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드게임] 서울보드게임페스타 후기!!

in #kr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스티미언 여러분! 지난 주말에는 서울 학여울역 SETEC에서 서울보드게임페스타가 있었습니다. 저같은 보드게임 덕후가 그냥 지나칠 수는 없죠! 엄청난 신작 보드게임들과 할인 행사를 그냥 지나칠 수 없었기 때문이죠. 덕분에 예쁜 아이들을 많이 업어왔답니다 ㅎㅎㅎ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지하철 3호선 학여울역 SETEC입니다! 토요일 아침에는 눈이 왔었죠. 제가 방문한 때가 점심시간이 지났을 때인데도 아직까지 눈이 조금 쌓여있습니다. 덕분에 안에 사람이 많이 있지 않을 것이라는 기대를 품었지만, 안에 들어가보면...

사람이 너무 많아서 더울 지경입니다. 위의 사진은 1,2,3관 중에 1관의 모습인데, 전부 다 합치면 얼마나 많이 왔을지 상상이 안되네요. 관마다 보드게임 업체들이 부스를 마련하고, 부스마다 게임 체험 및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시다시피 사람이 너무 많아서 체험할 수 있는 게임을 찾는 것이 힘들더군요!

겨우 자리를 잡아서 게임 하나를 체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첫번째 게임은 바로 만두게임즈의 신작, 썬플라워밸리입니다. 간단히 게임 소개를 드리자면, 먼저 철도, 해바라기, 마을, 양이 그려진 주사위 6개를 한꺼번에 굴려주세요!

굴린 주사위 중 하나를 집어서 자신이 원하는 색깔칸에 놓습니다. 그리고 자기 앞의 개인보드에다가 자신이 선택한 주사위의 그림을 아까 선택한 색깔위에다 그립니다! 이런 식으로 개인 보드를 모두 채울때까지 반복합니다.

게임이 종료된 후의 모습입니다. 게임이 끝나면 누가 더 좋은 마을을 완성했는지 점수를 계산합니다. 집과 양이 인접하게 있을 때마다 3점, 산 주위의 해바라기 개수마다 1점 등 다양한 점수 획득 루트가 있습니다. 여자친구와 함께 플레이했는데, 어찌 된것이 저보다 점수가 높은건지...허허
자세한 게임 설명 및 구성물 소개는 추후에 다른 포스팅에서 소개해보겠습니다. 이거 사서 왔거든요! 하하하

썬플라워밸리를 여자친구에게 패배한 후...다른 게임을 체험해보려 돌아다니던 중 마침 보드엠이라는 업체의 두잇! 이라는 게임에 자리가 나서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두잇!은 2인 전용 게임인데요. 귀여운 여우와 너구리가 식탁에 올려진 음식을 혼자서 다 먹기 위해서 경쟁한다는 스토리의 게임입니다.

각자 너구리/여우가 되어서, 총 5장의 카드를 받습니다. 카드마다 능력이 있는데요, 식탁위의 음식을 가져오거나, 상대방의 음식을 뺏거나, 상대방의 음식을 식탁으로 되돌리거나 상대의 행동을 취소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카드를 1장씩 혹은 2장씩 내면서, 어느 순간 자기 앞에 음식 3개를 모두 가져온다면 즉시 승리하는 게임이었습니다. 상대의 심리를 예상하는 것이 관건인 게임이었는데, 이번에도 여자친구에게 패배했다는..

해보고 싶은 게임은 엄청 많았지만, 시간이 한정되어 있었기에 저희는 2관으로 이동했습니다. 2관은 코리아보드게임즈 전용관이었는데요. 코리아보드게임즈는 예전부터 할리갈리, 카탄, 스플렌더 등 국내에 유명한 게임들을 발매한 굵직한 업체죠.

그 명성에 걸맞게 전시관의 한 면이 모두 게임 판매대....코보게의 라인업이 아주 엄청나다는 사실을 새삼 다시 느끼는 순간이었습니다. 이번 페스타에서는 최근 대히트를 기록한, 테라포밍마스 라는 게임의 한글 확장판을 처음으로 공개하기도 했죠. 그 때문에 아침에는 전시관밖까지 줄을 섰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게임 판매뿐만 아니라, 체험 역시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코보게에서 이번에 산토리니의 한글판을 발매한다고 해서 체험해보고 싶었는데,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리가 없어서 시간 관계상 패스...너무 아쉬웠어요.

3관은 보드게임 개인 작가존, 보드게임 유튜버존, 그리고 휴게공간이 있었습니다. 생각보다 개인작가존에 많은 작가분들이 계시더군요. 우리나라에서도 엄청난 대작 게임들이 곧있으면 나올 듯한 기분이 듭니다. 그리고 제가 자주보는 유튜브 채널인 보드라이브, 로비의 평범한 게임 에서도 부스를 마련하셨던데, 뭔가 부끄러워서 아는척 못했어요ㅋㅋㅋㅋㅋㅋ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그때 뵙는걸로..ㅎㅎㅎ

계속 걸어다녔더니 조금 출출해서, 푸드트럭에서 핫도그도 하나씩!


여기까지 보드게임페스타 후기였습니다! 이번 페스타는 저에겐 게임 구매가 주된 목적이었답니다. 덕분에 예쁜 게임들 좋은 가격에 사왔어요:) 저는 이번이 처음이었는데, 이 행사가 벌써 9회씩이나 된 행사라고 하더라고요. 다음에 하면 다른 약속 비우고 일찍 와서 끝날 때까지 놀다가 가려고요또ㅋㅋㅋㅋㅋ 가족 단위로 오신 분들도 많이 계시던데, 아이들이랑 놀기도 좋아보였어요. 혹시 관심있으시면 다음 기회에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았어요.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18.11.25 스팀몬스터 일퀘 후기!

아 이번 퀘스트는 너무 어려웠습니다. 거의 3일에 걸쳐 한 것 같네요... 금요일밤에 하다하다...

Sort:  

짱짱맨 출석부 후원으로 왔습니다.

와! 별 세계 입니다!! +.+
다음에는 저도 한번 가봐야 겠어용~

꺄약 보드게임이다!!!!!!!!! 전 노인이라서 주변이이런거 할사람이없어요 ㅠㅠ

저라고 딱히 상황이 다른 것 같진않네요...ㅎㅎㅎ 요즘은 게임하는 것보다 수집쪽으로 조금씩 무게중심이 옮겨가는 느낌이네요ㅋㅋㅋ 돈도 없는데..하하

Posted using Partiko iOS

아. 지난 주말이었군요..
몇년전에 가보긴 했는데...그땐 아직 겜 살 때가 아니었는데.....
이번엔.. 눈 땜시 못 갔네요 ㅋㅋ
내년엔 같이 가봐야겠습니다.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북이오(@bukio)의 새로운 전자책 구매모델 「스팀달러 에어드랍」을 웹툰으로 확인해 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7
TRX 0.11
JST 0.033
BTC 63900.26
ETH 3063.07
USDT 1.00
SBD 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