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 안 가는 기사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scv입니다.

엊그제인가 좀 우스꽝스러운 뉴스를 봤어요.

SNS를 많이 사용하는 사람일수록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높다는 내용의 기사인데
제목이 'SNS 7개 이상 사용자, 2개 쓰는 사람보다 3배 더 우울'입니다.

기사 내용은 결국 SNS의 역기능에 관한 이야기에요.
SNS에 게시물을 올렸을 때 반응이 신통치 못하면 초조하고 우울해한다.
또 뜻하지 않은 개인정보 노출로 인해 고통을 겪기도 한다 등등...

smartphone-3149992__340.jpg

그러면서 7~11개 이상의 SNS를 사용하는 사람이
2개 이하의 SNS 사용자보다 우울증 발병 위험도가 더 높다는 건데
이 부분에서 생기는 궁금증!!!

도대체 어떻게 한 사람이 7~11개의 SNS를 할 수가 있죠?
저렇게 많은 SNS가 있기는 한가 싶을 정도인데 말이죠.

전 스팀잇 하나만 하는 것도 시간이 많이 들어서 벅찬데..
스팀잇 말고 요즘 메이벅스같은 것도 한번 해볼까 싶어도
도저히 다른 것까지 신경 쓸 시간이 없더라구요.

과연 11개의 SNS를 하는 사람이 있기는 한 걸까요?
이 정도라면 먹고 자는 시간 외에 하루 온종일을 투자해도 될까말까일 거 같은데...ㅋ
우울증 걸릴 시간이나 있을까 모르겠어요.

기사에서 나온 연구결과가 좀 과장된 건지 제가 이상한 건지 모르겠지만
뭔가 현실과 너무 동떨어진 기사 같아서 좀 어이가 없었습니다.

아무튼 이 기사의 결론은 SNS로 생긴 병은 SNS를 하지 말아야 치료가 된다고 하네요.
11개씩 하는 사람이 있다면 과연 끊을 수 있을지 의문스럽습니다~!!

전 스팀잇 1개만 하니까 안 끊을 거에욧!! ㅎㅎ

Sort:  

20대인데 sns 안하면 뭔가 아재 되는거 같아요...
뭔가 사회에 어울리지 못하는 느낌이 드는건 저 뿐인가요 ㅎㅎ

남들 다하는 sns 안 하면 왠지 동떨어진 느낌이 들죠.^^

저는 스팀잇이랑 인스타 두개.. 두개해도 힘든데 7개면 슈퍼맨인가? ㅋㅋ

ㅎㅎ 그렇죠. 슈퍼맨이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ㅎㅎ

저는 이 기사 페북 통해서 봤는데... 기자가 기사는 써야겠는데... 마땅히 쓸 기사는 없고... 통계자료 넣으면 좋을것 같고 그래서 쓴 것 같다는 어떤분의 글을 봤네요. ^^;

그 페북을 쓴 분도 저와 같은 황당함을 느끼셨나 보네요.ㅎㅎ

헐 이건 무슨 학회 논문인가요? 소설인가요?
전 카톡방 2개 밴드3개 스팀잇하는데 스팀잇빼곤 거의 안하고 있네요. 뭐 할 시간이나 있을라구요.
7개 넘어 한다면 우울증이 아니라 더 큰 병도 올 것 같네요.

제 말이 그 말이에요. 우울증이 아니라 더 큰 병이 올 듯...ㅋㅋ

저도 스팀잇만 하는데도 시간이 항상 부족합니다.ㅇㅅㅇ;;;;;
바쁘다 바뻐~ㅎㅎ

그러게요. 울곰님 바쁘신 거 같네요.ㅎㅎ
스팀잇 하나에도 시간이 엄청 뺏기는 거 같아요.

SNS하나도 하기 힘든데
기사가 잘못했네요 때찌~

ㅎㅎ 기사가 잘못된 것 맞죠. 때찌때찌~~ㅋㅋ

스팀잇을 하면서 인스타,페북을 접었습니다 ㅋㅋㅋ
정성과 시간이 엄청나게 들어가는 스팀잇 ㅋㅋㅋㅋㅋ

ㅎㅎ 그럴것 같아요. 전 오로지 스팀잇만해도 시간이 부족하더라구요.ㅋ

저는 스팀잇 하나하는데도 스트레스 받는데..ㅋㅋㅋ
이글 저글 카피해서 똑같은 거 만들면 쉽지 않을까요?

카피해서 만드는 것도 보통 작업이 아닐 것 같네요.ㅎㅎ

타인의 화려해 보이는 생활을 보면서 상대적인 박탈감도 느낀다는 이야기도 있었죠.
그나저나 말씀처럼 어떻게 11개나 할 수 있을까요.. -ㅅ-;;
1개도 엄청 힘들어서 스라밸 어쩌고 그러는데 말이죠.. ㅋㅋ

그러게요. 다른 사람들의 화려한 생활과 자꾸 비교하게 되나보더라구요.
저도 스팀잇 한개만 해도 힘들던데...ㅎㅎ 11개는 넘 나간 것 같아요.ㅎㅎ

짱짱맨 호출에 출동했습니다!!

호출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치님!

Coin Marketplace

STEEM 0.35
TRX 0.12
JST 0.040
BTC 70351.33
ETH 3563.43
USDT 1.00
SBD 4.72