들어오고 다음으로 녹지 않은 가루가 밀려 들어와 기침을 할 때도 있었죠. 따뜻한 우유나 쉐이커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에 비해 네스퀵은 물에도 비교적 잘 녹습니다. 전에 일했던 상담센터에 청소년들을 위해 네스퀵 깡통을 둬서 그때 마셔 봤거든요. 다만 사방에 흩어진 가루 청소가 매우 귀찮았습니다. 캡슐이라면 가루를 치울 필요가 없겠네요!



추출... 은 사뿐히 건너 뛰고!

다른 거 있나요. 기계에 넣고 버튼 누르면 끝입니다. 늘 똑같아서 이번엔 생략입니다.



시음

IMG_4765.jpg
여러분이 생각하는 딱 그 맛. 그냥 코코아입니다. 다른 제품과 비교를 해 볼까요? 제 기분에서는 미떼가 좀 진한 감이 있는데 그것보단 가볍습니다. 제티는 어딘가 싱겁고 묽은 느낌인데 이보단 무게감이 있습니다. 너무 진한 코코아는 부담스러울 때가 있는데 적당히 마시기 딱 좋네요. 어렸을 때 엄마가 코코아에 물을 너무 많이 타줘서 화가 날 때가 있죠. 그 때보다는 좀 더 진해서 딱 좋은 농도, 거기서 살짝 더 진한 맛입니다. 제 입엔 잘 맞아서 좋네요. 역시 기계의 정확함이랄까요.



평가

적당한 농도의 코코아를 마시고 싶은데 계량에 정말 자신 없는 사람들에게 최상의 맛을 선사할 코코아입니다. 배 고플 때 마셨는데 기분 탓인지 왠지 든든하기도 했습니다. 커피가 지겹다면 네스퀵 같은 다른 음료들도 있으니 한 번 이용해 보는 것도 좋겠네요.


가리스타 9번방의 캡슐 커피 리뷰(돌체구스토)

1. 룽고
2. 아메리카노
3. 플랫화이트
4. 바닐라 라테 마키아또
☛ 5. 네스퀵
번외편. 캡슐을 뜯어서 물에 타 먹을 수 있나?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가리스타 이번엔 캡슐 코코아로 돌아왔군요 ㅎㅎㅎㅎ
네스프레소에는 안맞겠죠?

네스프레소 캡슐보다 2배 정도 크지만 냉장고에 코끼리를 넣은 방법을 쓰면 됩니다. 열고-코끼리 넣고-문 닫고.

Hi @room9!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321 which ranks you at #7710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19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7729).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26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57.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코코아캡슐 처음 보네...ㅎㅎ
어렸을때 네스퀵? 제티? 이런거 좋아했는데
마일로는 처음 봄.....나이차이가 많이 나는게 확실해ㅎㅎㅎㅎㅎ

많이 안 나거등요!

와~~ !
마일로 모른다고 거짓말하지마 ㅋㅋㅋ

헉 뽀돌도 마일로 세대? 나 모르는데 ㅋ
우리엄마는 왜 안사주셨지 ㅋㅋ

마일로는 기침하면서 먹는게 제 맛아니겠습니까~!!

입으로 사방에 가루 막 뿌리면서 말이죠 ㅎㅎ

아니 코코아 캡슐도 있었다니~~ ㅋㅋㅋ 갑자기 갖고싶어지네요.. ㅋㅋㅋㅋ 정확한 계량의 맛을 선사하는군요.

너무 싱거우면 아쉬운데 딱 적절합니다. 기계를 가지고 있다면 종종 구해서 마실 거 같아요.

코히가 아니고, 이번엔 코코아군요 ㅋ
어떻게 보면,,, 코코아 기술을 이용해서... 달달한 커피도 잘 만들수도 있을 것 같은데 ㅋ

한국식 믹스커피 캡슐도 만들려면 만들겠네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2
JST 0.034
BTC 64837.84
ETH 3174.86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