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대 추구(地代追求, rent-seeking)

in #kr6 years ago

지대 추구(地代追求, rent-seeking)

경제학에서 쓰이는 용어로서, 지대 추구(地代追求, rent-seeking)는 기존의 부에서 자신의 몫을 늘리는 방법을 찾으면서도 새로운 부를 창출하지는 않는 활동을 말한다. 지대 추구 활동에 의해 고르지 못한 자원 분배, 실질적 부 감소, 정부 세입 감소, 소득 불균형의 심화, (잠재적) 국가 약화 등의 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결과로 경기 효율이 떨어진다.



image.png

요즘 투자자들의 입에서 많이 들리는 소리.

돈을 벌면 부동산을 사서 임대 수익으로 노후를 준비할 거야...

경제학에서 모두가 이런 것을 추구하게 되면 여러가지 악 영향이 온다고 하네요..

그래도 한국은 아직까지 부동산 불패(不敗)의 신화가 계속 되는 나라니깐...
아마도 땅 넓은 서양이야기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주변을 보니 임대수익 관리도 쉬운게 아니더라구요. :-)

Sort:  

세상에 쉬운게 있나요? ㅎㅎ 그래도 내 땅이라도 좀 있으면 좋겠네요^^

땅이야 ... 저렴한 땅들은 많죠 ... 논 밭 같은 땅들은요~
독거님정도면 그런 땅들 아니라도 충분히 구매 가능하실 거구요~

우리나라는 부동산 불패..
강남3구, 판교..
그런데 임대수익 보다 건전한 주식투자로 돈을 더 많이 버시기 바랍니다!
부동산은 제가 아무것도 몰라서요 ㅎㅎ

쿨쿨님과 함께라면~
어디든 슝슝~~

건전한 투자!!! 가즈앗!

제 친구들도 다들 희망사항이 임대수익이더군요. ^^

젊은 코인 하는 친구들도 다들
돈 꽤 많이 벌면 부동산 이야기더라구요 ..
모두의 꿈 같아요.

필리핀은 이번 6월인가 집값이 오른다는 소문에 요즘 제 지인이 집을 보러 다닌답니다~ 보통 집 있는 사람들은 한 채가 아니고 여러채를 보유한 사람이 대부분 이더군요.. 한채도 없는 저는 씁쓸~~~

6월에 뭔가가 있나보네요.
한국 분들이 필리핀에서 예전에도 꽤 많은 부동산을 산 것으로 알고 있는데
숙박업들도 많이하시고 ..

스팀으로 대박 나셔서 집사시면 되쥬~~

5월 다시 파이팅해요!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오치님도 화이팅 하세요~

조물주 위에 건물주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닌것 같아요 ㅎㅎ
어제 뵙고 오늘 인사드리러 왔어요~

어제 뵙고 오늘은 온라인에서 뵙네요 ..
테이스팀 멋지게 만들어주세요~!!

저는 내집마련이 목표입니다 ㅋ

올해 코인으로 마련할 것입니다
주식이랑요~

임대 수익 좀 생겨봤으면 좋겠네요 ㅎㅎㅎㅎ

한국은 국토중 사유지 비율이 높은 국가라고 합니다. 새만금으로 국토가 늘어서 비율이 조금 떨어졌다고 하네요.
이미 부동산이 많은 돈을 블랙홀처럼 빨아들이고 있죠 ㅠㅠ

사유지가 높군요...
모든 사람들이 돈을 꽤 모으면 다들 꿈꾸는게 건물주인 세상에 살고 있으니 지대 추구라는 말이 확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

임대관리하는것도 쉬운게 아닌거 같아요...

좀 이상한 사람이 오면 정말 스트레스가 ... 엄청나죠 ..

사람 잘못 만나면 참 힘들더라구요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541.68
ETH 3582.21
USDT 1.00
SBD 4.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