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크게 생각하자. 준비하자. 그리고 포기하지 말자.

in #kr6 years ago (edited)

scottbrian.jpg

삶에 있어 성공도 있고 실패도 있다. 내경우도 그랬다. 될듯 될듯 하다가 매번 무너졌고 그럴때마다 포기하고 싶을때가 많았다. 하지만 포기하는 순간 끝난다는 생각에 다시 일어서 도전을 해왔다.

주변에서는 내가 생각하는 목표가 때로는 무모할 만큼 높다며 수근거렸지만 난 크게 개의치 않았다. 목표는 높아야 한다는게 내 철칙이었고 그걸 달성하기 위해서 노력했을때, 혹시나 실패하더라도 근처까지는 갈수 있다는걸 일찍부터 깨달았기 때문이다.

젊은시절 목표는 안정적인 직장에 들어가고 싶은 것 이었다. 주변에선 내가 처한 환경(그당시 다른 일을 하고있었다)에선 어려울거라 했지만 난 주경야독을 하며 내가 정했던 목표를 이루었다.

회사에 들어와서는 다른 동기들보다 조금 앞서가고 싶었다. 하지만 바른 말을 잘하는 내 스타일로 인해 시원하게 치고 나가지 못했다. 아닌걸 아니라고 말해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었으니까.

그럼에도 난 저렇게 아부하는 사람들 실력으로 꼭 이겨줄거라 다짐했고 실적으로 내 실력을 증명하며 결국 동기들보다 먼저 승진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그 이후 아들들이 태어나며 성장 보다는 안정에 추구하는 삶을 살았다.

아들들이 어느정도 크자 재산을 증대해야 겠다는 목표를 새웠고 처음 생각했던 수준 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 여유로운 생활을 즐기게 되었다. 그리고 그 목표는 멈추지 않고 현재 진행중이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해외교육건도 그렇다. 꼭 한번은 가겠다고 다짐했고 그에 맞는 기준을 채우기 위해 노력했던 나는 결국 그 기회를 잡을 수 있었다. 내가 살아온 삶을 돌아보니 만약 내가 한 두번 실패했다고 목표를 작게 잡거나 포기해 버렸다면 결국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을 것이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누구나 목표를 새운다. 주변에서 어떠한 평판을 듣는다 해도 자신이 하고 싶고 해내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 흔들리지 말고 될 때까지 한번 밀어부쳐 보길 바란다.

한번,두번 해서 안된다고 그것이 안된다고 생각하는가? 열번, 열한번 하면 되는 것들이 태반일 것이다. 운동도, 공부도, 돈버는것도 실패하면서 배워가고 포기하지 않고 계속 노력한다면 결국 목표를 이룰수 있다는것을 난 계속적으로 배워왔다.

혹시나 오늘 어떤 일이 잘 안되서 속상하다면 툭툭 털어버리고 큰 목표를 새워 다시 한번 힘차게 도전해보자. 포기하지 않고 도전한다면 결국 그 목표는 당신것이 될것이다.

Sort:  

네 맞습니다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가는사람이 이기는거에요^^
파이팅입니다

포기할때가 바로 지는 때 입니다. 자신을 믿고 끝까지 한번 가보는 겁니다.

시원시원하시네요. 대인배의 느낌이 물씬 풍깁니다. ㅎㅎ 전적으로 공감하고요. 말씀하신 대로 설령 원하던 목표를 달성하지 못 했다 하더라도 툭툭 털고 다시 도전해 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과찬이십니다. 대인배라뇨. 한참 부족한 사람입니다. 다만 어차피 한번 살다 가는 인생 실패하면 어떠한가 생각하고 사니 조금 긍정적으로 살게 되는것 같습니다. 그러면 언젠간 좋은일이 생기더라구요^^

멋지고 씩씩하시네요.

좋은 마인드 엿보고 가요.

사실 포기하지않고 계속 도전하고 견디는것이 진정한 실력이죠.

감사합니다. 단지 도전이 중요한게 아니라 무엇이 부족했는지 파악하고 그 부분을 보완하는게 더 중요한것 같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이야... 그렇죠! 그렇죠... 술한잔하고 싶습니다 @scoottbran 님이랑.

님같은 분이 저랑 한잔 해줄 리는 없겠지만

기회가 된다면 분명히 저한테는 큰 도움이 되겠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4
BTC 66137.63
ETH 3161.38
USDT 1.00
SBD 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